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시작하기 전에 한가지 말하고 싶은건 블리자드 스케일로 시작해서 블리자드 스케일로 게임하다가 블리자드 스케일로 가격내놓고 비벤디가 블리자드 스케일로 망쳐놨다 영어잘하시는분 블리자드 홈페이지 고고 해서 영어로 써주심 감사 다음 글은 썸게이트 (http://wow.somegate.com) 에서 퍼온글입니다. 간략하게 줄이면 지금 비벤디(현재 블리쟈드엔터테인먼트코리아로 이름바꿈)에서 결제서버 폭주인척 해서 오픈 베타테스터들에게 (물론 결제안한 유저들) 애들 이렇게 많이 결제해서 폭주까지 하니까 니들두 그만 뻐기구 결제하거라... 이런내용입니다.. ======================================================================================== 이미 많은 분들이 확인하셨을지 모르지만, 저는 지금 확인하고 너무나 황당해서 글 올려봅니다. worldofwarcraft.co.kr 사이트를 방문해 보았습니다.. 다른사이트는 모두 닫혀있고 결제 페이지만 열려있더군요.. 그곳은 잘 작동하나 클릭을 하니.. 임시 결제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하더군요...
http://payment.worldofwarcraft.co.kr/indi/emergency/login.jsp 그곳에 아이디와 비번을 치고,, 로그인 하니... 팝업으로.. "사용자 폭주로 이용하실수 없습니다.." .. 라고뜨더군요.. 뭐 그런가보다..다.. 하다가.. 혹시나 해서 소스보기로.. 페이지 소스를 보았습니다.. 내용중 일부.. document.login.action = "login_end.jsp"; document.login.target = "ilogin"; document.login.submit(); 즉, login_end.jsp 페이지로 아이디, 비밀번호 정보를 보내서 로그인을 처리하게 하는 것이지요.. 홈페이지 만들수 있을정도라면 누구나 알아볼 스크립트지요?? 혹시나 해서.. login_end.jsp 를 브라우저 주소창에 직접 치고 열어봤습니다. 그런데 바로! "사용자 폭주로 이용하실수 없습니다.." 라는 스크립트가 뜨더군요.. 아이디 비밀번호 정보도 보내지 않았는데.. 그래서 그 페이지 소스보기를 한번더 했습니다.. 위 것이 내용의 전부더군요... 저도 JSP를 좀 알고 HTML도 좀 압니다.. 이거 완전히 눈가리고 아웅이더군요... 로그인 체크는 전혀 하지 않고.. 무조건.. "사용자 폭주.." 메시지만 뜨게 해 놓은것이.. 지금의 사이트입니다.... 와우아니면 정말 저녁에 특별히 할것도 없는 쓸쓸한 직장인이라....결제 할까 하다가.. 이것을 스스로 확인하니.. 갑자기 기분이 확 상하더군요....... 하고싶은 사람도 하지 말라는 것인지... ======================================================================================= 제가 활동하는 카페에서 퍼온 글입니다. WoW 팬카페는 아니지만, WoW를 좋아하는 직장인들도 많아서 7서버에서 대규모 길드를 운영하기도 합니다. 저는 솔직히 게임이 마음에 들면 25000원의 가격은 큰 문제될게 없는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술한번 안 마시면 되는 돈이지요. 그래서 저는 이글 보기 전까지만 해도 여러번 결제를 시도했고, 유료로 게임을 즐기려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처음엔 외국과 차별화된 비싼 요금체계가 발단이 된 이번 사태가 점점 눈보라사의 고객에 대한 미흡한 대처와 거대게임사의 횡포로 발전되어가는 것 같아서 무척 안타깝습니다. 