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요즘따라 히카 밸런스글이 나와서 이런 생각도 해봅니다.
게시물ID : cyphers_12547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MagnaCarta
추천 : 4
조회수 : 466회
댓글수 : 5개
등록시간 : 2015/09/07 04:37:33
히카르도 밸패하면 가장 핵심적인게 힐킥과 부당거래일텐데요, 그중에서도 부당거래의 스킬구조는 어떻게 약간씩만 조정해도 op와 무쓸모를 넘나든다는건 히카르도를 해본 사람이면 누구나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힐킥보다는 부당거래의 밸런스패치에 대한 제 생각을 적어봅니다! 


현 부당거래는 자신의 체력을 소모해  전방 원슈아, 이속과 공격력 증가의 버프를 얻을수있어요. 그런데 이게 전방원슈아다보니 요즘 나오는 원캐들의 우월한 판정에 무쓸모가되고, 초기에 비해 지속시간도 많이까여서 진입또한 더욱 까다로워졌죠. 
그런데 사이퍼즈 특성상 원슈아라는게 굉장히 큰 메리트다보니 이걸 직접적으로 건들면 밸런스를 맞추기가 정말 어려워요. 

그래서 생각하는 히카르도 부당거래 리메이크!!
우선 부당거래의 버프중 원거리 슈퍼아머를 브루스 기간틱베어판정으로 바꿔버립니다! 적은 경직은 받지만, 쓰러지지는 않는거죠. 거기에 추가로 부당을 뜯는 시간만큼 원거리방어력을 추가로 올려주는거죠.(대신 노차지시 원거리방어력은 증가하지않음) 그리고 부당거래의 판정을 하향시킨대신 시간을 이전처럼 롤백합니다. (최소 8초대 최대 13초대) 이 이유는 사실 예전 히카의 경우 풀부당을 뜯는 경우가 많지않았어요. 최소로해도 버프시간은 충분했으니까요. 그래서 시간을 롤백하면 분명 다들 최소로만 뜯을테고 그럼 또 오버파워가 될거예요. 그걸 막기위해 원거리 방어력은 노차지시에는 증가하지않는걸로 조정했습니다. 

그리고 궁을 쓰고 부당거래를 쓸 시에는 원거리 방어력 버프가 반토막납니다. 불멸자의 경우 애초에 죽는걸 염두한 궁이라 평소와 원거리 방어력이 같게 늘어나면 너무 진입력이 좋아질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도 불멸자쓰면 힐킥진입이 훨씬 편해지니 일장일단인거죠. 

이렇게하면 히카르도는 근딜일시 공밸을 타서 잠시동안 딜탱의 포지션을 가져갈수도있고, 방히카를 운용할수있는 여지가 생기며 현재처럼 전방원슈아로 인해 생기는 문제점도 많은 부분 해결되리라 저는 생각합니다.  뿐만아니라 부당 시간의 증가로 히카르도에게 있어서도 한타 흐름타기가 훨씬 수월해질겁니다. 


여기서 문제가 있다면 아마 원거리방어력을 얼마나 늘릴것인가라고 생각하는데 저는 판정에 대해서는 어떻게 구상이 가능해도 방어력 수치와 딜량에 대해서는 데이터도 없거니와 가늠이 안되어 정확한 밸런스를 잡지못하겠어요 ㅠㅠ


히카르도 부당거래 리메이크안! 저는 히카르도의 밸런스를 어느정도 안정화시키면서도 캐릭터의 역할, 기여도, 특성도 모두 잡을수있는 변화라고 생각하는데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세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