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한창 뉴스에 나오는 사행성 오락실.. 오유 눈팅만 2년해오다가..너무 억울해서 글을 적게 됬네요... 전 20살이고요 , 여자친구도 20살 입니다. 사귄지 2년 반 정도 됬구요.. 고등학교때부터 사겨서.. 정도 많아지고 아무튼 진짜 서로 사랑하면서 사귀고 있어요..
본 얘기로 넘어가면.. 저희 여자친구 아버지께선 조그마한 중소기업 사장이십니다. 헌데 다른 중소기업들이 그렇듯..적자가 많이 나셨대요. 그런데 직원들중엔 처남두 있구..연관있는분들도 많으셔서 여자친구 아버지께서 회사를 그만두시면, 그분들 직장들이 다 없어지신대요... 그래서 여자친구 아버지께서 친구 동업자 한분과 2-3달 전에..그때 한참 많이 생기고 있던..사행성 오락실을 열게 되었습니다. 물론 빛 5억이상을 내고 말이죠..
그때는 법으로 가게를 열수 있어서 합법적이고, 그당시 오락실이 하도 많이 생길때라.. 여자친구가 "아버지께서 그런일을 하신단다" 이렇게 말할때 아..옛날 피씨방 유행하듯 그런일 하시는건갑다...정도로 그냥 넘어갔죠..
하지만 지금 뉴스에서 바다이야기 사건이 터졌습니다.. 여자친구 아버지께선..가게 연지..2-3달도..안된터라.. 엄청난 빚을내고..나 앉게 생겼습니다. 여자친구는..대학교 2학기 등록금도 못낼 형편이죠..
뉴스에서 오락실에서 겜을 하시던분이 하시던 말씀이.. "만원으로 한번에 200만원을 땄다...그래서 200만원을 다시 오락했는데 다잃고..나머지 돈까지 잃고...오락실에서 매일 그런생활을 했다.. 오락실이 날 이렇게 만들었다.." 이런 말씀을 하시는데... 정말 가슴이 아픕니다. 오락실 하시는 분들도 먹고 사려고 그런일 하시는거고.. 솔직히 오락실도 로또, 경마 같은 거와 같이.. 자신이 절제만 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오락실 측에선 '합법적으로 개업했는데...불법이라니 왠 말이냐 말도 안된다' 이런데, 법원측에선 '어떠한 경우에도 강력하게 밀어붙여라' 라고 하니.. 오락실 개업한 사람들은..다 나앉게 생겼습니다. 합법적으로 만들어서 지금 불법으로 다시 바꾸러면, 보상이라도 해줘야 하는거 아닌가요. 그러나 경찰측에선 절대 그럴수 없답니다.
인터넷에서 바다이야기 뉴스기사 관련 댓글 달려있는것을 보면.. "망할때도 됬다" "오락실하는사람들 정말 잘됬다" 등등.. 말들을 보면 저희에겐 너무 가슴아픕니다. 오락실 하는 사람들도 다 시민이고..살아보려고 하는겁니다. 조폭들에게 돈 내가면서..오락실한다고 안좋은 소리 들어가면서.. 그렇게 해서라도 잘되보자는 그런 시민들입니다.. 도움은 주지못할 망정..속사정은 전혀 알지도 못하면서 그런말 하시는 분들 정말 밉네요..
이글을 보고...오유분들이나마.. 오락실이 무조건 나쁘다는 생각을 버렸으면 하네요.. 뉴스 보실때마다 한번 다른생각 해주셨으면 합니다..그게 저의 조그마한 바램입니다. 그리고 저희 여자친구집 잘되길 빌어주세요...너무 슬픕니다.. 저도 어떻게 돕고 싶은데...제 능력으론 어림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