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대)검성 현재 상황
게시물ID : dungeon_12970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Ellie
추천 : 0
조회수 : 751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12/07/21 06:29:22
주력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킬들만 보겠습니다.

조건 : 아이템/아바타 미착용, 패달X 완전 맨몸, 71레벨 검성 기준, TP 미적용(단공참 제외)

1. 에쉔포크 Lv.34 : 물리무기 공격력 934% + 충격파 물리공격력 6500(독공)
                    한마디로 똥이 되었습니다. 버리세요. 

2. 단공참 Lv. 29 : 5타시 657% + 1330 4회 이후 956% + 4652 5타
                   7타시 637% + 1330 5회 이후 956 + 4652/5321 6,7타
                   TP를 찍은 상태를 기준으로 풀히트시 5타에서 3584% + 9972
                                                      7타에서 5097% + 15293
                   순딜에서는 잘 쓰이지 않으나, 도/광검성에겐 밥줄이죠. 데미지는 높은 편.
  
3. 쓰러스트 Lv. 34 : 933% + 1621, 적중를 증가 33%
                     찍는 사람이 있나요? 대검성의 경우는 절대로 비추입니다. 류심 충을 위해 1개.

4. 류심 충  Lv. 26 : 기본 공격력 481%, 도/광검 착용시 다단히트 4회 (70% 비율)
                      대검 or 소검 착용시 450%의 추가 데미지
                      상태이상의 적 타격시 공격력 증가율 : 20%
                      기본 2히트로 데미지는 481%*2 = 962%로 굉장히 낮은 편입니다만,
                      대검과 소검의 경우 추가 데미지가 450%라고 합니다.
                      제 대검성의 경우 찌르기 데미지는 끽해야 5만 정도이지만
                      450%의 데미지를 가지는 추가 내려베기가 25만 정도의 데미지를 냅니다.
                      따라서 대검성의 경우는 류심 충을 무조건 마스터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추가로 상태이상의 적 타격시 공격력 증가율은 추가 내려베기에도 적용되어, 
                      25만의 데미지를 입는 적에게는 30만의 데미지를 내는 것이 가능하다는 거죠. 

5. 류심 쾌 Lv. 24 : 1802%, 둔기 충격파 데미지 11289, 도/소검 착용시 다단히트 2회 (70% 비율)
                    개인적으로 대검성의 경우 승보다는 이쪽을 추천합니다. 기본적인 퍼센트 데미지도 
                    좋은편이고, 대검성의 필수 스킬인 류심 충과 연계하여 쓰기에는 승보다 이쪽이 
                    백배 좋은 편이기 때문입니다. 스킬포인트는 승보다 5 낮은 25를 잡아먹으며, 
                    기본적으로 데미지는 10만 내외입니다.

6. 류심 승 Lv. 21 : 1499%, 도 광검 착용시 다단히트 2회, 소검/둔기/대검 착용시 공중 공격력 보너스 120%
                    대검의 경우 몹이 공중에 뜨는 경우는 별로 없으며, 있다고 해도 어퍼슬래시로 띄우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는 류심충의 뎀딜타임이므로 승의 공중 공격력 보너스는 의미를 
                    잃습니다. 따라서 쾌와 승 둘중 하나만 선택하여 찍는 것을 추천하나, 저같은 경우는
                    남들이 좋다고 극찬하는 승을 버리고 충+쾌의 2류심트리로 가고있습니다.
                    취향이지만 대검성이라면 승보다는 쾌를 추천하는 편입니다.

7. 발도 Lv. 19 :  3091%, 마리수 변화시 7.5%의 데미지 변화율 최소 5마리 이상에서 0%, 1마리에서 30%
                  대검기준 풀차지시 50%의 데미지 증가가 있으므로 1:1 상황에서 발도의 풀차지 데미지는
                  6027% 정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이런 계산이 아니어도 그 어떤 대검성이 발도를 안 찍겠습니까?

