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할말은 이겁니다.판타지같이 손에서 불이 솟아오르거나 하는것은 이것을 10년한다고 해서 할수없습니다.그건 판타지일뿐입니다. 그리고 이글에 대해 성격안맞다고생각하시는분들 많으실겁니다. 그럼 반대눌러주셔도 괜찮구요. 이런글을 올린적 있었는데 어떤 몇몇분들이 다시한번 많이 올려달라고 하셔서 더 자료를 찾아서 올립니다. 참고로 없는자료들도 많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있는 입문들은 할일없으신분들이 하시면 좋겠구요.보면 알구요. 꼭 할필요는 없습니다.-ㅅ- 그럼 시작합니다.(참고로 지금 이 마법글 2번째로씁니다.이거 쓰는데 키하나로 날라갔거든요.) 마법의 종류에는 여러가지가있습니다. 청마법,적마법,신성마법,백마법,흑마법,녹마법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관여된 자료로 펜듈럼,룬어 등이있습니다. 먼저 기초입니다. 『입문식』 보통 입문의식이라하는 이 의식은 일반인이 마법사가 되기 위한 의식으로 이 의식을 거치는 순간부터 그 사람이 거주하는 공간의 정령들과 그외의 영적인 존재들에게 마법사로 인식되어지는 것입니다. 의식에 걸리는 시간은 보통 3일정도입니다. 먼저 3일간 육식을 해서는 안됩니다... 동물과 인간의 피에는 Od라 불리우는 생명에너지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문제는 이 Od가 의지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지요. 동물이 도살되는 순간에 그 죽음에대한 공포의 감정이 아스트랄체를 변형시키고 아스트랄체는 에텔체를 변형시키며 그 변형과정에서 Od가 피속의 화학물질들을 변형시켜 영적인 독극물을 생산해 냅니다. 영적인 파동력이 강하다고 일컬어지는 뱀이나 고양이의 경우는 더 심하지요. 아뭏튼 최소한 이 3일간은 육식을 하셔서는 안됩니다. 또한 이 기간동안에는 목욕과 식사 외에는 아무것도 해서는 안됩니다. 밖에도 나가도 안되고 고립된 장소에 혼자서 기거해야 합니다. 책을 읽어서도 안되고 TV는 더더욱 안되고요. 또한 그냥 누워서 뒹굴거려도 않됩니다. 글자 그대로 아무것도 해서는 않됩니다. 쉬어도 않되고 일해도 않되고 완전한 무위의 상태를 체험하셔야 합니다. 또한 기도나 명상등의 수행은 절대로 해서는 안되는 일입니다. 차라리 육식을 하거나 TV를 보는 것이 더 낫습니다. 완전히 아무것도 하지 않는 나자신과 만나는 과정을 통해 마음에 끼인 때를 벗겨내는 것이지요. 가능하면 옷도 입지 않은 상태에서 생활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차피 밖에 안나가야하니 불가능하진 않겠지요.^^ 그렇게 3일을 보내고 3일째 되는 날 밤12시에 환기마법강좌에 있는 결계를칩니다. 이때에도 옷을 벗은채로 그위에 마법사의 두건과 망토를 연상시킬 수있는 가운이나 도복을 입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후 결계의 중심에 누워 자신이 물건이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몸은 마치 방안에 있는 가구처럼 아무런 의지가 없는 물건이라고 자신에게 주입시키는 것 입니다.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 정말로 자신이 물건이 된듯한 느낌이 들면 자신의 몸안에 마법력을 소환하는 것입니다. 마법력이란 우주에 충만한 생명력을 의미합니다... 소환하는 법은 조용하고 나직하지만 단호하게 자신에게 명령하는 것입니다. 나는 마법사로써 다시태어나니 보이지 않는 세계를 보고 들리지 않는 세계를듣는다. 