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고수는 아니지만 요런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한번 적어봅니다.
고수분들은 패스하셔도 되고 한번 해 볼까 하시는 분들은 참고할만 자료라고 보네요.
에프엔가이드나 인포스탁,등 처럼 유료가입 사이트도 있으나 전업도 아니고 전문가도 아니기 때문에 아래 사이트 정도로도 충분 하리라 봅니다.
저처럼 전문가도 아니고 본업이 있고 짬짬이 투자정보 확인 하시는 분들은 괜찮을 듯 해서요.
모두 무료로 제공되는 정보들입니다.
메인 페이지만 보면 @_@ 뭐지? 할 수도 있습니다.
메인 페이지와 외향과 달리 제공정보는 강력하고 거의 모든 투자 리포트를 아주 깔끔하게 한방에 볼 수 있습니다.
다 설명하자면 제가 힘드니 일단 한번 들어가서 보시면 됩니다.
하나만 예로 들어보자면 요즘 핫한 제약주들의 리포트를 한번에 보고 싶다!! 하면...
산업 컨센서스에 대분류 제약 선택하시면 위 화면이 나옵니다.
해당 산업에 대한 차트와 각 날짜별로 나온 증권사 리포트를 볼 수 있습니다. 위 화면에서 알록달록하게 표시된 점이 증권사별 리포트입니다.
지금보니 2015년 3월 17일날 리포트가 상대적으로 많이 나오고 쭈욱 오르고 있네요..=ㅂ=;
(그렇다는거고 리포트 많이 나온다고 오르는건 아닙니다!!)
보조차트 설정으로 각종 지표들도 볼 수 있습니다.
그 외 하나하나 꾹꾹~~ 눌러 확인 하시면 짬날 때 보기 좋은 정보들 많습니다. ^^
왜 하필 개이버냐!! 하시겠지만 네이버만큼 잘 되어 있는 곳이 없으니 메인페이지 들어 갈일 없이 이쪽으로 바로가기 하나 만들어 놓으세요.
네이버는 거의 들어갈 일이 없지만 유일하게 "금융"페이지만 들어갑니다.
주로 투자전략 페이지에서 흐름을 읽고 있습니다.
모든 자료가 PDF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뉴스처럼 그냥 겉핥기식이 아니라 전문가들이 작성한 리포트이기 때문에 상세한 정보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 외 네이버에서는 뉴스->실시간 속보...정도만 참고 하고 있습니다.
왠만하면 종목 게시판은 보지마세요. 쓰레기 정보가 99% 입니다. ^^;
그리고 저는 전자공시시스템 들어가서 검색하기 귀찮을 때 종목 공시정보 확인하기 위해서 들어갑니다.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 =ㅂ=;
각종 지수를 실시간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참고용으로 보고 있어요.
국내 지수야 여기 아니더라도 바로 확인 가능하지만 글로벌 증시나 각종 원자재 등락폭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으니 좋습니다.
흠흠... 하필 광고가 ㅅㄱ...=ㅂ=;
일단 영문입니다. 어쩌다 한번씩 들어가서 보는데요.
여기서는 주로 종목 뉴스를 많이 보는 편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나오는 뉴스들 보면 특정세력들의 득실에 따라 주관적인 내용이 많이 들어가는데 확실히 한국의 뉴스에 비해서 상당히 객관적입니다.
저도 영어는 잼병이지만 구글번역으로 정도껏 이해 가능합니다.
단점이라면 영어인 것과 특정종목의 경우 뉴스의 빈도가 상당히 떨어집니다.
아...종목 검색은 회사명을 영문으로 입력하면 됩니다.
-----------------------------------------------
아래부터는 개인 의견이니 참고만 부탁 드립니다.
저도 맨날 저기 들어가서 확인 하지는 않습니다. 전업도 아닌데 일도 해야하고 방대한 정보를 어떻게 다 보겠습니까.
저는 보통 관심 종목하나를 선택하면 일단 1주씩만 삽니다.
이 후에 뇌동매매는 삼가하고 거의 한주에서 한달 정도 지켜보면서 추가적인 정보들을 습득 합니다.
되도록 위 사이트들에서 정보를 얻으로 하지만 저도 사람인지라 가끔 특정 게시판들어가서 정보를 얻을 때도 있긴합니다.
또한 지켜보는 동안 엄청난 상승이 되는 종목들도 있지만 뇌동매매 하는 순간 대부분 큰 수익을 얻기가 힘들더라고요.
그리고 어느 순간 다시 매수 타이밍이 오는 종목들도 많고요.
저는 엄청난 대박을 바라면서 하지는 않는 편입니다. 대체적으로 한종목 제대로 잡으면 3개월에서 4년정도 중장투하고 있고요.
무조건 현금으로 합니다. 신용/미수/대출의 유혹도 엄청 났지만 그냥 여유되는 돈으로만 하고 있습니다.
특히 직장 다니시면서 하시는분들은 왠만하면 신용/미수/대출은 생각도 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똥줄타면 무조건 불리한 게임입니다.
저 초보때는 게시판만 들락날락 거리고 신용/미수/대출은 어떻게 하는건지 찾아보기도 하고 부끄럽지만 심지어 백만원이상 유료 결제해서 6개월동안 종목 추천 받아본적도 있습니다.
정말...정말로~~ㅅㄱ가 찡하네요~~정말로~~♬ 쓰잘떼기 없었습니다. (그렇다고 수익이 아예 안 난건 아닙니다. ^^;)
그리고 예전에는 장투란게 그냥 사서 묻어둔다라는 개념으로 실행 했지만 요즘은 장투를 하더라도 특정 지점에서 몇%정도 수익 챙기고 다시 매수 타이밍오면 더 사고 이걸 반복하니 당장 평단이 올라가서 눈에 보이는 수익률이 줄어보이지만 기간 수익률은 훨씬 좋더군요.
근데 특정 종목은 진짜 한주도 안 팔고 사 모으기만 해서 3년을 모으고 있네요..ㅎㅎㅎ 워낙이 소액이다 보니...ㅎㅎ
(ㅋㅋ 아직 초보티를 못 벗었습니다.)
대박은 아니더라도 최소한 손해는 보지 말기를 바라는 맘에서 한번 작성해 봤습니다. ^0^/ 고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