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민방위 영상에 독도가 일본 땅?.. 민주당 "尹, 지킬 의지 있나" 맹폭
게시물ID : sisa_123737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라이온맨킹
추천 : 11
조회수 : 771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24/05/11 17:20:56

 

 

지도에 日 영토로 표기.. 뒤늦게 삭제
"윤석열 정부 무감하게 바라봐" 비판
  

독도 해상에 펼쳐진 태극기 (사진, 서경덕 교수 SNS)
독도 해상에 펼쳐진 태극기 (사진, 서경덕 교수 SNS)독도 해상에 펼쳐진 태극기 (사진, 서경덕 교수 SNS)


 

행정안전부가 민방위 사이버교육 자료 영상에 독도가 일본 영토로 표기된 지도를 활용했다가 뒤늦게 이를 파악하고 삭제했습니다.
행안부 등에 따르면 올해 민방위 사이버 교육 영상 자료를 업체 3곳에 의뢰해 제작했습니다.

업체 중 1곳이 만든 자료에는 미국 한 방송의 영상을 활용해 지진 대응 요령을 설명하는 부분이 있는데, 영상 속 지도에는 독도가 일본 영토로 표기됐습니다.

이 영상 속 지도는 올해 1월 1일 일본 이시카와현 노토 지역에서 규모 7.6의 강진이 발생했을 때 일본 기상청이 발표한 자료입니다.

당시 일본 기상청 자료에는 독도가 자국 영토인 것처럼 쓰나미 주의보 지역에 포함해 문제가 됐고, 한국 외교부는 이에 대해 엄중히 항의한 바 있습니다.

행안부는 일부 보도로 이런 사실이 알려지자 "사전 검토에도 불구하고 교육 영상에 부적절한 자료가 활용돼 이를 즉시 삭제하였으며 다른 교육 영상으로 대체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행안부는 앞으로 민방위 교육 영상에 사용되는 자료에 대해 더욱 신중하게 검토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와 관련해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부는 독도를 지킬 의지가 있긴 하느냐"고 비판했습니다.

 

출처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661/0000040137?sid=102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