우주에 충만한 사랑의 힘이 내안에 가득차 나의 명을 따르니 그 증표를 보인다. 이말을 조용히 되뇌이며 자신이 우주공간에 떠 있다고 명상을 하는 것입니다.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 자신이 마법력을 느끼게 되면 한사람의 마법사로 태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꼭안하셔도 되구요.정말 팔아프군요...-ㅅ- 『자기 속성 알기』 원소 12개의 별자리는 더 나아가불,흙,공기,물이라는 네 개의 원소로 나뉩니다. 이 별자리에 있는 여러 행성을 특성과 함께 살펴봄으로써 점성술사들은 사람의 특징을 더욱 깊이 알 수 있습니다. 불 - 산양자리,사자자리,궁수자리 불 자리의 사람들은 폭발적이며, 흥분하기 쉽고, 열정적입니다. 이들은 리더이자, 발명가이며 모험가이기도 하지요. 지칠 때까지 너무 많은 일을 한다는 것이 약점입니다. 불의 속성은 흙 자리와 가장 잘 보완됩니다. 흙 - 흙에 해당하는,황소자리,처녀자리 염소자리는 실천적이며, 신중하고, 믿음직스럽습니다. 그러나 이들은 일반적으로 상상력이나 창의력이 부족하군요. 공기 - 쌍둥이자리,천칭자리,물병자리 공기 자리는 지적인 활동과 사고, 철학을 나타냅니다. 공기 자리에 행성이 많은 사람들은 계획성이 뛰어나지요. 공기 자리가 없는 사람들은 의사 소통에 어려움이 있고 예술적으로 자신을 표현하기가 힘듭니다. 공기 자리에 행성이 너무 많은 사람들은 물 자리로 보완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물 - 게자리,전갈자리,물고기자리 물 자리에 행성을 가진 사람들은 흙의 실용성과, 공기의 아이디어, 불의 부주의한 에너지를 모두 적절히 갖추고 있습니다. 불 자리에 많은 행성들이 있는 건 어떤지요. 불(불 대신에 물이라고 해야 하지 않은지, 아님 그냥 불인지) 자리에 행성이 많은 사람들은 보통 활발하고, 감성적이며, 정렬적인 면이 있습니다 ex) .. 양자리(3.21-4.19) - 불 황소자리(4.20-5.21) - 흙(대지) 쌍둥이자리(5.22-6.20) - 공기(바람) 게자리(6.21-7.22) - 물 사자자리(7.23-8.22) - 불 처녀자리(8.23-9.22) - 흙(대지) 천징자리(9.23-10.22) - 공기(바람) 전갈자리(10.23-11.22) - 물 사수자리(11.23-12.21) - 불 염소자리(12.22-1.19) - 흙(대지) 물병자리(1.20-2.18) - 공기(바람) 물고기자리(1.20-3.20) - 물 『마법의숫자』 마법의 숫자 피타고라스의 주장에 따르면 숫자는 추상적 개념이 아닙니 다. 그것은 유일한 정신이며 일체이며 조화인 최고의 일자로부터 유래해 서 살아 움직이는 실재이죠. 숫자 2는 정신과 물체라는 이원성과 일치해요. 3은 성부, 성자, 성령의 신성을 나타내는 숫자고, 3은 십자가의 숫자이기도 한다네요. 삼각형의 별 모양에서도 이 3이라는 숫자를 볼 수가 있어요. 이 숫자는 마술 치료사들에게는 명예를 상징합니다. 원칙적으로 환자는 3일만에 치 료되어야 하는 것이죠. 마법서 "검은 암탉"에 보면, 3을 뿌리로 하는 숫자들이 가장 길하다고 나 와 있습니다 .홀수 역시 그러한데, 왜냐하면 신께서는 6일 동안 세상을 창조하시고 7일째 되는 날 휴식을 취하셨기 때문입니다. 숫자 4는 부적 에 자주 나타나며, 특히 전쟁의 행성인 목성과 조화를 이룹니다. 4라는 숫자는 힘을 응축시켜서 사람들이 한번 시작한 일을 끝까지 밀어붙이도 록 도와 줍니다. 4원소가 있고, 4계절이 있으며, 네 가지 기본 색이 있 고, 인간의 기질에도 네 가지가 있어요. 7은 최고로 성스러운, 특히 유 대 신비론에서는 가장 성스러운 숫자입니다. 7이라는 숫자는 수많은 것들 과 일치하죠. 