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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M] 전 세계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한 국산 온라인 게임들
게시물ID : humordata_125577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도너츠마시쩡
추천 : 6
조회수 : 768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12/12/25 23:25:32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513


현재 대한민국 국산 토종 온라인 게임들 중

전 세계 누적 매출이 1조 원을 돌파한 게임은 총 6개 뿐이다.

 

주로 캐릭터 사업으로 누적 매출 1조 원을 넘긴 라그나로크는 제외되었다.

라그나로크의 순수 게임 누적 매출액은 약 3,600억 원이다.

 

 

 

 

 

 

 

 

 

 

★누적 매출 1조 원을 돌파한 국산 온라인 게임들★

 

 

 

 

 

♣리니지

 

총 누적 매출액 : 약 2조 2,000억 원

 

①정식서비스 시작 : 1998년 9월

 

②누적 매출 1조 원 돌파 시기 : 2008년 상반기 (서비스 시작 10년만에 1조 원 돌파)

 

국내 최초 누적 매출 1조 원 돌파

 

③누적 매출 2조 원 돌파 시기 : 2011년 상반기

 

 

리니지가 세운 국내 게임 업계 최초 누적 매출 1조 원 달성은 게임은 물론

영화, 만화 등 국내 문화 콘텐츠 상품을 통틀어 '미증유'의 기록이다.

 

문화 콘텐츠 분야는 물론 제조업 분야와 비교해봐도 뒤처지지 않는다.

 

게임산업의 부가가치가 일반 제조업을 뛰어 넘은 셈이다.

 



 

 

 

 

 

 

 

 

 

 

 

 

 

♣리니지2

 

총 누적 매출액 : 약 1조 2,000억 원

 

①정식서비스 시작 : 2003년 10월

 

②누적 매출 1조 원 돌파 시기 : 2011년 1분기 (서비스 시작 8년만에 1조 원 돌파)

 

 

리니지 시리즈가 거둔 성과는 산업적으로도 큰 의의를 갖는다.

 

리니지의 성공 이후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의 대작화 경향이 나타났으며

특히 120명의 개발자와 100억여 원의 투자비용이 소요된 리니지2 이후

더 많은 개발자와 투자비용이 집중 된 게임들이 나오고 있다.

 


                          


 

 

 

 

 

 

 

 

 

 

 

 

 

♣미르의전설2

 

총 누적 매출액 : 약 2조 5,000억 원

 

①정식서비스 시작 : 2001년 3월

 

②누적 매출 1조 원 돌파 시기 : 2009년 상반기 (서비스 시작 8년만에 1조 원 돌파)

 

③누적 매출 2조 원 돌파 시기 : 2011년 상반기 (서비스 시작 10년만에 2조 원 돌파)

 

 

국내에서는 이렇다할 성적을 내지 못한 미르의 전설2 는

중국 시장 진출 후 눈부신 성적을 거두며 2011년 상반기 누적 매출

2조 2,000억 원을 돌파하며 누적 매출에서 리니지를 누르는 기염을 토했다.

 


                         


 

 

 

 

 

 

 

 

 

 

 

♣크로스파이어

 

총 누적 매출액 : 약 1조 5,000억 원

 

①정식서비스 시작 : 2007년 7월

 

②누적 매출 1조 원 돌파 시기 : 2011년 상반기

 

2011년 한 해만 매출 1조 원 (대부분 중국 시장)

 

2011년 상반기 서비스 시작 4년 만에 중국에서만 누적 매출 1조 4,000억 원 돌파

 

 

국내 최초로 누적 매출 1조 원을 돌파한 리니지가 1조 원의 매출을 올리는데 걸린 기간이

10년 임을 감안하면 크로스파이어가 2011년 한 해 기록한 매출 1조 원은 상상을 초월한 액수다.

 

크로스파이어는 국내에서 동종 게임 서든어택에 밀려 이렇다 할 성적을

내지 못했지만 중국의 텐센트를 통해 서비스를 시작해 중국시장을 초토화 시켰다.

 

지난해 중국 현지에서 약 1조 원의 매출을 달성해 블리자드의

WOW에 이어 세계 온라인게임 매출 2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크로스파이어는 중국시장 진출 첫 해인 2010년에도 약 4,0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던전앤파이터

 

총 누적 매출액 : 약 2조 3,000억 원

 

①정식서비스 시작 : 2005년 8월

 

②누적 매출 2조 원 돌파 시기 : 2011년 하반기

 

 

국내에서도 엄청난 인기 게임이지만 중국 시장으로 진출 후

2011년 한 해에만 중국에서 5,500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메이플스토리

 

총 누적 매출액 : 약 1조 7,000억 원

 

①정식서비스 시작 : 2003년 4월

 

②누적 매출 1조 원 돌파 시기 : 2011년 상반기

 

 

전 세계 60개국 이상에서 서비스되고 있으며 1억 명 이상의 사용자가 가입되어 있는 인기 게임이다.

 

북미와 유럽 시장에서 폭발적인 인기 몰이를 하고 있으며  미국 리서치업체

DFC 인텔리전스가 발표한 북미/유럽 유저들이 장 즐기는 온라인 게임 7위에 오르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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