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칭 파쿠르 액션 게임 '미러스 엣지'의 리메이크(리부트?) 작품인 '미러스 엣지 : 카탈리스트'가 내일 발매됩니다. 안타깝게도 영어판으로 발매. 정가는 65,000원입니다. PC판은 이야기가 없는 걸로 봐서는 따로 패키지 정발을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PS4, PS VITA / 2017년] '슈퍼로봇대전 V' 한국어판 발매 결정
지난 토요일 있었던 슈로대 25주년 기념 강철의 초감사제에서, 슈로대 25주년 기념 작품 두 번째인 판권작 '슈퍼로봇대전 V'가 공개되었습니다. (첫 번째는 OG MD.) V는 Voyage에서 따왔고, 놀랍게도 한국어판/영어판 발매까지 생사장에서 같이 공개. 양기종 모두 한국어판이 발매되며 2017년 중 발매 예정입니다. 비판권작인 OG MD와 달리 판권작의 한국어판 발매는 더욱 특별하게 다가오기 때문에 슈로대 팬덤은 그야말로 축제 분위기. 일본어 때문에 슈로대를 즐겨보지 못한 OB 비디오 게이머들도 술렁이고 있습니다.
간접 정보는 많았지만 공식 발표는 없었던 FF12의 리마스터가 정식 발표되었습니다. 리마스터작의 정식 명칭은 '파이널 판타지 XII 더 조이닥 에이지'. 기존 FF12의 인터네셔널 버전을 기반으로 PS4에 맞게 편의성을 추가한 리마스터로 2017년 발매 예정입니다. 일본어와 영어 목소리를 같이 수록하며 설정 메뉴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언어로의 로컬라이징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만, 스퀘닉스의 최근 행보를 고려하면 한국어판은 동발까지도 낙관할 수 있는 상황.
어른의 사정으로 후반 스토리가 아쉽지만, 전투 시스템 만큼은 개성과 재미를 모두 갖췄다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한 여러 작품을 통해 묘사된 이바리스 세계관도 매력적이죠. 이바리스 세계관이 궁금한 분은 아이폰으로 발매된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 등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그나저나 2017년에는 FF7 리메이크까지, 본가 넘버링 작품이 (리마/리메이긴 해도) 두 작품이나 나오네요. 스퀘닉스가 굉장합니다.
오는 6월 26일까지 '디비니티 : 오리지널 신 EE'의 명대사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SHARE를 이용하여 캡쳐한 나만의 명대사 스크린샷을 SNS에 공유하는 이벤트로, 당첨 시 공식 스틸북, 타이틀 및 로드 오브 폴른 스태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유도가 높고 2인플도 가능한(!) 명작 턴제 RPG로서 게이머의 평가도 나날이 좋아지는 중.
본격 다이나믹 로동 게임 '투모로우 칠드런'의 오픈 베타가 지난 3일부터 오늘 오후 다섯 시까지 진행되었습니다. 베타에 참가한 사람에게는 정식 오픈 때 아이템과 교환 가능한 배급권(...)을 준다고 합니다. 게이머들의 평가는 현재 긍정적입니다만, 저는 지난 베타에도 이번 베타에도 못해본 게 한이네요.
[기타]
SIEK 뉴스레터 이벤트 진행 중
SIEK에서 뉴스레터 수신 옵션을 활성화한 사람 중 5,000명을 추첨하여 PSN 카드 1,000원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기한은 6월 28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