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티어 하나하나에 200rp라는, 지금보다 체감상 비교적 더디게 등급이 오르내리는것도 조금은 걱정됩니다만 실도있고 득도 있겠거니싶어 일단은 지켜보자는 생각입니다.
그런데 공식전 5인파티만 교차픽시스템으로 플레이를 할수있다는것에는 건의를 넣었습니다. 마침 매거진에도 공식전에 대한 건의를 넣어달라고했고, 제 생각엔 솔랭도 듀오도 트리오도 모두 공식이라면 교차픽으로 플레이 할수있어야지 진정한 공식전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교차픽을 공식전에 아예 도입한다면 더이상의 미러전도 없을거고, 픽하면서 물론 트롤들도 있겠지만, 그만큼 제대로 하는사람들은 카운터픽이나 조합을 전술적으로 짜나갈수있겠죠. 게다가 시작하기전부터 처음만나는 사람들과 어떻게어떻게 해보자고 전략을 짤수있는 시간이 주어지기때문에 게임에 들어가기도전에 상대편과의 치열한 두뇌싸움까지!! 떠난 유저들도 흥미를 느끼고 어느정도는 돌아올테고, 나름대로 공식전 자체에도 지금보다 더욱 형평성이 맞으니 사이퍼즈 시작하려는 유저들도 시스템상으로는 신뢰성이 알게모르게 더 높아질거고!! (여기서 운영만 더 잘하면 사이퍼즈 리그도 더욱 흥할수도있고...게임도 안없어질테고...주륵)
그리고 물론 미러전이 없는만큼 유저들도 자기의 주캐폭을 넓혀갈수있고, 안쓰이는 캐릭터가 쓰일일도 더욱 많아지죠. 이번 액토만봐도 미쉘 마틴 드니스 호타루 등 비교적 덜쓰이고 1선이 아닌 캐릭터들이 카운터픽, 또는 전술적인 조합으로 등장하였죠.
의식의 흐름대로 적다보니 글은 안이어져도 뜻은 전달된다고 생각해요...ㅜㅜ그래서 이런 이유를 들어 건의하고왔습니다. 건의는 하나의 의견을 많은 사람이 함께 내면 더욱 힘을 낼수있기때문에 혹시나 비슷한 생각을 가지신분들이 계시면 함께 건의하자는 생각으로 사게에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