일곱 개의 그리스 문자, 일곱 개의 음계, 일곱 개의 주 행 성, 일곱 개의 마술의 돌, 일곱 가지의 신비술 부호, 일곱 가지의 중요 한 원죄 등이 그런 것들이라고볼수있습니다. 『이완』 이완이란 마법을 하기 위해 필요한 가장 기본적인 수련입니다. 이완방법은 이렇습니다. ① 숨을 5초간 들이쉰다. ② 숨을 들이쉰뒤, 7~9초정도 숨을 참는다. ③ 3초정도 숨을 내쉰다. ④ 반복한다. 이렇게 호흡법을 반복하는 것이 이완입니다. 마법을 하시기 전 이완을 하시게 되면, 정신이 안정된다고 하네요. 마법을 하시는 분에게 있어서는 빠져서는 안되는 수련이니, 열심히 연습하시길 바랍니다. 『시각화』 이번은 시각화입니다. 자기가 생각하는것을 그리는 거죠 그리는데 종이나 뭐 이런데 그리는게 아니라 그냥 이미지를 그려 내는것이죠 이 작업을 할때는 많은 상상력이 필요로 합니다 그냥 허공에 그리는 거니까요 어렵지만 많이 노력하세요 실습입니다 먼저 눈을 감고 하시는게 좋을듯 하네요 깜깜해서 보이지 안으시겠죠 그럼 밝아진다고 상상을 하세요 잘안돼고 실제로 밝아지지 않아도 그냥 느낌이나 상상으로 밝아진다고만 생각을 하세요 자기앞에서 좀 떨어진곳에 작은 빛난는 금색공이 있다고 시각화 하세요 잘 안돼면 그냥 있다고만 생각하세요 그리고 따뜻한 온기를 느끼는 겁니다 충분히 하셨으면 서서히 눈을 뜨세요 시각화 또 다른 방법 시각화란 정령술(녹마법)을 시작하기에 앞서 꼭 해야만 하는 수련입니다. ① 우선 손을 동그랗게 만드세요. (축구공을 잡았다고 생각하시고 자연스럽게 동그랗게 만들어주세요) ② 손과 손 사이의 공간에 시선을 둡니다. ③ 사이의 공간에 불꽃이 있다고 상상하세요. (손 사이에 불의 모양을 마음속으로 그려봅니다.) 이러한 훈련을 불의 모양이 직접 보일때까지 연습해야 합니다. 꼭 불꽃이어야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불꽃이 가장 강렬한 인상을 심어주기에 그렇게 하는 것입니다. 그럼, 열심히 수련해보시길.. 시각화가 제일 어렵습니다.기초중에서만요..... 이번엔.......『백마법』이군요. ======================================================================================== 백마법 입문입니다......꼭 안해도 됩니다. 백마법 입문 주문이예요 잘보고 해보세요 입문의 주문 해가 진 후 초승달이 떳을 때, 하얀 초와 노란 초에 불을 켜고 그옆에 카네이션 꽃병과 월계수잎 하나를 둡니다 spell 창조의 물결속에 더하기위한 창조의 에너지에 나와 함께 할 원소들의 힘과 수호자를 부름니다 나는 나의 미래와 나의 심장이 원하는 것에 대하여 나에게 길을 보여 줄것을 허락 합니다 그리고 의지와 고결함, 편안함으로 그 길을 나아가리라 맹세합니다 나는 이를 감사와 사랑으로 알리니 내가 말한 그대로 이루어 질 것이며 또한 그러합니다 초는 태우고 싶은 만큼 가능한 한 오래 켜 놓고 월계수 잎과 꽃은 생명이 다할 때까지 기다려 버리도록 한다 여기까지 백마법 입문 주문입니다. 이번엔...백마법 배우기군요.많은 기초를 빼먹었지만 너무 팔이아파서요...-ㅅ- 『남을 축복하기』 먼저 태양을 두손으로 부드럽게 감쌉니다. 아! 한가지 기억하실 점은 남을 사랑하는 마음이 있어야 합니다.^^ (연인간의 사랑이나,우정,애용품...등등) 그런 다음에 태양 빛이 아지랑이같이 자신의 손에 모인다고 의식하세요. 그런후 "빛이여 지금 내 손안에 들어와 힘이 되어라" 라고 외치신후 그 빛의 아지랑이가 내 손에 모여들어 따스함과 부드러운을 이룬다고 의식하세요. 그런후 주먹을 살짝 말아쥐고 상대편(축복을 해줄 사람이나 도구)의 미간(또는 도구)에서 3cm정도(대략) 앞으로 가져가신후 말았던 손을 펴면서 몸 안의 기운으로 태양의 기운을 상대방에게 밀어보낸다고 생각 합니다(절대로 두 기운이 충돌한다거나, 부정적인 것은 생각하지 마시고, 상대를 진실되게 사랑하는 마음으로 하셔야 합니다) 이것으로 간단한 축복이 끝난 것입니다^^ 『천안』 1. 