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밀크티 좋아하세요? 그럼 야매로 홍차시럽을 만들어 볼까요?!
게시물ID : cook_12165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팬더♡
추천 : 10
조회수 : 1790회
댓글수 : 8개
등록시간 : 2014/10/29 19:39:41
제목보고 맛있어 보여 들어오긴 했는데! 밀크티가 뭐야? 홍차시럽은 또 뭐고?! 라고 멘붕 온 오유분들을 위해 설명 해드릴께요~.
 밀크티란?: 말 그대로 홍차에 우유를 넣어 만든 차예요. 이름만 들으면 뭐야 홍차 타고 그 안에 우유넣으면 되는거잖아! 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절대로 쉽지 않다는거ㅠㅠ. 일단 홍차의 향과 우유의 고소함 그리고 설탕의 단맛이 어울려져야 하기 때문에 사실 좀 만들기 까다로운 차랍니다ㅠㅠ. 



이 사진이 바로 밀크티예요. 생긴것만 봐도 충분히 따뜻하고 달달해 보이죠? 

 


그래서 오늘은 입문자도 엄청 쉽게 밀크티를 만들수 있는 베이스인 홍차 시럽을 만들어볼까 해요! 이 시럽을 따뜻한 우유에 타면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 밀크티가 완성돼요! . 충분히 달고 커피보다 카페인도 적기 때문에 몸에 훨씬 더 좋답니다!. 


일단 전 다이소에서 재료를 샀어요! 유리병이 필요해서요ㅠㅠ. 간 김에 다이소에서 파는 이천원짜리 홍차티백을 샀는데 일단 이거 비추! 만들어봤는데 타 먹을때 향 많이 안나요ㅠㅠ.  전 그냥 홍차시럽을 만들어서 물에 타서 자주 먹을 요량으로 야매로 만들었지만 향이 중요한 분들은 좋아하는 브랜드꺼 쓰세요! 그래도 상관없어요. 홍차 티백 그러면 어디서 사냐구요? 근처 마트에도 흔하게 판매하고 있어요. 인터넷에서도 구매 가능하시구요! 전 주로 마트에서 구매하지만 제 친구는 올리브영이나 왓슨스에서 구매한대요.



20141029_165020.jpg

단 첫번째 물 300미리를 끊여주세요! 

뒤에 보이는 냄비 더러운거 어쩔;;;; 부끄럽네요;; 사진찍어놓고 보니 땀난당;; 여튼 큰 물컵 가득 물을 채워주세요!. 저정도 양이 300미리 랍니다. 



20141029_165035 (1) - 복사본.jpg

두번째! 물이 끊는동안 홍차 티백 미리 뜯어놓기! 제가 산 다이소 홍차 티백 스무개 짜리가 24 그램인데 향은 그닥ㅠㅠ.  향 진하게 우릴 분들은 저것 보다 티백을 더 넣거나 홍차가루를 더 넣으면 되겠죠? 




20141029_165532 - 복사본.jpg


 세번째! 위 사진처럼 티백을 같이 넣고 오분정도 약불로 끊여주기! 저는 야매로 대충 하느라 티백 통째로 넣었지만;; 티백 손잡이 종이 신경 쓰이시면 어차피 건져낼거니까 다 잘라넣고 끊여도 상관없어요;; 전 야매로 대충 만든거니까!ㅠㅠ. 오유분들 다 알고 계신 사실이겠지만 티백으로 하지 않고 가루로 만드실 분들 이라면 거름망에 넣어서 우려야 해요!ㅠㅠ 밀크티잼이랑은 다른거라 타먹을수 없어요ㅠㅠ.  

 



20141029_165643 - 복사본.jpg




 네번째! 위사진은 설탕이예요! 이제 오분정도 홍차를 우린 뒤 홍차 티백은 건져내고 우린 물에 설탕을 넣어주세요! 이때 설탕의 양은 홍차우린 물과 1:1 정도지만 그렇게 넣으면 진짜 달달해지니까 너무 단게 싫은 분들은 물 300ml 기준으로 100그램 정도만 넣어줘도 어느정도 단 맛이 날꺼예요~. 지나가다 구경한 블로그에서는 그렇게 넣더라구요;;. 참고로 전 300그램 준비했다가 너무 많은것 같아 250 그램 정도만 넣었는데도 많이 달았어요ㅠㅠ. 그리고 설탕넣을때 불 약불로 줄여주세요. 


20141029_170525 - 복사본.jpg


5 제일 중요한 과정! 이제 설탕을 넣은 홍차 우린물을 15분동안 약불로 계속 끓이면 됩니다! 이때 절대 중요한거! 숟가락으로 휘젓거나 냄비채로 흔들면 안돼요! 그럼 설탕에 결정이 생겨서 시럽처럼 만들어지지 않아요! 그냥 15분동안 가만히 오유를 하고 계시면 됩니다! 너무 졸여도 엿 처럼 만들어지니까 딱 시간을 지켜주세요~.  


  6. 완성! 제가 완성한 시럽은 300미리 조금 넘게 만들어졌어요. 저렇게 유리병에 넣어서 열기를 식힌 후 뚜껑 꼭 닫고 냉장실에서 보관! 유통기한은 2주에서 3주 안팎이니까 먹을만큼만 만들어서 데운 우유에 타거나 물에 타먹으면 돼요!. 전 밀크티 좋아하는 친구들한테 조금씩 나눠주려고 병 두개에 담았어요~. 남친이 있기는 하지만;;그사람 취향은 아니라서 주진 못했네요ㅠㅠ.  

20141029_172330 (1) - 복사본.jpg

그럼 모두 따뜻하게 밀크티 마시면서 감기 조심하세요.


사진 수정하긴 했는데 마지막 사진 거꾸로 됐네요ㅠㅠㅠㅠ. 


주의사항! 유통기한은 넉넉하게 이주정도예요. 찬물에도 잘 녹으니까 아이스커피 처럼 드셔도 무방해요^^.  만드는 시간도 저렇게 설탕 졸이는 시간 포함해서 이십분이면 충분히 만들수 있어요~.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