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종교자유 시위 강의석,서울대 법대 합격
게시물ID : sisa_1209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한국사랑
추천 : 10/2
조회수 : 380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04/12/16 20:02:39
서울대는 16일 학내 종교자유 요구 시위를 벌였던 강의석(18·대광고3)군이 수시2학기 모집전형을 통해 서울대 법학부에 최종합격했다고 밝혔다.

강군은 “법을 배우고 실천하기 위해서는 스스로 더욱 노력해야 한다는 생각에 의무감이 많이 든다”고 담담하게 소감을 밝혔다. 강군은 수시모집 시험을 치른 뒤 고교내 종교자유 문제 사례를 수집하고 청소년 스르로 의제를 설정하고 제안하는 청소년 모임 ‘청소년 특별회의’ 활동을 해왔다.

학내 종교자유 문제를 제기한 사회활동 경력을 바탕으로 수시모집 특기자전형에 지원했던 강군은 “관심 있는 사회 이슈는 많지만 우선 학내 종교자유 문제에 집중할 계획”이라며 입학 뒤에도 계속 활동할 뜻을 분명히 했다.

강군은 “그동안의 나의 시위를 기독교나 대광고와 나와 대립으로 보는 일반인의 시선이 아쉬웠다”며 특정한 종교를 강요하지 않는 것이 종교의 자유라는 생각에서 시위를 해온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내년 1월 부산에서 서울로 오는 걷기 대회를 열고 청소년 인권과 학내 종교자유 문제를 전 국민에게 알리고 싶다”며 “미션스쿨의 잘잘못을 소송을 통해 밝혀보고 싶은 뜻을 갖고 다른 학생과 함께 손해배상 소송을 낼 예정”이라고 말했다.

퇴학처분을 받고 대광고로 상대로 무효소송을 제기한 강군은 “24일 열리는 재판에서 깨끗한 결론이 나 임시학생 신분이 아닌 졸업자로서 홀가분한 마음으로 대학에 가고 싶다”고 덧붙였다.

서울대는 “강군은 학업성적과 봉사활동이 우수했고 구술시험에서 논리적 사고력이 돋보여 선발됐다”며 “시위 경력은 크게 고려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밑에 웃긴리플.....

요즘은 종교도 직업이지..  목사가 꼭 대학을 나와야 목사 되는 세상이니 그럼 예수는 어디 대학교 나왔을까 ? ㅋㅋ 존니 웃겨 예수 쟁이들 .. 내가 예수를 언제 봤어야 예수를 믿지.. 본 세끼 있으면 나와봐라 ~~ ㅋㅋ


↓바보.

또 다른리플
학생이 노력해 공부로 승부를 봐야쥐  뒷꾸멍으로 가는 눔 욕먹을 짓 한 거란다 
뒷꾸멍 수시 없애라 
ㅋㅋㅋ

사람마다 차이가 많군.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