나름대로 퀘스트도 올려보고 이만큼 애정을 가졌던 게임도 없었는데... 아쉬운 마음은 들지만, 이런 대접까지 받아가면서 게임을 하고 싶은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서버운영을 하고 있는 제 친구가 이런말을 하더군요. "무료서버에서 유료사용자만 걸러내는 서버로 변경하면서 장애는 발생할수도 있으며, 서버운영을 하는 입장에서 그 원인을 밝혀내는거...무척 힘든일이다." 하지만 지금 위에 글을 읽어보시면 알겠지만, 로그인 체크는 하지도 않으면서 무조건 [서버폭주로 로그인을 하실수 없습니다] 라고 나온다고 합니다. 서버폭주도 아닐뿐더러 로그인 체크도 하지 않으면서 말이죠.. 정말 눈가리고 아웅 하는거죠. "차라리 문제가 발생해서 지연되고 있습니다" 라고 솔직하게 공지 했다면 이런반응을 보이지 않을껍니다. 정말.......WoW 라는 게임에 애정을 갖고 있던 한사람으로서 매우 유감으로 생각합니다 ============================================================================================== 마지막으로 덧붙이면 블리쟈드는 아무잘못 없단걸 말씀드리고 싶네요 블리쟈드는 돈 없어서 비벤디한테 먹힌거 밖에는 잘못이 없나봅니다. 스타 워크 디아 등으로 돈벌어서 그 돈 다 어따 썼냐 이러시는분들께 어따 썻는지는 저도 모르지만 돈이 없어서 개발진들이 중간에 나갈뻔하고 그런사태의 블리쟈드를 비밴디가 먹은후 모든 서비스관련 관리를 비밴디에서 맡은겁니다. 비밴디 측은 자신들의 추태가 양심에 찔렸던지 이름을 블리쟈드엔터테인먼트코리아로 바꾼것 같습니다.(이건 제의견입니다.) 암튼 비밴디 닝기리 씹싹구 러브 양양이님이 발벗구 나서시는데 저두 동참해 볼려구 글을 씁니다.. 저두두 양양이님과 같이 pc방 운영중인 사람입니다..,... 제가 오늘 오전에 격은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참고로 저는 가맹안했습니다 와우 .. 손오공 밉상이라서 ... 아침에 제가 가맹도안했는데 뜨고 좀 껄끄럽고 해서 탈퇴신청하려구 강남지사로 전화를했습니다. 아침부터 여자직원이 받는데 이여자직원 어이없는 여직원입니다.. 지난번에 제가 서버문제로 전화했는데 여보세요 하구 거기 강남지사죠 물어보니 2번이나 마음대로 전화통화 끈은 여직원 목소리였습니다 .. 이번에두 그럴까 하는마음에 제가 제 이야기를 이야기했죠 "여보세요 거기 와우 강남지사 아닌가요 " "맞습니다.고객님 무슨문제있으신가요?" "pc방가맹을 탈퇴하려구 하는데 탈퇴시켜주십시요 " 이랬더니 "무슨문제신지 모르지만 탈퇴는 저희관활이 아닙니다 " 이러는겁니다 -ㅁ- 지들이 가입받아놓고 "그럼 그쪽에서 가입을 햇는데 왜 탈퇴가 안돼냐!!" 하며 말을 했더니 "본사에서 관리하는거라 자기내들은 어렵습니다 고객님." 이렇게 이야기하더군요 ... "아니 왜 한국 문제를 본사서 관리하냐 회원관리는 어떻게 하냐?" "본사측에 팩스를 보내서 가입절차를 가지기 때문입니다" 그러길래 "블리자드 코리아 전화번호 대라 내가 직접이야기하겠으니" "고객님 저희 본사는 미국에 있어서 저희두 연락이 어렵습니다" 라는 동문서답을 하내요... 그래서 화가나는걸참구 다시 한번 말했습니다 "그럼본사측 전화번호 대라 영어잘하니까 문제없다 국외 전화번호라두 대라 " 이랫더니 "고객님, 본사 전화번호는 저희가 어렵습니다 .. " 이러는겁니다 .. 그럼 어떻게 팩스를 보내는지 미심적습니다.. "그럼 지금 나랑 장난하냐 나는 소비자 권리로 내 명의로 돼어잇는 ID를 삭제 요청하는데 왜.. 안됀다구 하냐 지금 나랑 장난하냐 " 이러면서 언성을 높혔습니다.. 주위에서두 말리더군 요 목소리 커지니까 . "잠시만 기다려주십시요" 이러면서 남자가 전화를 바꿉니다..