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대통령실, '윤 탄핵 청원'에 "위법 없는 한 불가…탄핵 남발 우려"
게시물ID : sisa_123911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라이온맨킹
추천 : 12
조회수 : 1815회
댓글수 : 16개
등록시간 : 2024/07/02 17:45:45

 

 

대통령 탄핵 청원…"국회 상황 지켜봐야"
"방통위원장 탄핵도 근거 명확치 않아"
검사 탄핵 발의…"수사권 달라는 건가"




[서울=뉴시스] 김지훈 양소리 김승민 기자 = 대통령실은 더불어민주당의 반복되는 탄핵 공세에 "우려를 표한다"고 2일 밝혔다. 또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소추안 국민 청원에 대해서는 "명백한 위법이 없는 한 가능하지 않다"고 대응했다.

대통령실은 2일 오후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취재진과 만나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국민 청원'을 주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회 홈페이지 '국민동의청원 게시판'에는 지난달 20일 윤 대통령의 탄핵을 촉구하는 국민 청원이 게시됐다. 청원은 2일 오후 기준 90만여 명의 동의를 받은 상태다.

5만명 이상의 동의를 얻은 청원은 소관 상임위에 회부된다. 이후 심사를 거쳐 본회의에 올리거나 폐기할 수 있다.

이 관계자는 "국회 상황을 지켜봐야 한다"면서도 "어떤 명백한 위법의 사항이 있지 않은 한 탄핵이라는 것이 가능하다고 보지 않는다"고 단호하게 말했다.

이 관계자는 "다만 정치적으로 탄핵을 계속해서 언급하면서 우리 국정이 잘 진행될 수 없게 되는 이런 상황이 온 것 같다"며 "이 상황을 잘 주시하고 있고 국회 상황을 지켜보도록 하겠다"고 했다.

 

출처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3/0012643009?sid=100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