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005년 국내 게임업체 실적 총정리 2005년 각 게임 업체들의 실적을 게임샷이 종합, 분석한 결과 국내 게임 산업의 성장세는 둔화되고 업체간 양극화 현상은 더욱 심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게임 산업, 그 중에서도 온라인 게임 산업은 매년 30%-50%의 고속 성장을 거듭했지만 올 들어 성장세가 주춤해지면서 성장률이 10% 미만인 것으로 조사됐다. 하지만 본 사이트가 주요 온라인 게임 업체의 2005년 4분기까지의 매출을 토대로 추산한 결과 전체적인 매출 성장세 감소에도 불구하고, 상위 몇몇 업체는 역대 최고의 매출을 기록하며 양극화 현상을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출처
http://www.gametrics.com/GtMagazine/GtMagazineView.aspx?flag=2&seqid=554 2.중국 온라인게임시장 규모 올해 1조원대 예상! 한국게임 점유율은 하락세 중국 온라인 게임시장의 규모가 올해 1조원 대를 돌파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왔다. 중국사회과학원은 최근 발간한 <2006년: 중국문화산업 발전보고>에서 올해 중국온라인게임시장의 규모가 83.4억 위안(한화 1조 4억 원대)의 규모를 형성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보고서는 이는 올해 전세계 온라인게임시장 규모의 20%에 해당하는 수치라고 밝혔다. 출처
http://www.gamemeca.com/news/china_view.html?seq=2&ymd=20060208&page=1&search_ym=&search_text= 3. RF온라인, 유럽과 미국에서 최종 클로즈 베타 테스트 실시 총 29개국에서 4만여명 대상으로 진행 CCR(주)(대표 윤석호)는 영국 코드마스터즈(codemasters.com)를 통해 자사의 ‘RF온라인(http://www.RFonline.co.kr)’의 유럽과 미국 최종 비공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오는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최종 비공개 시범 서비스는 유럽 28개국과 미국 등 총 29개국에서 4만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서비스 참여를 원하는 게이머는 ‘RF온라인’의 영국 공식 홈페이지(http://www.rf-onlinegame.com)를 통해 게임 클라이언트를 내려 받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출처
http://www.gametrics.com/GtMagazine/GtMagazineView.aspx?flag=2&seqid=544 4. 아크로드, 샨다 통해 중국 시장 진출 NHN게임스(대표 김병관)가 개발하고 NHN(대표 최휘영)이 서비스하는 정통 MMORPG ‘아크로드’ 는 중국 샨다社(盛大 대표 陈天桥 천텐차오)와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고 중국 지역에 서비스된다. 이번 계약에 따라 ‘아크로드’ 의 중국 지역 내 배급권을 확보한 샨다社는 2006년 2분기 내 현지에서 비공개 시범 서비스 및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출처
http://www.gametrics.com/GtMagazine/GtMagazineView.aspx?flag=2&seqid=542 5. [게임메카 단독]위닝 9 LE 온라인 이용료는 월 3천원 3월부터 시작될 예정인 PS2용 축구게임 ‘월드 사커 위닝 일레븐 9 라이브웨어 에볼루션(이하 위닝 9 LE)’의 온라인 이용료가 월 3천원 수준인 것으로 확인됐다. ‘위닝 9 LE’는 위닝 9을 기반으로 PS2용 네트워크 대전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작품. ‘위닝 8 LE’에 이은 두 번째 온라인 대응 버전이지만 ‘위닝 8 LE’는 일본에서만 발매됐기 때문에 국내에 발매되는 위닝의 온라인 대응 버전은 ‘위닝 9 LE’가 처음이다. 출처
http://www.gamemeca.com/news/main_view.html?seq=3&ymd=20060214&page=1&search_ym=&search_text=&point_ck= 6.PS3 , PSP와 연동기능 강화! 발매시기는 언제? 소니의 차세대 콘솔 게임기 PS3에 대한 정보가 추가로 공개됐다. 북미의 플레이스테이션 매거진은 PS3는 이미 공개된 것 보다 훨씬 강력한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며 PS3에 탑재된 세부기능을 전했다. 출처
http://www.gamemeca.com/news/china_view.html?seq=8&ymd=20060206&page=1&search_ym=&search_text= 7.블리자드, 서버 1500대 구입 ‘어디에 쓸까?’ 블리자드가 서버 1500대를 새로 구입해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미국 VooDooPC의 사장인 Rahul Sood는 자신의 웹블로그(http://voodoopc.blogspot.com)를 통해 “블리자드가 최근 자사의 배틀넷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 옵테론이 장착된 HP서버 1500를 구입했다” 며 “이는 곧 있을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이하 WOW)확장팩 적용에 대비한 것으로 보이나 디아블로의 차기작이나 그와 유사한 규모의 온라인 게임을 위한 준비작업일 가능성도 있다”고 밝혔다. 출처
