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단식 18일' 이정미 만난 이재명 "그만하고 같이 싸우자"
게시물ID : sisa_122280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라이온맨킹
추천 : 5
조회수 : 836회
댓글수 : 5개
등록시간 : 2023/07/14 10:46:09

 

 

"일본이 독물 푼다는데 광고까지", "일본 편만 드는 대통령이 나라망신" 한목소리 정부 비판


 
이정미 정의당 대표가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에 반대하며 단식에 들어간 지 13일로 18일째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후쿠시마 오염수뿐 아니라 싸울 일이 많지 않나. 건강을 잘 챙겨서 더 많은 곳에서 싸우자"며 이정미 대표에게 단식 중단을 요청했다.

이재명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시 종로구 주한 일본대사관 앞 농성장을 찾아갔다. 이정미 대표는 "아침부터 앞이 안 보이게 폭우가 쏟아져서 걱정했는데, 대표님 오시니까 비가 좀 잦아졌다"며 반겼다. 또 "아직 힘이 있다"며 "(윤석열) 대통령께서 정말 국민을 대변하는 시늉이라도 해야 할 텐데 저렇게 모르쇠로 일관하고 일본이나 도쿄전력 편만 들고 있다"며 "야당이라도 나서서 싸워야 하지 않겠나, 이런 심정으로 여기에 있다"고 말했다.

이재명 대표는 "정부가 나서서 열심히 싸워줘야 할 일인데 정부가 반대로 일본 편을 들어서 홍보까지 하고, 국민들이 문제제기 한다고 괴담으로 치부하고 처벌한다고까지 하니까 당황스러운 상황"이라고 맞장구쳤다. 다만 "지금 상황이 후쿠시마 오염수뿐 아니라 양평 고속도로 문제도 심각하고, 그거말고도 (검찰) 특활비 문제 등 오만 문제들이 쏟아지고 있어서 싸울 일이 많다"며 "충분히 대표님 의지도 보여줬다. 건강 잘 챙겨서 더 많은 곳에서 싸워야 하지 않겠나"라고 했다. 

 

출처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47/0002399089?sid=100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