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말씀드리면 전 N프로젝트의 목적은 반대하지 않습니다.
근데 무언가 잘못 흘러가고 있네요.
1. 취지에 대해서
N 프로젝트의 취지, 지금은 논란이 쌓이니 뉴스를 달고 찬반 댓글을 달자는 취지로 감싸고 있지만
N프로젝트가 시작된 페이지, [N] 이 써있는 게시글은 베스트로 빠르게 보내고 "정화글"로 정의하고 있다.
정화 의 정의 : 1. 불순하거나 더러운 것을 깨끗하게 함
즉 네이버댓글이 우리와 생각이 맞지 않으니, 우리의 생각을 댓글을 써놓자는 것과 같다.
그것이 찬반 토론 댓글 달라는 것으로 포장되기에는 너무 뜻이 같지 않다는 것은 쉽게 알아챌 수 있다.
치킨 동호회에서 피자를 시키진 않는다. 말만 찬반토론이지 시사게에는 암묵적인 가이드라인이 있다.
2. 시사게에 관심없는자, 말하지 말라?
우리는 시사게를 걱정하는 것이 아니다. 시사게에 글, 댓글을 안썼으면 말하지말라는 건데
이 주장은 메갈의 자궁이 없는자 말하지말라 와 무엇이 다른가?
나는 시사게가 아니라 오유를 걱정한다. 시사게가 한 일로 오유 전체의 이미지가 훼손되고 욕먹는다.
3. 반대하는 사람은 국정원/알바/메갈/일베?
시사게에서 그렇게 좋아하는 민주주의, 찬성하는 사람이 있다면 반대하는 사람도 있는법.
그런데 시사게는 반대하는 자들을 억압한다. 어제까지만해도 그냥 반대하는 사람의 댓글에는
"수고하셨습니다", "최저시급은 받고 일하세요." 등의 국정원으로 모는 말과
코스프레 해체! , 스프레이를 뿌리는 짤로 일베로 사람을 낙인찍혀버린다.
글쓴이는 어제 "베스트에 왜 보내야하나여??" 라는 글을 올렸으나 댓글은 마찮가지로,
수고하십니다. 그럼 그 사람한테 물어보세요. 내 추천 내마음대로 못쓰나 등의 의견만 들었지 해명같은건 들어보지도 못했다.
4. 명백한 여론조작.
"엥 개념사이트네요 ㄳㅇ " 등의 댓글을 작성한다고 하고있다. 다른게 아니라 이런것이 여론 조작이다.
명백히 오유의 이미지를 저런 식으로 댓글을 달아 여론조작을 하고있는 것이 아니면 뭔가?
5. 좌표찍기 아무런 문제 없어?
1. 오유글을 소개할 때, 출처 링크를 첨부하는 것이 법적/도덕적/양심적으로 잘못된 행위인가?
- 아님. (오히려 인터넷에선 출처를 명시하는 것이 기본 에티켓임)
2. 오유글에 소신껏 의견을 피력하고 추천이나 반대표를 행사하는 것이 법적/도덕적으로 잘못된 행위인가?
- 아님
3. 일11베 메갈 내에서 보수(금품)을 받고 오유에 댓글 다는 사람이 있는가?
- 없음. (금품이나 보수를 받은 분이 있다면 제보 바람)
4. 메갈 일11베내에서 자발적 참여가 아닌 강요에 의해 참여하는 사람이 있는가? - 없음. (강요에 의해 참여하시는 분이 있다면 제보 바람)
5. 화력지원과 뭐가 다르냐? 그래 그렇다 치고, 그럼 화력지원 했다고 법적으로 처벌받은 사례가 있는가? - 없음. (내용 때문에 명예훼손으로 처벌받은 사례 제외
6. 일1베는 화력지원 때문에 욕먹는 것인가? - 아님. (일베가 잘못한 점은 좌표 찍고 몰려가서가 아니고, 사실을 왜곡하고 날조하기 때문임)
7.그렇다면 실제로 이 활동은 법적/도덕적/양심적으로 문제가 있는 행위인가? - 아님. 문제 없음.
이러한 결과가 나온다. 이 결과대로라면 메갈과 일베가 오유에 와서 무엇을 하던 그들의 자유이니 상관이 없다라는 결과가 나온다.
6. N 논란 있자 왜 NAVER 에서 NEWS 로 변경됬나.
(오다주웠다님 댓글 참고)
처음 시작한건 네이버 댓글을 정화시키자며 naver 로 시작했지만 논란이 있자 갑자기 news로 변경되었다.
[다음은 D]
이러한 행위를 보면 자신들도 찔리는게 있어서 변경한 것이 아닌가?? 찔리지도 않고 문제되지도 않는다면 왜 변경하였나 의문.
지금 N프로젝트가 이렇게 지속된다면 기울었던 운동장을 평평하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반대쪽으로 기우는 것이라고 말할 수 밖에 없다.
대안? 나도 모른다 애초에 당신들이 시작한 행위에 대하여 왜 내가 대안까지 책임져야 하는가
추가할 것이 있으면 댓글로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