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서울 이랜드 FC의 철학
게시물ID : soccer_12997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K리그작두왕
추천 : 4
조회수 : 629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15/01/06 13:57:11
http://sports.media.daum.net/sports/soccer/newsview?newsId=20150106123303410

----
김태완 단장(이하 김): "그렇다면 왜 축구였는지 궁금할 것이다. 이유는 '때'가 되었다고 판단해서다. 이랜드 그룹에서는 2011년부터 스포츠를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에 대해 고민하고 연구했다. 프로젝트팀을 가동해 해법 찾기에 몰두했다. 처음엔 축구와 야구 두 종목이 선상에 올랐다. 그러나 야구는 이미 시장이 완성형이라 우리가 개입할 수 있는 여지가 많지 않았다. 반면 축구는 새로운 시장 개척에 대한 가능성이 컸다. 더해 K리그가 2012년부터 2부리그 창설과 승강제 실시를 준비하는 등 변화 조짐을 보였다는 점에도 주목했다. 시장이 변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었기에 새롭게 뛰어드는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많을 것 같았다. 축구를 선택한 이유다."

김: "결국 우리가 추구하는 것은 지금까지 없던 프로축구 팀의 모델을 만드는 것이다. 이 자리에서 얘기하면 '지나치게 거창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으나, 꼭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 언젠간 다른 나라에서도 우리를 벤치마킹하길 바라고 있다. 중국·일본 등 아시아는 물론이고 '축구 대륙'으로 유명한 유럽에서도 우리가 걸은 길에 대해 탐구하고 공부하도록 만드는 것이다. 우리가 걸은 길이란 팬 중심 구단의 완성형이며, 팬들이 엄청난 자부심을 갖고 있는 구단을 뜻한다. 이제 걸음마를 시작하는 팀이기에 좀 거창하게 들릴 수도 있겠다. 그러나 허황된 꿈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

아직 엠블럼도 안나온 구단인데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는 구단입니다. 그나저나 지금쯤이면 시즌권이고 엠블럼이고 유니폼이고 나올때가 되지 않았나 싶은데.. 참고로 홈구장은 잠실종합운동장이며 5000명의 가변석을 동측에 설치한다고 하더군요.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