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초보구요.
182,71 입니다.
하체 운동은
스쿼트30kg(스미스x) 12회 3세트
런지 5kg 아령양쪽들고 12회 (양발당12회 총1세트당 24회) 3세트
파워레그프레스100kg 12회 3세트
레그컬 25kg 12회 3세트
레그익스텐션 40kg 12회 3세트
로 하고있구요.할때는 딱히 무릎이 아프다는 느낌보다는 허벅지가 아픈 느낌입니다.
습관이라고 해야하나? 파워레그프레스를 할때
힘을 넣어서 들어올린상태에서 다리가 양쪽이 매치가 안된것 같다 싶으면 원래는 내려놓고 다리를 옮기는게 맞겠지만 저는 그냥 한쪽발로 버티고 한쪽발을 옮기기도합니다(다리를 쭉 피고 있지는 않습니다만 반동이 한발에만 들어옵니다)별로 좋은 습관이 아닌것도 아는데 하게 되더라구요.
식단은 하루 2천5백칼로리에서 3천칼로리 사이를 먹으면서 살찌우기 위해 노력하는거에 비해 요즘은 단백질이 30에서 40g 먹는걸로 약간 부족한 상태입니다.(어제? 글 올린거는 집에 고기를 많이 먹을 수 있는 상황이라서 많이 먹은것에 비해 요즘은 집에 먹을 고기가 없어서....)
이상황에서 무릎 관절? 과학시간에 망치로 치면 무릎이 펴진다는 조건반사?라고 하나?그 연골이 있는곳 안쪽 그위 무릎이 약간 아픕니다.연골이 아프다기보다는 그 뼈가 아픈데 질문을 드리고 싶습니다. 운동을 하면서 무릎이 아팠던적은 없었지만 느끼지만 못했을뿐 계속 무릎이 부상당해온걸까요
ps.참고로 턱걸이 하다가 높은곳에서 천천히 내려온뒤에 놓는게 아니라 올라갔다 더이상 못올라가겠다 싶으면 위에서 그냥 떨어졌는데 그때부터 약간 아파온것 같은데 이 잘못일까요?
요약1.
하체 운동 스쿼트,런지,파워레그프레스,레그컬,레그익스텐션을 함
2. 3천칼로리 가까이 먹을때 단백질이 40그램이 조금안되게 너무적게 먹고 있음.
3.운동을 할때 특별히 무릎이 아프다는 느낌을 받은적이 없음.
4.그러나 사진처럼 서있는 상태에서 허벅지에 힘을 주면서 무게를 주면 손가락으로 표시한 무릎 안쪽 위가 약간 아픔.
5.턱걸이 하다 그냥 위로 올라가있는 상태에서 그냥 떨어졌는데 그때 부상이 계속 있는걸까?아니면 하체운동의 부상인걸까 궁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