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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M) 여성부가 박살내버린 게임시장의 규모+esports
게시물ID : gametalk_12051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피비본
추천 : 17
조회수 : 2289회
댓글수 : 60개
등록시간 : 2013/11/04 03:54:22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08Gfc


avatar-1.jpg

전 세계적으로 대 흥행을 한 영화 "아바타" 는 

수익 10억달러(1조 835억원)를 달성하는데 17일이 걸렸죠 


blackops2background.jpg


게임 콜오브듀티 블랙옵스 210억달러 달성하는데 발매 15일이 걸려서 당시 기록을 세웠습니다 


gta5.jpg


그리고 가장 최근에 GTA5가 3일만에 10억달러를 달성해서 역대 최단기록 달성을 했습니다 

GTA5는 개발비가 3천억이었다고 하더군요  이제 게임개발이 영화제작보다 더 많은 돈을 요구하는 시대가 왔네요 



전 세계 게임 시장규모(1 billion= 1조 835억원)
Asia $36.44 billion (2012)
Japan

$17.31 billion (2012)[1][2][3]

$20 billion (2008)[4]

China

$9.7 billion (2012) [5]

$6 billion (PC) (2011)[6]

$2.75 billion (Online) (2008)[7]

South Korea

$9.15 billion (2012)[8]

$8.4 billion (2011)[9]

$5.71 billion (2007)[10]

India $277 million (2012) [21]
Europe $21.3 billion (2011)[11]
United Kingdom

$2.61 billion (2012)[12]

$5.4 billion (2011)[13]

$5.59 billion (2008)[14]

France $4.05 billion (2008)[15]
Germany $3.8 billion (2008)[16]
Netherlands $1.89 billion (2008)[17]
Italy $1 billion (2007)[18]
North America $20.7 billion (2011)[11]
United States

$14.8 billion (2012) [22]

$18.58 billion (2010)[19]

Canada $2.09 billion (2008)[20]
Latin America $5.4 billion (2011)[11]
Mexico

$1.25 billion (2010) [23]

$1 billion (2008)[21]

Middle East & Africa $1.4 billion (2011)[11]
Australia $1.3 billion (2008)[22]

출처: http://vgsales.wikia.com/wiki/Video_game_industry

보시다시피 미국, 일본을 제외하고 한국이랑 중국이 거의 공동으로 3위를 달리고 있네요

맨날 정치인들이 지껄이는 말이 있죠 "대한민국은 IT강국이다 !" 

아이러니하죠... 게임제작도 뛰어난 IT기술자들이 모여서 수백억~수천억원을 들여서 몇조의 수익을

 내는 대규모 시장인데 말입니다 

여성부는 아직도 게임이 80~90년대 오락기로 즐기는 픽셀게임인줄 아나봅니다 ㅎㅎ 하긴 40~50대

분들은 플삼이나 xbox가격이 몇십만원 하는지도 몰라서 추석만되면 조카들한테 그냥 주라고 생색이

죠 이젠 게임한개가 4만원~7만원대 하죠 


전 세계 게임시장 자본(1 billion: 1조 835억원)
gaming12.png

출처: http://www.videogamesblogger.com/2008/06/19/game-industry-expected-to-grow-10-percent-yearly-until-2012.htm

이처럼 게임시장은 어마어마하게 성장해가고 있고 장래가 유망한 사업입니다 


Esports의 규모 

skt-t1-season-3-lol-world-champs.jpg
(리그 오브 레전드 시즌 3 챔피언쉽을 우승한 한국팀 SKT T1)

Esports는 게임시장이랑 같이 성장해가는 프로게이머들의 세계입니다 

대표적으로 현재 전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온라인게임인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의 전세계 유저는 현재 4천5백만명이 넘었습니다

최근에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쉽에서 20억대의 상금을 걸고 세계대회를 열었죠 

우승은 SKT T1이 가져가서 상금 1 million(10억원) 정도의 상금을 획득했습니다 

북미나, 유럽의 롤 프로게이머들은 연봉이 수억원에 다를정도로 돈을 많이 벌고 있고요 (reginald라는 북미의 프로게이머가 운영하는 프로팀 사이트의 가격이 100억원이 넘습니다) 

한팀당 4~6개의 스폰서를 받고있습니다 많으면 8개도 되더군요

대부분의 프로게이머 지망생들은 전세계적으로 청소년이 대부분입니다(여성부의 이번 게임규제가 Esports를 죽이는 가장 큰 이유)  

롤의 성장은 현재진행형이고 앞으로도 수 많은 프로게이머들이 양성될꺼라 예상합니다 
물론 일반유저들 시장도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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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제가 국회의원이나 게임기업 관계자 였다면 여성부에게 한마디 해주고싶네요 

"무식한건 죄가 아니니까 지금이라도 게임시장규모를 알았다면 닥치고 짜져있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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