천안이란? - 천안이란 말 그대로 하늘의 눈을 의미한다. 사람은 육신의 눈을 통하여 사물을 인지하고 보고 안다. 보는 눈의 가시 거리는 보잘 것 없어서 눈이 아무리 좋아도 보는 데에는 한계가 있으며, 명암에 따라 멀리 보기도 하고 가까이 보기도 한다. 이러한 육신의 눈의 한계를 벗어나 제3의 눈이라고 하는 양미간에 있는 신(神)의 눈을 여는 방법을 뜻한다. 바꾸어 말하면 삼차원 공간 속의 육안을 통하여 보는 것이 아니라 사차원 공간 속의 눈을 계발시켜 다른 차원의 눈으로 삼차원 공간과 더 나아가 사차원 공간을 마음대로 볼 수 있는 눈을 하나 더 가지는 것을 의미한다. 육신의 눈은 카메라와 같이 사물을 빛을 통하여 있는 그대로 받아들인다. 그래서 어두움 속에서는 아무것도 구분할 수 없으며 명암에 따라 볼 수 있는 가시거리에도 차이가 난다. 그러나 천안이 열리게 되면 가시거리의 한계가 없으며, 멀거나 가깝거나 밝거나 어둡거나 보고자 하면 보고자 하는 대로 밝게 나타나 식별이 가능하게 되고, 차원이 다른 세계의 사물까지도 뚜렷하게 식별할 수 있게 된다. 사람이 죽으면 기운이 흩어져 삼차원 공간을 벗어나 사차원 공간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삼차원 공간 속의 몸은 삼차원적인 눈을 통하여 볼 수 있으나 차원이 다른 사차원 공간 속으로 들어간 육신의 옷을 벗은 영을 볼 수는 없는 것이다. 또 삼차원 공간 속에서는 시간의 구속을 받기에 한정된 시간 속의 공간만을 볼 수 있으나 제 3의 눈을 열고나면 시간의 제약이 없어 과거와 현재와 미래를 밝게 알고자 하는 대로 볼 수 있어 막힘 이 없다. 생각 속에서는 과거의 영상을 볼 수 있듯이 차원이 다른 공간 안에서는 시간의 구속을 받지 않는 것이다. 이러한 제3의 눈을 열려고 하는 노력들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꾸준히 진행되어 왔으며, 노력하는 바에 따라 나타나는 결과 또한 다양하다. 천안 배우기 보통 사람들이 수련하여 얻어지는 천안은 사물을 통과하여 볼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하며, 이것은 투시라 부르며 진정한 의미의 천안은 아닌 것이다. 이것은 해탈을 얻은 자만이 가능한것이다. 여기에서의 천안은 제3의 눈인 양미간의 인당혈을 열어 사물을 투시하거나 영적인 세계를 보며, 멀리 있는 사물을 눈앞에서 보는 것처럼 하기 위해 큰 효과가 있는 공법으로 보조 공법이다. 주 공법, 즉 진정한 의미의 공법은 계를 수지하여 정에 이르고, 정을 통하여 지혜의 눈을 여는 것으로 대승공법의 한걸음 나아간 수련에 근거한다. 수련 방법 1. 태양을 향해 서서 온몸의 긴장을 풀고 눈을 감는다. 관을 지어 생각하길 태양이 회음혈에서 나와 인당혈로 들어간다고 생각하여 108회 돌려 넣고, 다시 태양이 인당혈에서 나와 회음혈로 들어간다고 관하여 198회 돌려 넣는다. 2. 태양이 손바닥 가운데서 나와서 인당혈로 들어간다고 관하여 생각하길 108회 한다. 3. 태양이 인당혈에서 나와 백회혈(정수리)로 들어간다고 생각하고, 다시 백회혈에서 인당혈로 들어가는 것은 각 108회 생각한다. 4. 태양이 하늘에서 내려와 머리 위의 정수리를 통해 들어가 대뇌, 양눈, 목, 가슴, 내장기관, 허리를 거쳐 곧장 발바닥에 도달하여 땅으로 들어간다고 관하여 108회 한다. 채양이 몸에 들어갈 때는 반드시 내시(몸 안을 관찰함)하여 전신의 골격을 포함한 모세혈관과 숨구멍까지 분명히 보아야한다. 5. 위의 수련이 원만히 이루어지면 달과 태양을 동시에 생각해 인당혈에서 만들어 나오게 하여 양 손바닥으로 들어간다고 관하여 생각한다. 