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이상민은 오늘 우승으로써 금고의 비밀번호이거나 그만큼 결정적인 힌트를 받았을겁니다.
그리고 예고편 에서 보면 분위기가 이미 팀이 짜여진 상태에서 콩과 [임] 22희를 견제하고 배척하죠
그 와중에 22희는 자신의 신분증(게임에서 중요한 물건같음)을 잊어버리는 실수를 하게되죠.
이렇게 탈락후보는 콩과 [임] 22희쪽에서 나오게 될것 처럼 보이죠.
그런데 예고편에서 이상민은 [임]과 불멸의 징표 금고위치를 가지고 딜을 하죠.
아마도 이상민은 자신이 속해있던 팀에서 자신이 우승한다는 확신을 가지지 못하는것같습니다.
그 생각은 자신이 데스메치 에 지목될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으로 이어지겠죠.
그렇다면 금고의 비밀번호를 알고있는 자신에게 더 매력있는 상황은그건 금고의 위치를 알고있는사람과 딜을 할수있다면 좋겠다 겠죠
그 와중에 [임]이 자신이 속한팀을 배신할수있는 사람! 을 찾아다니겠죠 게임은 이미 파벌싸움으로인해 불리해졌으니(22희는 이미 멘붕상태이고 콩은 자신만의 필승법을 찾아 골똘히 생각을할거같음)
그렇게 이상민을 찾아가게 되고 이상민은 금고의 위치를 알려 주면(가넷도 요구할수도 있을거같음) 너의 팀을 도와주겠다란 약속을 하겠죠
하지만[임] 은 금고 위치를 모릅니다. 알고있는 사람은 콩과 22희 뿐이죠
그런데 [임]이알려주는것 처럼 보이죠? 이렇게 되면 아마도 금고위치를 알고있는 콩이나 22희가 [임]에게도 금고 위치를 공유한상황이라고 파악됩니다.
그렇게 이상민과 [임]은 딜이 성사되고 이상민은 금고에서 불명의 징표를 찾게되고 자신의 팀에서 계속해서 뭔가 중요한 정보를 콩쪽으로 보내주겠죠.(또 근데 경우의 수가 하나더 생기는데 22희가 잃어버린 신분증을 이상민이 가지고 있을수도 있다는 거임 그걸 22희에게 넘겨줄수도있음 이렇게 되면 22희는 멘붕연기를 하면서 뭔가 작전을 세울수도있고)
이런식으로 자신들이 다수이고 이번게임은 자신들이 이겼다고 생각하며 방심하고 있을 노홍철 조유영팀에게 이상민의 배신에 가슴에 비수를 맞게되고 콩쪽의 팀에서 우승자가 나오게 됩니다. 당연히 데스메치에 가야되는 팀은 노홍철쪽 팀에서 나오고요 어리둥절하겠죠(만약 이상민이 콩의 팀을 도왔다면 콩팀은 절대 이상민이 배신자라고 말하지않을겁니다. 이상민도 당부하겠죠)
그렇게되면 어찌됬든 데스메치에 가게된사람은 데스메치에 약한게 생긴사람을 뽑게 될겁니다. 콩팀의 누가 우승을했던 이미 데스매치 최강자 콩과 지난주 살아돌아온 [임] 그리고 이두희 를 만만하게보고 지목할 사람은 없을겁니다.
가넷수로 뽑게 된다면 은지원 조유영이 유력하고요
이상민을 뽑을 명분을 가진 사람은 아무도 없죠 배신했다는게 들통나지 않는이상
데스메치를 하게될 사람이나 탈락자가 누구인지는 유추할수없지만 탈락자는 노홍철 조유영 팀에서 나오게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