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와우 강남지사 입니다 무슨문제있으신지요" 이렇게 물어봅니다. "지금 이천에 있는 피시방인데 가맹점 등록도안했는데 가맹점이라 뜨고 껄그러워서 그런다 삭제 요청바란다 이랬습니다" 그랬더니 "고객님 무슨문제이신지 말씀해주시면 성심성의것 해드리겠습니다 " 이런말을 하덥니다 그래서 제가 " 서버 폭주에 유저 농락 여직원 불친절 손오공자체에 대한 불만 그리고 GM에 대한 무관심" 이라했더니 바로 말이없더군요,... "고객님 그럼 저희쪽 싸이트에서 나오는 피시방 상호를 삭제 시켜드리겠습니다" "가맹점 탈퇴는 좀더 두고 보시고 하셧으면 합니다 " 이러면서 발목을 잡더군요 그래도 저는 맘에서 벗어났길래 "필요없다. 내생전에 이렇게 불친절하구 독불장군인 회사는 본적이없다 똥이더러워서피하냐" "기분나쁠지는몰라두 나는 더 기분나쁘다 여직원 지난번에 무단으로 전화끈은것도 말안했지만 여직원 관리 철저히 해라 소비자 권리로 말한다 " 이랬더니 마지막에는 "알겠습니다 고객님 탈퇴 처리해드리겠습니다 " 이러고 전화를 끈었습니다 .. 아침부터 당황스럽더군요.. 누구는 안된다 누구는 된다.. 지금 장난하는것두 아니구 누구는 본사 미국에 있는것도 모르나....? 배들이 불렀더군요 탈퇴한다니까 어떻게든 발목잡을려구 하구 .... 계인계정 끈은거 1달 그냥 돈 날린샘치구 썩힐랍니다 형님들보고싶어서 1달끈었느데... 와우함서 못한 현실생활좀 해야겠습니다.. 마음이 우울하군요,,,, 즐겁게 했던게임 인데 이렇게 뒤통수 치다니.. 이상 넬쥴섭 다뿌셔의 넉두리 였습니다.. 글쓰는 재주가 부족하여서 이상한부분이 많이있지만 황당한마음과 블리자드측 행태에 대해서 알리고자 글을씁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와우메카 게시판에 오늘아침 올라온 글입니다. 저: 환불받을려고 합니다 상담원: 환불을 받으실려는 이유가 무엇인데요? 저: 서버상태때문에 도저희 게임을 못하겠습니다.. 상담원: 그것은 저희가 서버담당팀에게 문의하여 이야기해 드리겠습니다. 저: 됬구요, 환불이나 해주세요 그리고 약관에 다른서비스 이용시 환불된다는 것은 무슨 내용이죠? 상담원: 그것은 고객님이 잘못 이해를 하신것 같습니다.그약관의 내용은 게임을 진행하다 서버나 저희 블리자드측에서의 문제로 인하여 게임을 제대로 할수 없을때에 대한것입니다. 저: 그것은 환불 1번약관 아닌가요?? 전 2번약관를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상담원: 그것은.... 저: 저기 죄송하지만, 언어장애나 시각장애 있으시나요? 2번약관 안읽어 보셨나요? 상담원: ........ 저: 약관은 왜만들었습니까? 약속도 안지킬거면서 왜 만들었어요? 빨리 환불이나 해주시죠.. 상담원: ........ 그럼 게임에 한번이라도 접속은 하셨습니까?? 저: 그럼 접속 안하고 서버상태 이상하다고 말합니까? 상담원: 게임에 한번이라도 접속을 하시면 환불은 불가능 합니다. 저: 그건 몇번 약관인가요? 상담원: 블리자드 측에서 정했습니다. 저: 그런 왜 약관에 안적었나요? 상담원: 블리자드 측에서.... 저: 블리자드 블리자드 계속 그러시는데 그럼 손오공은 블리자드랑 전혀 관련이 없읍니까? 약관은 블리자드 혼자 만들었나요? 상담원: 그것은 블리자드 측에서 만들어 제시했고 저희들에게는... 저: 그럼 손오공측에서 충분히 수정하게 만들수 있다고 보는데요.. 어쨰든 환불이나 해주세요. 상담원: 그것은 저희측에서 불가능합니다. 저: 그럼 어떻게 해야 가능한가요? 상담원: 아마 불가능 할것입니다. 저: 도져희 말이 안통하는군요, 책임자좀 바꾸주세요. 상담원: 저희 책임자꼐서는 지금 점심을... 저: 죄송하지만 점심시간은 끝난걸로 알구 있는데요, 손오공은 근무시간도 안 지키십니까? 상담원:...... 저: 제 전화번호는 아실테니 책임자 오시면 전화주십시요. 