그런 후 다시 달과 태양이 발바닥의 용천혈에서 나와 정수리로 들어간다고 관한다. 이렇게 각각 108회 관하여 생각한다. *위의 수련은 아침 태양이 뜰 때와 저녁 태양이 질 무렵에 하는 것이 좋으며, 밤에는 달을 보고 수련하여 밤과 낮의 차이를 없애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하루 두 번씩하여 21일에서 49일 내지 100일이 지나면 그 효과가 나타나며, 사람의 각자 근거에 따라 그 이루어지는 바가 조금씩 다르다. 여기서 나오는 용어들은 저도잘모릅니다...-ㅅ-;; 꼭안하셔도 되구요. 아시는분들은 해보세요.전 백마법타입이 아니라서요. 그다음은 아무래도 백마법과 관련이 있는 주술입니다. 주술이라고해도 자료가 하나밖에 없군요. 『꾸고 싶은 꿈꾸기』 저 클로버를 준비합니다(네잎이건,세잎이건 그건 상관없어요>_<) 그런후 초를 준비하세요. 초에 불을 붙이고. 클로버의 하나의 잎을 떼어내 불에 태웁니다. 그런후 남은 클로버 잎을 두손으로 꽉 지고, 꾸고싶은 꿈을 구체적으로 말합니다. 그런후 그 남은 클러버 잎을 배개 밑에 두고 자면 됩니다^-^ 이번엔.......『청마법』이군요. ======================================================================================== 일단 알아둘것. 사람들이 이런 마법은 잘 안하더군요. 장점 ┏적·청마법┓ 1. 입문의식을 할 필요가 없다. --- 특별히 저연에게나 빛, 어둠에게서 힘을 부여 받는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있는 정신체를 스스로의 힘으로 구체화 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입문의식이 따로 필요없습니다. 2. 등급이 나뉘어 있지 않다. --- 흑,백,녹마법 처럼 등급에 따른 마법 종류가 나뉘어 있는것이 아니라, 오직 한가지, 감정이면 감정을 다루고(적마법) 의식이면 의식을 조종하니까(청마법) 강약의 차이가 있을뿐, 크게 다른 건 없습니다. ┏영(회색)마법┓ 3. 예직능력을 가질 수 있다. --- 영에 의해 가까운 미래를 볼 수 있습니다.하지만 대부분 예지몽. 4. 기본적으로 따라주는 백마법과 흑마법 비슷한 종류를 익힐 수 있이다. --- 예를 들어 '정화'나 '악령으로 인한 저주' 같은 것들을 할 수 있습니다. 5. 이것 역시 입문의식 필요없음. 단점 ┏적·청마법┓ 1. 약간이지만 재능이 필요하다. --- 살을 도려내는 고통도 견딜 수 있는 정도의 정신력과 약간의 선천적 마나도 필요합니다. *선천적인 마나는 타고나야하는것, 후천적인것은 수련. 후천적인 마나도 되긴되는 데, 많은 어려움을 느낌.(저도 후천적ㅠㅠ) ┏영(회색)마법┓ 2. 재능이 필요. --- 제 3의 눈을 익히고, 마나와 다른 영력이 필요합니다. 3. 어느정도 수준의 초마술을 배워둬야합니다. --- 주위를 떠도는 하급령이 아닌 강한 영력을 가지고 있는 영을 부르기 위해 소환마법중 하나인 '초마술'을 익혀야 합니다. *빙의되 위험도 있으니, 백마법 방어 마법정도도 알아두는게... ***적극 추천하는 마법 : 청마법-------------------------------------------------------------------- 청마법은 적마법보다 쉽고, 활용성도 매우 뛰어나며, 수련기간이 단기간이라 좋습니다^^* *영(회색)마법 : 영혼을 다루는, 사후세계를 체험한 자들이 쉽게 얻을 수 있는 힘이므로, 타고난 재능이 없으면, 엄두도 못내는 능력이다. 이 능력을 활용성 있게 만들어 체계적으로 만든 것을 영(회색)마법이라한다. 『청마법기초』 1.