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해야 깨울 수 있을까요? 십년여동안 출퇴근시간이 자유로운 직장을 다니다가 출퇴근 시간이 들쑥날쑥인 회사로 이직했습니다. 결혼한지는 3년됐고요. 이직한지는 반년정도 됐어요. 그중 또 몇개월은 그래도 일찍 들어오고 어느정도 출근이 자유로운 상황이었는데 요즘 12시 넘어서 들어온 날도 새벽 4~5시에 나가기도 하는 날이 생기네요. 근데 알람을 못들어요. 워낙 깊이 잠드는 스타일인데다가 원래 8시간쯤 푹 자는 사람인지라 서너시간 잔 상황에서는 못일어나요. 저는 알람소리에 무조건 일어나는 타입이고요. 물론 다시 잠들어서 알람 여러개 켜놓고 잡니다만...ㅡㅡ 쨌든 4시에 나간다면 4시에 일어나 깨웁니다. 여기서 패턴이 몇개로 나눠지는데요... 단 못깨워도 저에게 뭐라고 하진 않아요. 자기의 패턴을 알거든요. 저는 깨운게 확실하고 본인이 못일어난게 확실하니까
1. 어젯밤에는 4시에 나간다던 사람이 깨우면 늦게 나가도 된다고 말함. 그럼 늦게 카톡이 왔었나보네하고 다시 잡니다. 일어나면 혼자 열내고 나갑니다.
2. 5분만 10분만 하다가 5시쯤 정신 차립니다. 5시까지 도착을 해야하는 상황이었다는게 문제. 또 혼자 열내고 나갑니다. 전 그 시간에 맞춰서 알람맞추고 자고 알람소리에 깨서 다시 깨우다가 또 알람맞추고... 반복.
3. 본인이 일어났다고 더 자라고 절 재웁니다. 그럼 저 자요ㅠ (저도 가정주부 아니고 출근 하는 사람이에요ㅠㅠ 게다가 전 불면증도 약간 있어서 2시 넘어서 잠들거든요. 4시에 깨우려면 잠 겨우 들고 2시간도 안지난 상태에서 깨는 거죠ㅠㅠ 남편 출근하면 다시 자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