8. 맹룡단공참 Lv. 16 : 637% -> 1274% 4회
                       굉장히 애매한 스킬. 중간 타격이 637%이고 피니쉬 베기가1274%라고 합니다.
                       4타에서 중간이 2타인지 3타인지, 아니면 둘 다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중요한 것은 TP스킬을 찍었을 경우 타당 데미지는 20% 감소하나, 다단히트수가 
                       2회로 증가함에 따라 기대할 수 있는 최대 데미지는
                       1타 : 800%, 2, 3타 : 1019.2%, 4타 : 2038% 총합 : 4876.4%
                       이계 아이템 중 맹룡단공참 베기수가 증가하는 아이템을 모을때마다
                       약 800%의 데미지를 한번 더 입힐 수 있다고 가정하고 계산하면 2부위만 모아도
                       대충5700%정도가 나오겠군요. 1:1에서 6027%인 발도와 비교하면 뎀딜기로는 손색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9. 환영검무 Lv. 14 : 베기 506%, 검풍 1013~1216%, 기본 베기수 10~12회, 
                     검풍 다단히트 4~5회(도 광검 데미지 감소와 베기수 증가)
                     검성의 밥줄스킬. 베기 12회로 6072%, 검풍 5회 히트로 6080%, 합쳐서 12152%의
                     데미지를 가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그냥 마스터 추천.

10. 극 귀검술, 폭풍식 Lv. 5 : 검 꽂을때 853%, 난무시 569%, 피니쉬 올려베기 3410%
                              독공으로 쓰레기 취급을 받던 포풍식이 이제 콩신의 그늘에서 벗어나려는
                              조짐을 보입니다. 난무는 총 24회로 데미지의 총합은 17919%
                              환검보다 강하지만 긴 쿨타임과 너무나 많은 SP 소비, 마나 소비와
                              발동시 선딜로 인해 일부 고대던전을 위해서 별도로 찍지 않는 한은
                              일반 던전에선 크게 필요하지 않을 스킬일 듯 합니다.
                              보통은 포풍식을 틀어놓고 과자를 먹을 시간을 주는 고마운 스킬입니다.
                              
11. 차지버스트 Lv. 6 : 어깨치기 1232%, 찌르기 1847%, 올려베기 3079%
                       그나마 괜찮긴 한데 스턴 확률이 100%라고 써있음에도 불구하고 서부하드에서
                       보티에게 시전시 스턴률 20%미만의 저조한 확률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강제 기상과 강제 홀딩(둘 다 확률적, 높은 확률)이 가능하며
                       데미지 총합은 6185%, 어깨치기 + 찌르기 = 올려베기 공식입니다.
                       찍을것도 없는 검1성이 이거라도 찍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데미지 총합은 어이없게도 대검 류심충 막타와 비슷합니다.
                       하지만 마스터.
12. 극초발도 Lv. 1 : 2869%, 검기 9987, 최대 충전시 데미지 증가율 50%, 
                     개편전 차지 안하고 데미지가 4500%였는데 2900%정도로 떨어졌습니다.
                     게다가 요놈은 1:1이건 1:100이건 그냥 2900%입니다.
                     발도에 비해 차지는 빠른 편이지만 데미지는 워낙 똥망인데다, 검기 데미지는 
                     무시하셔도 좋습니다.
                     깔끔하게 버립시다.

결과 : 극초발도 병순크리. 소검 류심충 하향했다지만 아직 30~40만은 뽑음, 그렇다고 소검성이 좋은건
       절대 아님.
       단공참의 비약적 상향과 에쉔의 기가막힌 하향으로 인해 대검성의 위치는 안그래도 입지가
       넓지 않은데 더 좁아지고 광/도검성의 입지가 넓어지는 현상입니다. 도/광검성의 경우 상태이상
       데미지가 너무 좋은것도 대검성의 하락세의 원인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만약 일기당천 6셋+오버숄더 3셋으로 발도를 친다면 지리겠지요. 1:多 상황에선 일기 6셋, 
       對 보스전에서는 오숄6셋으로 간다면 대검성이 결코 약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추가로 말씀드리자면, 대검성과 소검성에게는 발도와 환검을 포기할지언정
       류심 충은 버려선 안된다는겁니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