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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E가 본 호타루 디코이
게시물ID : cyphers_13005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월-E
추천 : 2
조회수 : 1108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15/12/11 17:29:28

 
 ㄴ 최대 휘는 각도가 증가됩니다. (20도 → 30도)
 ㄴ 조준 유도 각도가 추가됩니다. (0도 → 5도)
 ㄴ 상하 공격 판정 범위가 증가됩니다. (20 → 30)
 ㄴ 공중에 있는 적을 조금 더 맞추기 쉽도록 수리검에 붙어 있는 공격 박스의 위치가 조정됩니다. (0 → -5)
 
◎ 월-E 코멘트
상하 판정 범위 증가로 공중에 있는 적을 맞추기 더 쉬워질거 같네요
 
공격박스가 조정된다는데... 박스나 자동차에 평타가 안정적으로 공격 가능할 궁금하네요.
오브젝트 타격 시 충격파 생성이 아닌 단순 공격박스 위치 조정이라 좀.....
 
전반적으로 잘 변경된거 같아요

 

 ㄴ 둔갑 폭연이 인술-둔갑(Q)과 인술-폭연(R)으로 분리됩니다.
 ㄴ 인술-둔갑과 인술-폭연은 쿨 타임을 공유합니다.

- 인술-둔갑(Q)
 ㄴ Q 버튼을 누르면 3가지의 둔갑 캐릭터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 폭탄 수레 : 변신 후 최대 3.5초 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마우스 우 클릭 또는 HP가 0이 될 시 즉시 폭발해 대미지를 줍니다.
        이동 속도와 체력은 호타루 본체 능력치의 일부가 반영되며, 장신구 착용을 통해 대미지를 늘릴 수는 없습니다.
 - DT 인사이트 : 변신 후 최대 4초 간 지형을 무시해 시야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변신 중 이동은 할 수 없습니다.
        변신 중 둔갑 폭연 및 나락 밟기 시전이 가능합니다.
 - 강화 철거반 : 변신 후 최대 10초 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방어력이 높으며 원거리 공격에 대한 방어력은 더 높습니다.
        이동 속도와 체력은 호타루 본체 능력치의 일부가 반영되며, 변신 중 둔갑 폭연 및 나락 밟기 시전이 가능합니다.

◎ 개발자 코멘트
둔갑 폭연(R)은 에임의 위치에 따라 행동이 변하기 때문에 위기 상황에서 탈출을 하거나 적을 공격해야 되는 상황에서 에임 근처의 캐릭터로 둔갑이 돼버리는 조작 실수가 잦았습니다. 이러한 조작 실수를 없애기 위해 둔갑과 폭연을 분리하여 조작 편의성을 높이려 합니다.

또한 둔갑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환경적 변수들을 제거하고 자신의 선택을 통해 다른 특성을 가진 캐릭터로 변신, 특수 능력을 활용하는 재미를 주도록 변경하려고 합니다.
  
◎ 월-E 코멘트
Q를 추가해서 둔갑 폭연의 운적요소를 제거해줬네요
 
Q를 누른 후 어떻게 3개 중 하나를 선택하는지 나와 있지 않은거 맞죠..? 저만 못본거 아니죠...?
 
공격 할 때 폭탄수레는 수레 자체가 폭발해버리고, 디티와 강화철거반은 둔폭이 발동 되는거 같아요
 
수레 폭발 범위, 디티 시야 범위, 둔갑한 강화철거반의 시야가 안나와 있네요 좀 알려주지..
 
강화철거반의 경우 특유의 시야로 암살이 쉬워질 수도 있을거 같아요
 
나오고 굴려봐야 자세히 알겠지만 Q로 나눈 건 상향이 확실해보여요
 


- 인술-폭연(R)
 ㄴ 마우스를 우클릭 하면 기존의 폭연 스킬이 사용됩니다.
 ㄴ 적 캐릭터는 무게에 상관없이 폭탄 부착 시 모두 동일한 거리를 밀려나게 됩니다.
 ㄴ 폭탄 폭발 시 적 캐릭터는 뒤로 밀려나지 않고 위로만 뜨게 됩니다.
 ㄴ 이동 거리가 감소됩니다. (800 → 600)
 ㄴ 폭탄 부착 시 적의 경직이 증가됩니다. (45 → 55)
 ㄴ 폭탄 부착 후 폭발하기까지의 시간이 감소됩니다. (1초 → 0.8초)
 ㄴ 폭탄 부착 후 호타루가 뒤로 이동하는 속도가 증가됩니다. (500 → 750)
 ㄴ 폭탄 부착 후 호타루가 뒤로 점프하는 거리가 증가됩니다. (120 → 260)
 
◎ 월-E 코멘트
 
폭탄 부착시 경직이 증가되고, 폭발까지의시간이 줄어들어 잡무를 방지한거 같아요
궁킨 레나, 발경쓴 티엔 이 둘의 잡무 가능 여부가 궁금궁금...
 