http://www.gamemeca.com/news/china_view.html?seq=17&ymd=20060206&page=1&search_ym=&search_text= 8.리차드게리엇, WOW에 일침! `울티마의 아버지`,‘로드 브리티쉬’ 리차드게리엇이 최근 인터뷰에서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이하 WOW)와 개발 중인 타뷸라라사에 관한 언급을 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http://www.gamemeca.com/news/china_view.html?seq=1&ymd=20060213&page=1&search_ym=&search_text= 9.반다이 코리아, 봄 맞이 국내 출시 신작 공개 반다이 코리아가 3월과 4월 국내 정식 출시되는 신작들의 리스트를 공개했다. 반다이 코리아는 2월 14일 3월과 4월 국내 정식 출시되는 신작들의 리스트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리스트를 통해 공개된 작품은 원피스∼ 해적 카니발 등 PS2용 타이틀 4개, 드래곤볼 Z∼ 진 무도회 등 3개 등 총 7작품이다. 출처
http://www.gamespot.co.kr/ps2/news/0,39041818,39223460-39089443p,00.htm 10.길드워, COH, AIAA 공동 1위 수상 엔씨소프트는 길드워와 시티오브빌런이 애뉴얼인터랙티브어치브먼트어워드(이하 AIAA) 온라인 게임 부문 공동 1위를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엔씨소프트는 금번 수상은 한국 게임회사로서는 최초 수상이며 이번 어워드에 온라인 게임 부문 후보작 4개 중 길드워, 리니지2, COH 등 자사게임 3개를 후보로 올렸다고 밝혔다. 덧붙여 이는 엔씨소프트가 시장에서 온라인 게임 퍼블리셔로서 성공적으로 자리매김 했음을 입증하는 사례라고 밝혔다. 출처
http://www.gamemeca.com/news/china_view.html?seq=6&ymd=20060213&page=1&search_ym=&search_text= 11.온라인게임 사이버 성매매, 표현의 자유인가? 한 온라인 게임유저가 온라인 게임을 통해 경험한 사이버 성매매담을 공개하고 심지어 상대방의 평점까지 매긴 사례가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출처
http://www.gamemeca.com/news/china_view.html?seq=19&ymd=20060207&page=1&search_ym=&search_text= 12.WCG 대륙별 챔피언쉽 개최 계획 발표 월드사이버게임즈 위원회(이하 WCGC)는 오는 10월 18일부터 22일까지 이탈리아 몬자에서 개최되는 월드사이버게임즈 2006(이하 WCG 2006)의 정식 종목 및 대륙별 챔피언쉽 개최 계획을 발표했다. 올해 WCG 정식 종목은 PC게임 6개, 콘솔게임(Xbox) 2개, 총 8개 종목으로 전년도와 동일한 수준으로 유지됐다. 출처
http://www.gamemeca.com/news/main_view.html?seq=11&ymd=20060214&page=1&search_ym=&search_text=&point_ck= 13.e스포츠도 이제 올스타전 시대 e스포츠도 이제 여느 프로스포츠 못지 않은 시범경기와 올스타전을 치룰 수 있게 됐다. 온게임넷은 10일 그랜드 파이널만 진행되는 2월, e스포츠 팬들이 프로팀간의 경기를 계속 맛볼 수 있게 하기 위해 프로게임팀 8개팀이 참여할 시범경기 `온게임넷 배틀로열`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범경기는 SKY 프로리그 2005 정규시즌이 종료돼 경기가 없는 동안 각 팀의 전력을 가늠해보고 새로운 시즌을 대비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출처
http://www.gamemeca.com/news/main_view.html?seq=15&ymd=20060210&page=1&search_ym=&search_text=&point_ck= 14.귀혼, 게임 동요 제작해 화제 귀혼은 게임의 순기능을 강조하고자 동요풍의 주제가 '귀혼송'을 제작했다. 엠게임은 귀혼이 즐겁고 경쾌한 게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귀혼송’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출처
http://www.gamespot.co.kr/pc/news/0,39041195,39223425-39084845p,00.htm 15.바닐라캣, 홍보 모델 홍아름 발탁 1월 23일 오픈 베타 테스트를 실시한 바닐라캣이 홍보 모델로 홍아름을 선택했다. 출처
http://www.gamespot.co.kr/pc/news/0,39041195,39223449-10004020p,00.htm 위 뉴스들은 제가 개인적으로 뉴스의 일부분만 토막내서 올린겁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출처로 가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