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4번째 사진 너무 멋져! >.<
게시물ID : freeboard_12334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착신아뤼
추천 : 3
조회수 : 142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04/12/29 14:36:36
'담배값도 크게 오르고 새해도 맞이하는데 이번 기회에 담배 끊자!'

다시 금연을 결심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30일을 기해 담배값이 일제히 대폭(500원씩) 오르는 게 큰 이유다. 많은 이들의 '새해를 맞아 담배를 끊겠다'는 결심에 기름을 부은 격이다. 
각 포털 사이트에는 금연과 관련된 카페와 커뮤니티가 많이 생겨나고 있고, 회원수도 계속 늘고 있다. 

일부 네티즌들은 담배의 해악을 조목조목 지적하며 금연을 적극 권유하거나 재미있는 금연 성공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유머 사이트 풀빵닷컴(www.pullbbang.com) 합성창작방에서 볼 수 있는 (올린 이 ‘두목’) ‘2005년 금연달력’은 금연 결심을 연중 지속하라는 의미로 만든 사진과 만화의 합성물이다. 담배로 인해 발행하는 ‘인체의 해악’을 월별로 정리해 놓았다. 

1월 노화, 2월 발기불능, 3월 심장마비, 4월 기형아출산, 5월 돌연사, 6월 담배중독, 7월 자살, 8월 폐암, 9월 중풍, 10월 일산화가스중독 순으로 정리돼있으며 11월과 12월은 '질병 종합판'이다.

유머 사이트 마이팬(www.myfan.co.kr)의 ‘금연 성공법 best5'(만든 이 '칼이쓰마')는 금연을 결심한 네티즌들을 웃음으로 격려하고 있다.

‘담배를 사지 않고 왕따(집단 따돌림)를 당해도 끝까지 구걸한다’ ‘술과 야동(야한 동영상)에 의지하며 금단현상에 대한 시련을 이겨내야 한다’ 등 금연 선언 이후 일상에서 겪을 법한 해프닝들을 소개하며 금연 의지를 독려한다. 이 창작물은 여러장의 사진을 드라마처럼 연출한 포토드라마다.

담배값의 대폭 인상으로 촉발된 금연 바람이 지속될지, 아니면 별 효용이 없는 '작심삼일'이 이번에도 되풀이될지 지켜볼 일이다.

[사진은 유머 사이트 풀빵닷컴과 마이팬에 올라있는 '2005년 금연달력' 과 '금연을 성공하는 방법 best5']

(남안우 기자 [email protected])

- 언제나 즐거운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저작권자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