정서적 분위기 조성 모든 사회적 반응에 있어서 가치를 지니게 되는 것은 정 서의 요인이지 이념의 발표는 별로 고려되지 못한다. 평양감사도 자기가 싫으면 그만이란 말처럼 사람에게는 그 사람이 하고 싶지 않은 것을 강박해서 시킬 수 없는 법이다.그러나 그 사람이 그것을 하고 싶은 마음이 들도 록 분위기를 조성해서 그것을 하게 만드는 일은 얼마든지 가능하다. 2.최면요법을 위한 준비 성공적으로 암시를 하기 위해서는 모름지기 영향을 주고 자 하는 사람의 심리적상태에 대해 올바른 판단을 해야 한다. 환자의 지능지수,성격,신앙.성향,가정생활,야망, 기억력등을 적어 두어야 한다.이런 방법의 치료법을 쓰기 위해선 비범한 재주와 동정심을 천성적으로 나고나야 하 며,인간의 성격면에 전문가가 돼야하고 인간본성과 실천 적인 심리학에 대한 해박한 지식이 필요하다. 3.최면사의 역활 최면자는 피최면자를 잠재우려는 것이 아니라 어디까지나 피최면자가 자기의 환경을 의식하지 못하게 될 정도로 마 음을 비우고 정신상태가 되게 하는 것이다.즉,피최면자가 자기 주위환경에 대해 결코 의식적으로 주위를 기울이지 않고, 심지어는 자기가 몸과 사지를 갖고 있다는 것조차 잊어버리게 되도록 하는 것이다.바로 이러한 상태를 우리 는 질환, 즉 인체의 고장을 치료하기 위해서, 또 초월적 인 정신력을 발휘시키기 위해서 만들려고 하는 것이다. 4.최면실과 최면유도의 준비 조용하고 어두우며 피최면자의 주의를 너무 많이 끌만한 것은 없는게 좋다.피최면자를 긴의자나 침대와 같은 것에 뉘여서 머리를 편하게 하고,시술 첫 단계로 조용하고 안 정된 이완된 상태가 되게 한다. 숨은 깊게,편하게 쉬게 하며 맘을 비우고 분심잡념이 생 기거나 시선이 방주면을 살피지 못하게 아주 조용히 등불 을 응시하게 하거나 또는 어떤 대상에 주의를 집중케 한다. 5.집중을 돕는 방법 주의가 산만할땐 그 사람의 어릴적 추억이라든지 여행을 하던 때의 생각등에 생각을 돌리게 하는 것이 좋다. 만일 피최면자가 저항이 없는 사람이면 그의 얼굴로부터 약 15센티 정도의 거리를 두고 어른거림으로써 그 환자의 감수성을 증대시킬 수 있다.또는 피최면자의 이마나 어느 한 쪽 손을 다정하게 만져주는 것이다.옛날 최면사들은 최면사측에서 강력한 정신집중을 한느 데에 가장 큰 역점 을 두고,손으로 어른거리거나말로 암시를 주지 않고 강력 한 응시만으로도 성공을 거두곤 했다고 한다. 사실 어떤 방법이든지 피최면자에게 신념을 불어넣어 주 게 되는 때에 성공적일 수 있다. 6.임상에 필요한 최면의 깊이 임상적 목적을 위해서는 의식이 살아있는 수면 이전의 초 기 단계에 가까운 경최면상태를 필요로 한다.이러한 반의 식 상태를 만드는 것만이 일반적으로 필요하며,또 이것은 상당히 단순한 과정이다.그리고 언제나 다른 어떤 목적보 다도 임상적 치료의 목적을 지닌 최면이 더 쉽게 이루어 질 수 있다.그 이유는 환자들이 몸이 쇠약하고 피로해지 기 쉽기 때문에 의지적이고 의식적인 활동이 감소되어 있 고,또 자기병을 고치려는 생각으로 최면에 걸리려고 들기 때문이다. 쉽게 최면에 걸리지 않은 사람이 있기 마련인데 그때는 처음부터 깊이 들어가려 하지말고 첫 최면에서 깨어난뒤 약 1~2분 가량 쉬고 다시 최면에 들어가는 것을 반복하면 서서히 깊이 들어갈수 있습니다. 참고로 청마법은 아마 최면술 정도 되는것같습니다. 『최면이란?』 최면이란 하나의 정신적 휴식상태를 뜻합니다. 수면적, 행동이 있는 상태가 포함되며, 일반적으로 무의식적인 상태로의 접근 과정을 최면상태로 봅니다. 이 상태는 최면을 받는 사람에게 가장 편안한 상태이며, 감각이 집중되어 있는 상태를 뜻합니다. 우리는 보통 수면을 취하기 바로전에 시계의 초침소리등을 아주 민감하게 받아들일때가 있습니다. 모든 감각이 그렇게 집중이 되는 것과 마찬가지로, 고요하고 편안한 상태로의 이르는 과정, 이 과정에서 본인 혹은 최면술사가 받아들이고자 하는 부분에 대하여 집중을 하는 형태를 우리는 최면이라 합니다. 