영어게시판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게시판입니다요. 그래서 즐겨찾기가 등록이 되어있어요. 글이 올라올 때마다 꼭 봅니다. 제가 여기 게시판지기도 아니고 뭣도 아니지만 질문 올라오면 답글 쓰려고 하고 그러거든요. 그래서 답글 쓰는 사람 중 한 사람의 입장에서 작은 부탁 하나 드립니다.
1. 모르는 부분만 올리지 마시고 전후 맥락 가능하시면 상세히 써 주세요. 그래야 더 도움이 되는 댓글이 달릴 거예요. 2. 질문만 하고 댓글에 대댓글로 꼭 확인한 흔적 남겨주세요. 열심히 써놔도 보는지 안 보는지 모르니 허탈해서, 저는 확인 댓글 없으면 나중에 걍 지워버립니다. 3. 영어 잘 하시는 분들 진짜 많습니다. 오유에도 꽤 상당히 많더라고요. 그런 분들이 왜 질문글에 답글 안 다는지 한 번 생각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사실 여긴 누구 숙제해 주는 곳이 아닙니다. 예전에 정모 게시판 사건 나기 전에는 여기서 스터디도 구하고 그랬어요. 그 사건 일어나고 친목질 금지라 이제는 못 올리지만. 이 게시판이 그래서 다 죽었는데 저도 한 때 올라오는 질문에 열심히 아는 대로 전부 답글 달고 그런 적 있었는데 어느 유저 분께서 바보 호구냐고 막 뭐라고 하셨습니다. 알고 보니 질문이 영작들이었는데 그게 학교 과제였던 것이죠. 모르면 질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기 숙제나 할 일을 남에게 떠 넘기는 건 좀 아니지 않나 싶습니다. 요새는 그런 분들이 없지만요.
저도 부족한 실력이나마 도움되고 싶어서 이것저것 찾고 답글 다는데요 저보다 실력 좋으신 분들이 더 참여하실 수 있게 한 번 생각해 보시고 질문글 올리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그리고 요새는 영어는 누구나 다 잘하니까 ㅋㅋㅋㅋ 굳이 그것 조금 안다고 이런 글 써서 생색낸다고 욕 먹고 싶지 않았는데 게시판을 애정애정하는 한 사람으로써 써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