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본기, 추미애, 도올 이런 사람들 말은 다 맞다고 맞장구 치는 사람들 보면 문재인이 얼마나 재임 시절에도 힘들었을까 싶다. 롯본기는 문재인이 일본과 싸울 때 뭐 그냥 일본 혐한 드립만 집구석에서 신나게 치면서 유튜브 조회수나 올리던 사람 아닌가? 그런 세상 바꾸는 일 한 번 한 적 없는 사람 말에 휘둘려서 이제는 문재인 때문에 윤석열이 당선됐다고 생 난리다. 실망을 했다는 둥 사과를 받아야 한다는 둥 말이다.
롯본기 이 양반도 일본 극혐 콘텐츠로 떠 놓고는 아예 이젠 대놓고 이재명 지지자로 생난리던데 이재명 음주운전한 것도 까라 그러면 그렇게나 객관적이면 말이다. 이재명이 우리 편이니까 봐주는 거 아냐. 문재인의 과오는 왜 못 봐주는데 그럼?
추미애의 며칠 전 문재인 때문에 자신이 법무부장관 그만뒀다는 말에 또 휘둘려서 문재인 때문에 나라가 망했다는 둥 론본기 그 교수 말이 다 맞아떨어졌다는 둥 또 휘둘리는 걸 보니까 한심할 따름이다. 추미애가 진짜 철닥서니가 없다는 게 이번 인터뷰한 유튜브 영상보니까 잘 알겠다. 자기 입지를 올리려고 문재인을 깐다는 게 진짜 뭔 생각인지 모르겠다.
도올도 마찬가지다. 도올이 정치에 관여해서 어떤 경영적 행정적 세상 좋아지는 행동을 한 것도 아니고 그냥 자기 혼자 먹고 사는 강의나 하는 사람 말에 휘둘려서 문재인 잘못했다고 난리다. 도올도 강의를 할려면 문재인의 성과까지 언급해야 한다. 본인처럼 입만 터는 강사가 대한민국 행정 맡으면 잘하겠냐?
윤석열이 대통령된 맥락을 하나도 짚는 사람이 없다는 게 참 황당할 따름이다. 윤석열이 대통령 된 건 음주운전한 이재명의 비호감과 더불어서 민주당의 170석 총선 승리에 안 맞는 무능한 정치행정 때문에 윤석열이 대통령이 된 거다. 이게 정답이다.
민주당이 170석 갖고도 일을 안해서 윤석열 당선 된 거야 이게 제일 문제고 지금 민주당 지지자들의 화살은 일 안한 당시 국회의원들을 잡아야하 나는 거다. 그 뿐이다.
그리고 조국 사태 때 문재인이 왜 조국을 안 지켜줬냐고 하는데 삼권분립인 나라에 왜 윤석열에 압력을 가야해 하냐? 그게 더 이상한 거 아니냐? 문재인이 조국 사태 때 적극적으로 나서서 윤석열을 막았다면 그럼 국힘당에서 어떻게 나왔겠냐? 문재인이 바보도 아니고 그런 것도 몰랐을까?
계속 뭔 정치 한 번 안해본 롯본기 교수 말에 미쳐서 조국 사때 땡 왱 문재잉 까만힝 있었냥 힝~ 이러고들 앉아 있는 걸 보니 대단하다 정말.
문재인도 예전 이명박근혜 때 안 털렸냐? 그때 문재인 살아 남았냐 안 살아남았냐? 그게 대통령감이었던 거다. 그런데 조국은 뭔데? 지금? 왜 못 살아 남냐?
요 며칠새 문재인이 어떤 정치를 했는지 알겠다. 문재인은 정말 불쌍한 사람이다. 이런 지지자들 등살에 휘둘려서 평생을 정치했을 걸 보니까 왜 노무현이 사망했는지 잘 알겠다. 대통령이 되고 싶어서 된 것도 아니고 민주당이 하도 일을 못하니까 그 대체제로 문재인이 재수까지 해서 대통령 된 게 아니냐?
문재인 5년 동안 나라 꼴 쪽팔린 적 있었냐? 이제와서 문재인 탓하면 세상이 나아지냐? 음주운전 이력에 형수한테 빡쳐서 욕설이나 하는 이재명에 아주 그냥 빠져가지고 사리분별도 못하는 제정신이 아닌 애들 보니까 이재명이 왜 당선이 안됐는지 너무나 잘 알겠는 걸?
김대중이 인정한 노무현이 인정한 문재인이다. 이것만큼 확실한 인물 평가가 어딨냐? 정신 좀 차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