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리니지하고 비교한닥하면 나오는 소리들... 좀 듣기 거슬리데요. 그래서 리니지가 비벤디보다 나은게 하나라도 있으면 툭 까놓고 한번 이야기를 해봅시다.
돈이 어쩌고 저쩌고, 요금수준이 뭐가 어쩌고 저쩌고를 떠나서 (씨발 물가 지금보다 졸라 쌀때 도저히 서비스요금 지금보다 싼게 정상이지 비싸면 말이 안되는 시장에서 그 어거지스러운 요금 밀어붙이기 시작했던게 어디에 사는 누군지, 그걸 합리화시켰던 애들이 누군지는 다시 되새김질 하고 싶지는 않습니다요.) 국내 온라인게임 업체들... 지기들 돈 벌라면 무슨 짓이건 그냥 내비쳐두고 말았던 그게 정말 옳은 것이었는지, 지금 와서 비교해서 욕 먹어서는 안되는 그런 좃같지 아니한 일이었는지 한번 이야기를 해보잔 말입니다.
아실만한 분들은 아시겄구만요. 지금 하두리라는 이름으로 올라오는 그 야동들 적어도 반은 "게임아이템"번다고 화상카메라 앞에서 구녕 벌려대는 애들이 주인공이란거 말입니다요. 또 아실만한 분들은 아시겄구만요. 아직도 그 잘난 게임아이템 도대체 얼마에 사고 팔리는지 말입니다. 그 때문에 어떤 사건, 사고가 생기는지도 아시겠구만요. 물론 법적으로 그게 옳던 옳지 않던 말입니다. 자신들이 만든 게임이 어떤 환경을 조성하고 있는지, 그로 인해 사회적으로 어떤 물의를 일으키고 있는지 그건 좃도 돈이라는 이름 아래 깔아버리고 양심까지 내다 파는 그런 상행위가 옳다고 말할수 있는거라면 참 암담한 겁니다.
와우를 욕하지 말라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해서 지금 네티즌들이 하고 있는 일이 나쁘다는게 아닙니다. 좋은 일이죠. 지금이라도 과거 국내 온라인 업체들이 만든 부당함 청산하고 네티즌들 스스로가 자각해서 좋은 환경 만들어간다는 그것... 양쪽 모두에게 정말 좋은 일이니까요.
하지만 그걸 말입니다. 와우와 다른 국내온라인게임들 비교한다고 해서, 아니면 지금 불매운동을 벌이고 있는 게임방업주들을, 그리고 비양심적인 이유로 여론조성하려 애쓰는 그 부류들하고 비교하고 같이 욕하려 한다고 그걸 이상한 쪽으로 몰아붙이는 건 좋지 않은 겁니다.
물론 국내게임업체들과 와우를 비교해서 이야기하는 분들 많은 분들이 꽤 비논리적인 이야기를 전개하는게 사실이기는 하지만 모두가 그런 건 아닙니다. 그 중에는 매우 합리적인 의견들도 상당하죠. 그런데도 불구하고 어째 꼭 비교해보면... 이라는 말만 붙으면 분위기가 팍 줄더구만요. (... 그게 아니네... 그렇지가 않네.. 라는 말 쉽게 하실 분들 있는...겁니까?)
다 똑같은 분들인겁니다. 와우나, 와우 국내요금이 비싸다고 앞에 나서서 설쳐대는 게임방업주분(그렇게 비싸시다고 설쳐대는 분들이 지금까지 가격담합에 이것저것 참 잘들도 해오셨죠. 물론 지금 게임방 거품 지나치게 빠지고 손님도 꽤나 줄어 힘들 드신 건 알지만 그렇다고 해서 자신들의 과거까지 잊고 설쳐대면 그건 참...)들이나 국내게임업체들이나... 애초 비교라는 걸 할만한게 아니기는 합니다만, 이왕 나온 김에 외국 게임업체들의 서비스와 질적, 양적으로 비교해 도대체 얼마나 우리가 부당한 대우를 빋고 있었고 이걸 어떻게 고쳐나가야 하는지 함께 모색해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지 않습니까.
이건 제 생각이 아닙니다. 지금까지 리니지와 같은 게임들 이야기 하신 분들 말 종합해서 간추린것 뿐이죠. 이런 말들 까지 "꼭 뭐하고 비교해서 그런 소리를..."이라며 똑같은 소리로 치부해버리는거... 그건 좀 아쉽죠. 안그렇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