뒤로 이동하는 속도, 거리가 증가되어 후상황을 안전하게 했네요
 
폭발 시 적군이 위로만 뜨게 되어 후속 콤보를 넣기 쉬워질거 같아요
 
 
..... 둔폭의 이동거리가 감소...는 왜.... ㅠㅠ... 50도 아니고 100도 아닌 200씩이나... ㅠㅠ 


 ㄴ 기본 사용 시 5개의 폭탄을 전방으로 밀집시켜 던지도록 변경됩니다.
 ㄴ 나락 밟기(SP) 스킬과 연계해 사용 시 5개의 폭탄을 전방으로 산개해 던지도록 변경됩니다.
 ㄴ 폭탄이 폭발할 때 적을 뒤로 보내는 힘이 약해져 항상 비슷한 위치에 떨어지게 됩니다.
 ㄴ 폭탄을 던질 때 호타루가 뒤로 이동하는 거리가 증가됩니다. (125 → 400)
 ㄴ 폭탄의 폭발 범위가 증가됩니다. (150 → 170)
 ㄴ 폭탄이 바닥에 닿은 시점부터 폭발까지 걸리는 시간이 감소됩니다. (1.3초 → 0.37초)
 ㄴ 폭탄이 날아가는 속도가 변경됩니다. (800 → 1600)
 ㄴ 폭탄이 폭발할 때 피해를 주는 방식이 변경됩니다.
  - 기존 : 1타 → 2타 → 3타 이후 모두 동일한 대미지
  - 변경 : 1타 → 2타 = 3타 → 4타 이후 모두 동일한 대미지
 ㄴ 폭탄에 연속 타격될 때의 대미지가 조정됩니다.
  - 1타 : 0.9 (180) → 0.55 (110)
  - 2타 : 0.4 (80) → 0.35 (70)
  - 3타 : 0.12 (24) → 0.35 (70)
  - 4타~5타 : 0.12 (24) → 0.2 (40)
◎ 월-E 코멘트
 
8연폭이 사라졌네요.
이제 진영붕괴형 서브탱커 호타루는 힘들거 같아요.
 
디코이 전 5연폭 풀타 = 1.66 (332)
디코이 이후 비연폭 풀타 = 1.65 (330)
 
데미지 차이는 거의 없네요 ㅇㅅㅇ 데미지 좀 상향시켜주지...
 
디코이 이후 폭발 범위가 증가해서 디코이 전보다 딜링이 쉬울거 같아요
뒤로 이동하는 거리가 증가되서 후 상황을 안전하게 했구요.
폭탄이 더 빨리 날라가고, 바닥에 닿고 폭발까지 걸리는 시간이 1초 가까히 줄어서 안정적으로 콤보 연계가 가능해보입니다
 
디코이 이후 나락과 연계해서 쓸 경우 부채꼴 모양으로 퍼지면서 날라가던데 화무십일홍
견제용으로..? 쓰려나요..? 굳이 나락을 뺴면서 까지 견제용으로 쓸 일이 있을까 싶어요..
가뜩이나 나락 후 연계스킬을 쓸 때 선딜이 추가되서... 
번지하면서 쓰려나...? ㅋㅋㅋ
 
 

 


 ㄴ 적을 던질 때 적의 무게와 상관없이 동일한 거리를 던집니다.
 ㄴ 잡은 적을 던질 때 던지는 거리가 증가됩니다. (150 → 190)
 ㄴ 잡은 적을 던질 때 던지는 높이가 증가됩니다. (180 → 200)
 ㄴ 스킬 사용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0.33초 → 0.25초)

◎ 월-E 코멘트
 
바뀐대요 ㅇㅇ 바뀌네요 (무미건조)

