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빠가 예전에 몰던 구형아반떼가 있었는데 어머니께서 절에 가실때만 가끔 운전하시던 것이라 제가 받아서 타고 있습니다. 차 몰고 출퇴근한지는 3달 쯤 되었어요. 이 구형아반떼를 타서 점검하고 수리하면서 30만원 넘게 들었는데 연식도 오래 되었고 수리하시던 분도 조심해서 타야할 것 같다고 하셔서 운전도 익숙해지면 올 연말쯤에 새로 차를 살까 합니다.
일단 경차는 정말 운전을 잘 하시는 분들이 몰아야겠더라구요. 도로가 어느정도는 약육강식의 세계인 것을 깨달았어요. 그래서 경차보다는 조금 더 cc를 높여 살 생각입니다.
현기차는 인터넷에서 여러 자료를 볼때마다 너무 놀라워서.. 맘이 가질 않지만...어른들은 무조건 현기차가 중고로 팔때도 좋다며 아반떼를 사라고 하시더라구요. 제가 차에대해서 모르고 친 오빠도 특별히 차에 관심이 없어 추천받을 곳이 없어서요..(전 오유인이니까여...)
일단 제가 생각해본 차들은.. 아반떼..(무난하지 않을까요?) i30(아반떼보다 디자인이 귀엽...하지만 비싸여..) 아베오(현기의 대안으로 쉐보레를 생각했으나... 정말 레어차.. 얼마전에 길에서 딱 한번 봤어요..) 크루즈(돈에 무리가...ㅠ)
차에 너무 문외한이라 네이버에서 검색한 가격과 연비만 봤어요.. 너무 타박하시진 말구요.. 차를 살 때 중요시여겨야할 것 가르쳐주시면 다음에 검색할 때 눈여겨볼께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