이러한 최면은 보통 , 영적인 접근을 포함하여 사람들에게 미지의 세계, 내명의 세계로서의 모험, 혹은 탐험으로 보여지기도 하나 최면은 정신을 잃거나 조종하는 입장이 아니라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과정에서 얻는 (받는자) 최대의 편안함과 집중되어지는 과정을 말합니다. 그것은 우리들의 마음 진실의 문이기도 한 것이다. 우리의 모든 정신적 육체적 갈등 혹은 불안, 초조, 좌절, 우울 등 고통의 무의식 세계를 최면을 통해 들어가기도 합니다.그리고 그 고통의 원인이 되는 무의식을 찾는 방법은 최면을 통해 무의식의 세계로 들어가, 원인을 찾아 해결하는 것이다. 최면이라함은 느낌과 기억을 더듬어 되찾아가는 것이다. 그러한 기억, 즉 잠제되어 있는 과거의 세계로의 부분 부분을 기억해 내는일의 중요 부분의 느낌, 그 공감대 안의 느낌을 되찾는 일이기도 하다. 당신이 자주 혹은 가끔은 "언젠가 한번쯤 와 본 장소이다" 라고 느끼는 일이 있을 것이다. 그것은 과거의 현장 암시라고는 할 수 없을지 모르나 과거와 동등한 느낌의 상태에 있음을 암시한다고 보아야 할 것이다. 『자기최면』 우선 방안의 공기를 모두 환기시키며 뇌호흡(:두 손을 펼쳐 손바닥을 머리 양쪽으로 가져다대고 뇌와 함께 숨을 쉰다는 상상을 해야 합니다.자신이 숨을 내쉴때 뇌도 같이 내쉬고 숨을 들이쉴땐 뇌도 같이 숨을 들이쉰다고요.그렇게 상상을 하면 손이 저절로 숨을 내쉴땐 올라갔다가 들이마시면 다시 내려오는 현상이 일어날텐데 그건 전혀 이상한 것이 아닙니다.그리고 뇌호흡이 잘됐을시엔 코가 뚫린듯 시원하며 오래해도 팔이 전혀 아프지 않습니다.) 을 한 10번가량 제대로 해주시면 됩니다. 그 뒤 침대위나 요위에 바로 눕습니다.이때 베게는 낮은 것으로 베야하며 양 팔은 몸에 닿지 않도록 양쪽으로 벌립니다. 숫자를 메겨 10부터 천천히 세며 자기 최면에 들어갑니다. 음..10부터 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제 10부터 1까지 숫자를 거꾸로 세며 천천히 최면에 들어갑시다.. 10/심호흡을 천천히 하며 눈을 천천히 조심히 감는다 '자 이제 내 숨은 편안해지고 내 눈은 천천히 감기기 시작한다..' 9/숨을 내쉴수록 몸에서 점점 힘이 빠져나간다.. 몸에서 힘이 다 빠져 이제는 손가락 하나도 움직일 힘이없다.. 나조차도 내 손가락을 조금도 움직일수 없게된다. 8/이제 내 몸을 어떤 뜨거운기운이 나를 감싸고 점점 뜨거워진다.. 나는 지금 불속에 들어있다.. 하지만 나는 나는 지금 이 상태가 편하다.. 7/이제 내 몸이 무거워진다..아주 딱딱하고..아주 무거워진다.. 내 몸이 내 팔이 아주 무거워진다.. 이제 내 몸은 완전히 굳었다.. 6/이제는 내 몸은 아주 가벼워진다.. 만약 지금 바람이 불면 날아갈듯이 깃털같이 가벼워진다.. 내 몸은 아주 가볍다.. 5/이제 내 머리가 시원해지며 마치 머릿속에 바람이 불듯 아주 상쾌해지며 기분이 좋아지다.. 4/이제 내 눈이 아주 편안해진다.. 3/내 얼굴의 모든 근육이 편안해진다.. 2/이제는 내 팔이 편안해진다..움직일수는 없지만 편안하다.. 이젠 내 배가 내 발이 편안해진다.. 난 지금 아주 편안한 상태에 누워있다.. 1/이제 나는 셋을 거꾸로 센다.숫자를 다세면 나는 다시 내몸을 움직일 수있다..난 지금 이 편안한 상태로 기분좋은 상태로 최면에서 깨어난다.. 셋..둘..하나.. 이렇게 최면에서 깨어난뒤에 바로 움직이지는 마시고 좀 잠시 누워계시다가 움직이기 편해지면 천천히 움직이기 시작하세요. 참고로 최면을 하다가 졸릴수도있습니다. 하지만 그건 이상한게 아니라 자신이 최면에 정말 잘걸리는 타입이라는 거니까이상하게 생각지마시구요.. 하다 졸리면 머리가 시원해진다..