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윤석열 인터뷰에 러시아 교민들 "우크라 살상 무기 지원 반대"
게시물ID : sisa_122020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라이온맨킹
추천 : 7
조회수 : 711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23/04/24 15:50:37

 

 

"현 사태 종식 바라며 묵묵히 버텨 왔다…더 많은 무기는 더 많은 희생을 낳을 것"

[이재호 기자([email protected])]
러시아 및 과거 소련 관할이었던 독립국가연합(CIS) 국가에 거주하고 있는 한인들이 어떤 경우에도 우크라이나 살상 무기 지원을 반대한다며 윤석열 대통령에게 한미 정상회담 시 인도적 지원만 가능하다는 입장을 분명하게 밝히라고 촉구했다.

23일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연해주·사할린 한인회장과 우즈베키스탄·키르기스스탄 한인회 등 5개 단체 회장은 '대한민국 정부의 우크라이나 무기지원 발언에 대한 러시아 CIS 한인회의 성명서'를 통해 "러시아와 CIS의 한인들은 어떠한 경우라도 우크라이나 살상 무기지원을 반대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대한민국이 국제사회의 일원으로서 우크라이나에 대한 인도적 지원을 찬성하고 있다. 그리고 현장에서 그 누구보다도 경제적, 사회적 피해를 보고 있음에도 대한민국 정부를 믿고 지지하며, 현 사태가 속히 종식되기를 바라며 묵묵히 버텨 왔다"며 "그러나 최근 대통령의 우크라이나 무기 지원 말씀을 접하면서, 가만히 있는 것만이 능사는 아님을 깨닫고 한인 전체의 목소리를 담아 성명을 발표한다"고 말했다.

 

 

 

출처 https://v.daum.net/v/20230424135419054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