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핫도그 아시나요?
안에는 분홍색 소시지있고, 밖에는 빵가루 묻혀서 튀긴 핫도그.
어릴 때 많이 먹다가 분식집에서 그 옛날 핫도그를 최종으로 먹은 기억이 대략 95년 정도네요.
분홍색 소시지 있는 옛날 핫도그를 먹고 싶어도 이제는 어디에서도 안팔아요.
빵가루 핫도그는 있어도 분홍소시지는 아니고 다들 후랑크 소시지더라구요.
옛날에는 귀했는데.. (♪ 켄터키 후랑크 쫀쫀해요 빠밤 맛있는 후랑크~ 푸짐해~♬ 이런 CM송이 있을 때)
안 파니까 할 수 없이 만들어 먹었습니다.
반죽은 어렵기도 하고 많이 만들것도 아니라 흔한 식빵 핫도그 식으로 만들었어요.
-만든 과정-
1. 분홍소시지를 4등분 합니다. 옛날에는 천하장사 만한 분홍소시지를 팔았는데 이제 생산안하나봐요.
2. 식빵 테두리를 자르고 밀대로 밀어줍니다. 납작쿵 떡처럼 되게..
3. 4등분한 소시지를 밀대로 민 식빵으로 감싸줍니다. 가능하면 식빵이 소시지를 한바퀴 돌아 서로 붙어줘야해요.
소시지가 크면 좀 자르세요.
4. 계란 풀어서 계란물을 묻히고, 계란 알려지 있는 분들은 튀김가루를 조금 물에 풀어서 묻혀주세요.
5. 계란물이나 반죽이 묻었으니 빵가루를 묻혀줍니다. 빵가루 만들기 어려우시면 부침가루처럼 파는거 쓰셔도 되요.
6. 카놀라유나 콩기름을 넉넉히 팬에 넣고 튀김온도 (180~200도 - 튀김옷을 한방울 빠뜨리면 내려갔다 올라오는 온도)로 적당히 튀겨주세요.
식빵이나 소시지나 사실 다 조리가 된거라 익히기 위해서 오래 튀길 필요는 없습니다. 오히려 오래 튀기면 빵가루가 타요.
7. 튀겨진 핫도그를 꺼내 기름 털어주고 가운데에 나무꼬치를 3개 꽂아서 손잡이를 만듭니다.
전에는 나무젓가락으로 해봤는데 너무 굵어서 소시지가 터지더라고요.
8. 취향에 따라 케찹이나 머스타드 소스 뿌리고 드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