상담원: 예 즐거운 하루 되십시요. 뚝... ----------------- 퍼온거.. 저는 현재 S전자에서 Web 관련 개발자입니다. 블리자드 코리아의 얍삽한 술수를 보면서 실소를 머금고 있네요... 계정을 삭제하려고 15:00 시부터 한 30분정도 계속 로그인을 하는데 사용자 폭주로 인해 접속할 수 없다는 메시지만 나오네요.. 과연 그럴까요? 걔들이 서버의 대역을 줄여 놓은것 같네요.. (트릭이죠) 그리고 실제적으로 사용자 폭주가 된다면, 웹 페이지는 하얀바탕에 500 번 오류가 (Internal Server Error) 발생해야 됩니다. 그렇지 않고 메시지 박스가 표시된다는 것은 아주 서버가 정상적으로 작동한다는 의미이죠.. 아주 가소롭네요.. (허접한 방법을 쓰다니... 강호엔 얼마나 많은 고수가 많은데...쩝) 암튼 요즘 사태를 보면서 씁쓸하네요.. 제가 MMORPG 게임에 대한 선입견을 일시에 날리게 된 게임이 이 꼴로 망해가는 모습을 보니... 설령 걔들이 백기를 들고 나오면서, 15,000 정도에 해줄께 다시 하자... 라고 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조심스럽게 되네여.. 거기에 우리가 넘어가면, 하도 징징대니까 먹이줘서 조용히 시킨꼴이 되는것 같다는 생각이 됩니다.. 원래의 목적인 약관부터 소비자에게 합당(유리) 하게 조정하지 않는다면 전 영원히 와우는 뇌리에서 지울껍니다.. 혹 압니까? 월 정액 1,000 원이면 할 지도 모르겠네여... ^^ 암튼 여러분들 힘내서 이번엔 소비자의 무서움을 보여주자구요... 화이팅!!!!!!!!!! (제가 싸이트에 들어가보니 정말로 모험가 계시판빼고는 아주 잘돌아가는게 이분말씀이 맞는거 같아서 퍼옴) 펌펌펌... ---------------------------------------------------------------------- 여기서부턴 그냥 제 생각입니다 중국은 버그나로크 1달 계정 5000원이다 뮤도 4000원이다 리니지도 3000원이다 리니지2도 5000원이다 중국은 버그나로크 한국처럼 서버 다운도 않한다 1주일에 정해진 기간 화요일 10시부터 12시 2시간만 서버다운해서 패치하고 그런다 대규모 패치일경우 딱 3시까지만 연장한다 중국은 그런거 갖고도 뭐라고 그런다 중국은 한서버당 적어도 3000명이상은 존재한다 블리자드 스케일이라면서 몇천도 않되는 인구로 서버폭주하고 버그나로크 중국서버는 7000명짜리 사라서버도 잘만돌아간다 물론 그래픽 차이도 있겠지만 우린 세계에서 인터넷 보급률1위이고 중국은 56.7kb/s 짜리 모뎀으로도 잘만 한다 그런데 와우는 씨발 100mb 기는놈위에 뛰어다니는놈위에 나는놈위에 스키타는놈보다 더빠른 VDSL 에 3.2ghz 하이퍼 어찌구 씨발 씨피유에 2기가 램에 쥐포 썅그지울트라로도 몬스터 한마리잡고 1초팅 이다 문제는 비벤디니네다 블리자드사는 이런걸 원치도 않았고 이럴 생각도 없었고 이러는것도 모를것이다 비벤디에서 잘된다고 보고 중일테니까 지금 내 생각은 이렇다 비벤디 니네가 씨발 좆같이 우릴 호구로 보고 홈페이지 존나 개썅그지 같이 해놓고 오류라고 폭주라고 씨발 내가 폭주가 뭔지 보여줄까? 연장통들고 니네 탑골공원에 묻어줄까? 니네 이렇게 개그지 같이 우리 갖고 놀면 니네 건물 화염병으로 지져버린다 니네 또 서버 폭주라고 지랄거리겠지 존나 니네도 돈은 버니까 이런 좆같은 짓하겠지 내 불알 친구 니네 씨발 비벤디에서 일하는중이다 그 새끼도 이짓못하겠다며 조만간 때려칠거다 내가 내친구가 어느위치인진 못말하지만 니네 하는 일은 다안다 졸라 개 썅 미친 호로 새끼들 가가꼬 서버 존네 잘돌아가게 쇠 빠따로 서버 기계존나 패주면 그때대면 잘돌아간다고 할래? 아무튼 나중에 홀딱망하기 전에 제대로 해라 [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