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유 여러분께 염치 불구하고 몇 가지 여쭤볼 것이 있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귀찮으시더라도 저는 정말 심각하니 한 번만 읽어주세요.
어제 조별과제 때문에 대학교 근처 pc방에 가서 ppt 과제를 했습니다. 오후 1시 51분부터 7시 15분까지 했으니 5시간 넘게 했네요. 그 과정에서 조원들과 토론할 것이 있어서 pc카톡을 설치하고 사용했고, pc방을 나갈 때 컴퓨터를 끄지 않고 나갔습니다. 저는 그 후 근처에서 친구들과 함께 밥먹고 학교로 돌아가 공부했구요.
오후 10시 넘어서 어머니께 심각한 목소리로 전화가 왔습니다. 제가 입에 담지도 못할 더러운 말을 카톡으로 보냈다면서요. 무슨 상황인지 몰라 전화를 끊고 확인해보니 제 단체 카톡방이 전부 나가져있는 상태였습니다. 같이 있던 친구들에게 물어보니 제가 50명정도 있는 공지방, 과톡방, 18명 있는 단체방에도 더러운 말을 쓰고 나갔더군요. 심지어는 어머니와 여자친구에게도 보내져 있었습니다. 일단 주변 사람들에게 캡쳐본을 받아 저장해 놓았습니다.
마지막 사진은 여친에게 보낸 내용입니다. 어머니께는 '
엄마 나 지금 여친하고 xx하고 올게'란 내용을 보냈습니다. 어머니께 보낸 내용은 보낸놈이 지우고 방을 나가고, 어머니도 충격받아 바로 방을 나가셔서 현재는 남아있지 않으나, 카톡쪽에 남겨달라고 요청할 예정입니다.
<제가 도움을 받고자 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증거파일은 pdf로 남겨야 한다는 내용을 본 적이 있습니다. 혹 캡쳐본은 증거로써의 효력이 없나요?
2. 피씨방 기록은 어제 확인했으나 회원가입이 되어있지 않아 누구인지 파악할 수 없었고, pc방 내부에 cctv는 없는데다가 외부에는 하나밖에 없어 증거가 남아 있을지 확실치 않은 상황입니다. 오늘 3시에 확인하러 가는데, 경찰관을 대동해야 하는지요.(cctv 확인 허락은 건물주님께 받았습니다.)
3. 카카오톡 본사에 전화하면 채팅 로그를 모두 받을 수 있는지요.
4. 제가 pc카톡을 켜놓고 갔으니 제 책임도 있을 거라 생각하지만, 그럼 범인은 처벌하지 못하나요? 만약 처벌할 수 있다면 그 형량이 궁금합니다. 혹 민사와 형사 모두 진행하는 것도 가능한가요.
5. 정신과 진료를 받는 것이, 제 건강을 위해서나 고소를 위해서나 도움이 되는지요.
6. 고소는 주변 파출소에 하는 것이 나은지, 아니면 사이버 수사대?라는 곳에 맡기는 것이 나은지 잘 모르겠습니다. 어디가 좋을까요....
질문이 많아서 죄송합니다. 제가 이런 일이 처음이고 파출소에 간 것도, 그냥 다 억울하고 당황스러워서, 창피해서... 너무 경황이 없네요. 죄송하지만 오유분들이 도와주신다면 정말 은혜를 잊지 않겠습니다. 부탁드립니다.
(3줄 요약)
1. pc방에서 컴퓨터를 켜놓고 나감. pc카톡도 로그인 되어있는 상태.
2. 어떤 사람이 내 카톡으로 어머니, 여친, 50명이 모여있는 과톡방 등에 음담패설을 하고 나감.
3. 인실좆 꼭 하고싶은데 자문을 구할 곳이 없음.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