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ports.media.daum.net/baseball/news/breaking/view.html?cateid=1028&newsid=20111014151416235&p=poctan 뭐 조닭이 수코로 왔다고 해도 두산 투수들 생각하면 투수운용 면에서 별 기대는 안되고... 투코 아니니 상관 없나.
타격코치에 서용빈이 사라짐. 투수코치엔 2군 있던 차명석 아재가 왔는데 이양반이 과거는 그렇다 치고 요즘 기억에 남은건 어록밖에 없는건 참;; 시파 계훈할배 왜짤라 개쌖기야ㅠㅠㅠㅠㅠㅠ
외야코치에 생소한 이름이 올라가있기는 하지만 수코 염레기 ㅅㅍ 안짤리면 다 소용 없는데... 트윈스 홈페이지 미묘하게 업데이트가 안되있어서 천천히 체크 해 봐야 될 듯. 염경엽 계속 코치소개에 사진 올라가 있으면 내년 야구는 팽이다 ㅅㅍ
보너스로 올리는 해설가시절 차명석 어록 :
끝내기 홈런이 터지자
캐스터;아...저런 상황에서 홈런을 맞았을 때,기분은 투수 당사자말곤 아무도 모를겁니다.
차명석:아,저는 현역시절 홈런 맞은 경험이 많아서. 잘 압니다.
캐스터:…
▲보스턴의 토드 워커(Walker)가 병살타 치면서 부진하자
캐스터:요즘 들어 워커가 매우 부진한데요.
차명석:네,일단 Walker는 이름부터 Runner로 바꿔야 될 것 같습니다.
캐스터:…
▲존경하는 선수
캐스터:지금 잘하는 야구선수들도 야구를 시작하던 무렵 존경하던 선수를 많이 닮아가게 되는 경향이 있죠?
차명석:물론입니다. 어린 시절에 잘하던 선수가 누구였느냐에 의해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는 장호연 투수가 무척 날렸는데 그래서 제 구속이 그렇게 느렸나 봅니다.
캐스터:…
▲티에 옥?
캐스터:프라이어 선수 다 좋은데 옥에 티라면 타자에게 너무 신경을 써서 투구수가 조금 많아지는 경향이 있어요.
차명석:저는 선수 시절에 그나마 제구력이 좋았다는 소리를 들었으니 티에 옥이었죠.
▲제구력
캐스터:아, 오늘 그레그 매덕스의 제구가 정말 돋보이는 게임입니다. 차명석 해설위원님도 현역 시절엔 차덕스란 별명을 갖고 계실 정도로 제구력이 좋으셨는데요. 어떠신지요?
차명석:하하하. (쑥스러운 듯 뭐라뭐라 중얼거리다) 무슨 그런 말씀을 다…. 뭐 어쨌든 공 느린 건 똑같습니다.
▲화장실이 급해서
(생중계 중 연장 17회까지 간 경기에서 방송나가는지 모르고)
차명석:미치겠네(너무 화장실에 가고 싶어서 그런 실수를 했다고 나중에 해명.)
차명석:저 선수 부인 참 미인입니다.
캐스터:스포츠선수들 부인이 대부분 미인 아닙니까? 왜 그럴까요.
차:그런 전통이 있었습니다. 그런데,제가 무참히 깨버렸죠.
캐스터:집에 가서 어쩌실려구요.
차:….(침묵)
▲올스타전을 보면서
캐스터:기억에 남는 올스타전 추억이 있습니까?
차:많습니다. 올스타로 뽑힌 적이 없어 그 기간 중엔 늘 가족이랑 여행 중이었습니다.
캐스터:?
▲홈런을 맞았을때의 심정
캐스터:저런 상황에서 홈런 맞았을 때의 기분은 투수 당사자 말고는 아무도 모를 겁니다.
차:전 현역 시절 홈런 맞은 경험이 많아 잘 압니다.
캐스터:….
▲야구와 낚시
캐스터:오늘 중계를 맡은 지방 케이블방송이 주로 메이저리그와 낚시를 중계한답니다. 참 특이한 일이군요. 야구와 낚시가 관계가 있습니까?
차:야구선수 중에도 낚시광이 많습니다.
캐스터:낚시 좋아하면 가족도 버린다던데….
차:제가 전에 모시던 감독도 낚시 참 좋아하셨습니다. 낚시 하며 제 생각 많이 했다더군요. 저놈을 잘라야 되나 말아야 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