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화난 상태라 글이 두서 없을지도 모르지만 양해 부탁드립니다.
오랜만에 오후1~3시에 평일 화드 레이드를 갔었습니다.
레이드를 하면서, 친구에게 작업해서 보내줄 것이 있어서 공헌도만 어느정도 채우고, 몹이 없는곳에서 쉬는 행동(일명 벤치)을 하게 되었는데,
초반엔 잘 몰랐는데 알고 보니 화드 브류하시는 분이 절 저격하고 계시단 걸 알게 되었습니다.
저 XX 쉬는데 내가 뭐하러 브류를 긁냐, 더러워서 안 한다...
솔직히 조금 당황스러웠습니다. 제가 그런 표적이라고 생각지도 못했으니까요.
그래서 부랴부랴 레이드 채널알림 사이트에서 보니.. 제 캐릭터 얘기를 하고 있었어요.
평일 오후라 사람이 많이 없는데다가, 쉬는 사람이 저밖에 없었기 때문에 아마 제가 타겟이 된 거 같았습니다.
그런데 제가 상상한 것 이상의 욕설들이.. 예를 들면 XXXXX(제 캐릭) 인성 수준, 노답 이라는 둥 별 얘기가 다 나왔습니다.
게임 내에서 제가 한 행동 가지고 제 인성이라던지, 이런 욕을 먹는다는게 너무나 억울하고 과하다고 생각되서 발끈해 버리는 바람에
말싸움을 하고 왔네요.
저는 대부분 주말에 레이드를 하는데, 그때만 해도 공헌도 채우고 쉬는 분들이 많이 계셨고, 뭐라고 하시는 분도 없어서 당연히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제가 평일에 레이드에서 쉰 게 잘못인 걸까요? 여러분들의 생각을 듣고 싶습니다.
결코 분쟁을 유도하거나 하는 의도가 아닙니다. 저는 다만 어느 쪽이 잘못을 했는지 알고 싶은 것이고, 이에 대한 시시비비를 명확히 가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