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솔직히 경쟁게임은 무조건 이기고 봐야한다는 주의라
케릭터도 하고싶은거 하는게 아니라 그상황에서 무조건 캐리 할수있는 케릭터 합니다.
덕분에 모스트1 2 가 루시우 메르시구요.
저는 당연히 오픈하면 등급전 열릴줄 알았는데 오히려 이게 상당히 아쉽습니다.
혼자 하는 게임이 아닌만큼 초보랑 같이 게임하면 짜증나는 사람들이 있을수도 있겠죠.
저도 a도 못뚫고 발리거나 66번 고속도로되면 답답하고 그래서 짜증도 나고 그랬거든요. 저도 사람이니깐요
하지만 초보라해서 갈구고 욕하고 하는게 당연하다? 이건 절대 아니라고 봅니다.
그리고 보통 초보들은 게임 조용히 합니다. 비매너 유저들이나 자기가 죽고 입털어 대서 짜증나는 것뿐.
같은편에 못하는 사람 있는거보다 입터는 사람들이 100배는 짜증납니다. 못하는데 입터는 사람이면 바로 차단-비선호-신고 3단콤보 갈겨주고요.
그렇다면 왜 이런 현상이 일어나냐에 대한 답으로는 바로 등급전의 부재가 가장 크다고 생각합니다.
클베때 경쟁전 해본 소감으로는 롤처럼 유저들이 승리에 대한 욕구가 엄청나기때문에 호흡도 잘 맞고 조합도 생각하며 픽 하더라구요. 유저들 스스로요.
화물 수비에서 트레이서같은거 픽하면 바로 4인욕 5인욕 날아오는 모습을 보며 역시 팀 밸런스 부분은 경쟁전이 나오면 해결되겠다는 생각을 가집니다.
하지만 현재는 경쟁전이 없기때문에 초보유저,즐겜러와 소위말하는 "빡겜러" 혹은 고레벨 유저들이 매칭이 같이 되는 편이죠.
우선 게임이 오픈한지 얼마안되었기 때문에 20레벨대 중반이 꽤 상위권의 레벨위치라는 걸 감안했을때 이런부분은 시간이 지나면 줄어 들꺼구요.
결론을 말하자면 시간이 약(....) 이라는 겁니다..... 경쟁전 나올때 까지는요.
무튼 6월중순에 대규모 업데이트 + 경쟁전 도입이 예정되어있는데
경쟁전은 조금이라도 더 뒤로 밀리면 개인적인 사견이지만 유저 관리 측면에 있어 상당히 부정적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하루빨리 경쟁전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하스스톤처럼 짧은주기로 예정하고있기에 등급에 대한 스트레스도 적을꺼구요.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