머리가 시원해진다..이런 식으로 계속 최면을 걸어주세요.. 최면을 하다 잠이 들면 깬 후에 약간 몸이 부을 수도 있습니다. 그건 쉽게 빠지니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최면걸기』 준비단계시 실행방법은 이러하다. 피험자를 의자에 깊숙히 앉힌다. 이때 피험자가 필요 이상으로 긴장하지 않도록"어깨의 힘을 빼주십시오." 라고 시술 자가 리드해준다. 그리고 피험자가 안정되면 시술자는 의자의 뒷편에 선다. "자 눈을 감습니다.천천히 심호흡을 하세요.숨을 들이 마실 때는 머리를 젖히고 내 쉴 때는 머리를 앞으로 숙이 도록 합시다.자 5번쯤 해 봅시다~ 1번,2번.3번(심호 흡의 속도는 미리 정해놓지 않는 편이 좋다. 왜냐하면 너무 호흡을 시간에 맞추 려하면 긴장이 되기 쉽기 때문이다.),4번,5번 자,보통 때 호흡으로 들어갑니다. 심호흡으로 긴장을 푸셨죠.이젠 긴장을 안 해도 됩니다." 여기까지가 준비단계이다. 자세히 하면 너무 복잡하고 읽을때 지루하니깐 간단히 요약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 다. 1.등뒤에 서서 의자에 깊숙히 앉힌다. 2.숨을 들여 마실 때는 머리를 뒤로 젖히고 토할 때는 앞으로 숙인다. 3.오른손은 피험자의 뒷목을 누르고 왼손은 가볍게 이마에 댄다. 4.머리를 시계가는 방향으로 천천히 돌린다. 5."이제부터 내가 [엿!]하고 말하면 최면에 빠진다(피험자 의 머리를 계속 천천히 돌리고 있다가 머리가 앞에서 뒤 로 올아왔을 그 순간,왼손에 힘을 주어 재빨리 머리를 뒤 로 젖힌다).엿!넘어졌습니다. 아주 좋은 기분입니다." 이때 바로 다 음 단계로 우물쭈물하지 말고 넘긴다. 6."몸에 힘이 빠집니다.당신의 몸은 크게 움직이게 시작했습니다." 오른손은 목덜미 를 단단히 쥐고 왼손은 이마를 누르고 피험자의 머리를 조금 전보다 더 크게 돌 린다. 7.이때 예고 암시를 준다. "이번에 당신의 몸이 뒤로 넘어갑니다.전보다 훨씬 좋은 기분이 됩니다." 왼손으로 의자 옆부분을 누르고 피험자의 몸전체를 뒤로 젖힌 다.(*순간적으로 행해야 한다.) 8.타이밍을 잘 맞추어 피험자의 몸을 뒤로 넘긴 다. 9.오른손은 목덜미에 왼손은 등뒤에 대고 밀어 올리듯이 잡아준다.(*의자가 뒤로 넘 어갔으니 몸을 공중에 떠있듯 상체를 누워있는 자세로 잡아줘야한다.) 이 다음 "당 신의 몸이 여기저기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의식의 움직임이 정상적이 아닐때 이 와 같은 암시를 주면 대부분의 사람이 시술자가 말하는 대로 반응이 생깁니다. 『손가락응시법』 생리적으로 자연히 일어나는 손가락의 움직임에 주의를 끌게 해서 최면으로 이끄 는 방법이다. 어깨의 힘을 빼고 편안하게 의자에 걸터 앉게 한다. "당신의 양손 손가락 사이를 꽉 껴서 손바닥을 단단히 붙칩니다.양손의 둘째손가락 은 앞으로 곧게 쭉~뻗어서 좀 벌려 놓습니다.어깨의 힘을 모두 빼 놓습니 다. 벌 려진 손가락 사이를 가만히 계속 바라보고 있으면 두 손가락이 이동해서 맞닿게 됩니다. 정말 손가락이 맞붙었습니다. 이제는 손끝을 계속 응시합시다.눈꺼풀이 무거워졌습니다. 무겁습니다.눈이 감깁니다.감깁니다. 자 눈이 감겼습니다.눈꺼 풀이 붙습니다.꽉 붙습니다. 눈을 뜰 수 없습니다.눈을 떠보시오.안되죠?" 이렇 게 피험자가 눈을 뜨려 해도 못 뜨게 되었다면 최면은 일단 성공을 거둔 것이며, 이제부턴 피험자는 당신의 지배하에 놓이게 된 것입니다... 아이고힘들어......-ㅅ- 정말 힘들게 여기까지왔습니다.벌서 3번쨰 다시쓰네요. 손가락 내일쯤이면 부을겁니다...-ㅅ- 이그림은 룬어번역한것입니다. 2번째에 다 나와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