 ㄴ 나락 밟기 후 연계 스킬을 사용하기까지 필요한 최소 시간이 추가됩니다. (0.4초)
 
◎ 월-E 코멘트
 
6월 25일 패치로 "나락 밟기로 점프 후 제비 날리기의 입력 가능 시간이 점프 후 0.3초 후 발동되도록 지연" 됬습니다
디코이 전 5연폭의 경우 나락후 거의 바로 5연폭을 날릴 수 있었는데
디코이 이후에는 나락 후 평타를 쓰기위해서는 0.7초의 선딜이 있는건가요..? ㅎ.......
나락-평타를 거의 안쓰긴하는데.. 그래도... 좀..... 흠....
 
 

 ㄴ 스킬 시전 시 호타루는 수리검을 타깃 지역에 던진 후 분신을 소환합니다.
  - 나락 밟기(SP) 스킬 사용 중에 환영분신 스킬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ㄴ 수리검은 최대 사거리를 날아갈 시 또는 지형 지물 또는 적을 피격할 시 폭발한 뒤 디버프 지역을 생성합니다.
  - 디버프 지역 내의 적은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가 감소됩니다. 단 해당 디버프는 그림자 쐐기 디버프와 중첩되지 않습니다.
  - 수리검이 일정 높이 이상의 공중에서 폭발할 경우 디버프 지역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ㄴ 수리검이 폭발한 지역에 적 캐릭터가 있을 경우 폭발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적에게 18초 동안 나비 표식이 형성됩니다.
  - 나비 표식은 PC / APC / 트루퍼 / 수호자에게만 형성됩니다.
 ㄴ 소환된 분신은 다음 패턴에 의해 행동됩니다.
  - 분신과 나비 표식이 있는 적과의 거리가 1600 이하일 경우 해당 적에게 자폭 공격을 시도합니다.
  - 나비 표식이 있는 적과의 거리가 1600 이상 또는 나비 표식이 있는 적이 없을 경우 주변을 돌아다니며 공격합니다.
 ㄴ 스킬 기본 지속 시간이 감소됩니다. (30초 → 18초)
 ㄴ 분신의 공격력과 치명타는 호타루 본체 능력치의 일정량이 반영됩니다.
 ㄴ 아이템 옵션이 일부 변경됩니다.
  - 4번 장신구의 쿨 타임 감소, 지속시간 증가 옵션이 일괄 삭제됩니다.
  - 환영술 두루마리(유니크 장신구)에 분신 폭발 범위 +9%, 쿨타임 -5.88% 옵션이 추가됩니다.
  - 아카 오오조라, 시노비모지(유니크 목걸이)의 분신 +2. 쿨타임 +15% 옵션이 삭제되며, 분신 공격력 +10% 옵션이 추가됩니다.
  - 환영분신 맥시머의 분신 능력치 +30% 옵션이 삭제되며, 분신 공격력 +30% 옵션이 추가됩니다.
 
◎ 개발자 코멘트
환영분신(E)은 AI를 조작할 수 없기 때문에 원하는 적을 정확히 공격할 수 없어 시야를 확보하는 용도로 사용되었습니다. 변경된 환영분신(E)은 소환하기 전에 수리검으로 목표를 정확히 지정할 수 있으며 AI는 해당 목표만 공격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시야를 확보하기 위한 용도로 지속시간이 길게 설정되어 있던 부분을 줄여 탱커보다는 딜러 포지션에서의 이점을 더 실어주려고 합니다.
 
◎ 월-E 코멘트
 
상향.
 
기존의 노리스크-노리턴 의 시야정찰용 궁극기가 드디어 궁극기다워 졌습니다.
기존 분신을 이용한 시야 플레이도 가능하면서 딜링용으로도 사용 가능해졌어요 ㅠㅠㅠㅠㅠ
드디어 ㅠㅠ 드디어 ㅠㅠㅠㅠㅠㅠ
 
 
 
 
 
 
 
 
오타나 오류지적 당연히 받습니다.
 
 
이런 뻘글을 쓰게 된 이유가 메거진 댓글에 호타루 하향이다 라는 의견이 보이던데 하향이 아니라는걸 말하고싶었어요.
이번 호타루 디코이 상향이에요. 둔폭 이동거리 감소, 나락연계시 지연시간 증가 빼고는 진짜 무조건 상향이에요
출처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magazine/topic/231930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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