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한나라당 당명 3개로 압축.. ㅡ.ㅡ
게시물ID : sisa_1278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돈생돈사
추천 : 4/2
조회수 : 513회
댓글수 : 9개
등록시간 : 2005/01/20 14:52:06
시.군.구당원협의회 설치키로..내달 5일께 연찬회 

(서울=연합뉴스) 김병수 안용수기자 = 당명개정을 추진하고 있는 한나라당은 20일 국민공모와 외부기관의 자문 등을 거쳐 `국민사랑', `국민생각', `선진한국' 등 3개를 당명후보작으로 압축했다. 

당 선진화추진위원회(위원장 허태열.이하 선추위)는 이날 의원총회에 이같이 보고하고 "의원총회에서 심의를 거친 후 당원대표자 대회에서 당명을 최종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근혜(朴槿惠)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는 당명개정을 적극 추진하고 있는 반면, 일부 영남권 출신 보수성향 의원 및 개혁성향의 소장파 의원들은 "시기적으로 부적절하다"고 반대하고 있어, 당명개정 시기를 놓고 논란이 예상된다. 

이와 함께 선추위는 의원총회에서 "지구당제 폐지 이후 당 하부조직 강화를 위해 시.군.구단위의 당원협의회를 설치하고 사이버를 통한 당 활동 강화를 위해 중앙.시도.지역구.읍면동 및 직능별로 `사이버 조직' 전국 네트워크를 구축해 평상시 당홍보 및 선거시 지지자 투표 독려활동을 벌이겠다"고 보고했다. 

선추위는 또 인재풀 확보 및 다른 당 후보가 당선된 지역구에서의 당역량 강화를 위해 `공직예비후보자제도'를 도입키로 했다. 

특히 선추위는 당원을 일반당원과 정기적으로 당비를 내는 진성당원으로 구분, 진성당원에게 각급 당.공직선거에서의 선거권 및 피선거권과 정책발의권을 부여하는 방안을 추진키로 했다. 

김덕룡(金德龍) 원내대표는 "2월 임시국회 대책 및 당 선진화 방안 등 당면 현안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를 위해 내달 5일께 1박2일 일정으로 의원 연찬회를 개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