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힐러가 생긴다면.
1. 파티에 일자리를 줘야한다.
- 힐러 만들어놓고 힐러가 필요하지 않은 현재 시스템이 이어질리가 음슴.
대부분이 바뀌게 될 것임.
힐러가 일단 생기면 파티에 1자리 이상은 무조건 힐러가 들어가도록 던전이 구성됨.
그래야 일자리가 생기니까
그러다보면 딜러가 들어설 자리가 한자리 줄어들게 되고, 피가 닳는 불안정함을 힐로 극복할수 있으니 안정된 직업보단 좀 약해도 딜이 쎈 직업을 찾게 됨.
그러면 자연스럽게 몇 직업은 도태되기 마련.
아마 소환사나 검사가 될 것임. 두 캐릭은 안정성에 좀 더 비중을 두기 때문에..
지금이야 그냥 호불호로 아무 팟이나 짜도 다 깨지만 힐러가 생기면 그게 아님.. 힐러 자리를 빼놓고 뎀딜/효율을 생각하기 때문에 거의 딜 위주로가게 되어있음. 힐러가 있는 모든 게임들이 다 그렇고..
2. 힐러가 필요하도록 만들기위해 던전이 괴랄해지고 데미지가 ㅎㄷㄷ하게 들어오게 된다.
- 제작 똥망함.
왜 물약빠나요 힐들어오는데.
블소의 게임성 자체가 사라짐.
아무 직업이나 4클만 골라서 가면 깰수 있었는데 이젠 그게 아니게 됨.
3. 모든 네임드들이 바뀌게 된다.
- 블소 컨셉 자체를 뒤집어버리는 거임.
개발자들이 호구도아니고 힐러 하나 추가할라고 이짓을 할리도 음슴.
필요도 없고.
파티가 5인으로 늘어난다고 해도 마찬가지임.
지금 퐈란 3인으로도 깨는데 5인팟되면, 굳이 꼭 반드시 누군가를 데려가야 한다면 누구데려감? 당연히 딜러 데려감.
가장 중요한건 이거임.
힐을 받으려면 필수적으로 맞아서 피가 닳아야함.
하지만 블소는 그게 아님. 피할수 있고 저항할 수 있고 반격할 수 있음.
그래서 물약으로 충분히 커버가 가능한 게임인 것임.
힐러가 추가되면 모든 저항 반격 막기는 무용지물로 만들고 데미지를 다 쳐받게 만들어야 함...
그냥 게임 새로 만드는게 빠를꺼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