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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밀아] 비타판 확밀아 만의 특징
게시물ID : actozma_13028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미토콘도리아
추천 : 2
조회수 : 2885회
댓글수 : 5개
등록시간 : 2013/12/27 16:36:26
비밀아 - PS VITA용 확밀아는 다른 스마트폰과는 다른 요소가 꽤나 있는 데요.
이 게임을 하려면 비타 + 일본 PSN 계정이 있어야 하다보니 유저층이 얇지만
그걸 보완하려는 듯이 이런저런 재미있는 요소가 있습니다.
이런 부분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해 볼까 합니다.

각종 이벤트, 콜라보카드가 다른 것은 당연한 것이니 생략하도록 하구요.
일부 카드 수치가 변경 되었다는 데, 이 부분까지 다루면 워낙 양이 많아서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1. 콤보가 무조건 발동

예를들어 화니타+티니아+캔디, 소위 화티캔을 덱에 넣었다면, 화니타+캔디 콤보와 화니타+티니아 콤보 두 개가 확정적으로 발동합니다.


2. 아서카드, 시시라라 시리즈

처음에 기본 지급하는 아서카드는 무조건 키라카드로 줍니다.
게다가 매달 말에 열리는 '아서 콜로세움'에서는 BP 획득 보상으로 "자기 세력의 아서카드", "시시라라 퓨어하트, 빠삐용소드, 드래곤플레임"을 줍니다.
진득하게 잡고있다면 맛폰에서는 보기드문 '키라풀돌 아서카드"를 손에 넣을 수 있고. 퓨어하트, 빠삐용소드, 드래곤플레임이라는 막강CP 카드도 얻을 수 있습니다. 
BP를 모을 수 있다면 말이죠... 모을 수 있으면...
그리고 시시라라 시리즈, 맛폰판에선 노돌 만렙이 30인걸로 기억합니다만. 비타판에서는 50이라서 노돌만렙만찍어도 숟갈용으로 쓸만한 성능이 됩니다.


3. 비스크라브레드 초 레어화

숟갈의 대표주자 비스크라를 절대 얻을 수 없습니다. 이전에 이벤트로 잠깐 줬었는 데 그걸 놓친사람은 얻을 방법이 없습니다.
그래서 비밀아의 숟갈 대표주자는 비스크라가 아닌 란솔과 리넷입니다.


4. 비경, 시나리오 보상 일부 변경

스마트폰과는 비경과 시나리오 보상이 일부 다릅니다. (인자는 동일)
그리고 요일 비경, 합요일 등등이 없습니다.

- 인어의 절벽 ~ 축복을 내리는 산 -> 스마트폰과 동일. 다만 보상이 전부 비경수호자의 키라 카드
- 하늘에 닿는 빙벽(天に至る氷壁) -> 비경보스 그루아가흐, 보상은 그루아가흐 키라카드
- 시나리오 1장 클리어시 '시시라라 퓨어하트' 한장 줍니다.


5. 거점화면의 캐릭터표시

스마트폰은 각 세력 요정이 고정적으로 표시됩니다만
비타판에서는 덱에서 리더로 선택한 카드 캐릭터가 표시됩니다.
그 중에서도 거점음성 지원 카드의 경우, 캐릭터를 클릭할때 마다 특정 대사를 합니다.
보통 아틀리에형 로로나, 아키바형 나나같은 타 게임 콜라보레이션카드들이 지원합니다.

또 스토리모드에 대사가 있는 캐릭터 - 귀네비어, 멀린 또한 스토리모드의 대사를 말할 뿐만아니라, 표정도 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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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식으로 클릭할때마다 대사, 표정이 바뀝니다.


6. 홀로카드, PPS 기능

비타에 있는 자이로 센서를 활용하여 비타를 기울이면 홀로(키라)카드의 반짝이는 효과가 변하고
PPS기능이 있는 카드는 비타를 기울이면 가슴이 흔들립니다



제가 가진것중에 키라+PPS 인게 요거뿐이라, 요걸로 촬영했습니다.
잘 안보이지만 가슴도 각도에 맞춰서 흔들립니다. 얼마전 업데이트로  오른쪽 아날로그 스틱으로도 조절가능
(사실 키라+PPS 카드가 하나 더 있긴한데 그건 철컹철컹감이라...)


7. 콜로세움 시스템의 차이

http://www.todayhumor.co.kr/board/view.php?table=actozma&no=130237

제가 전에 올린 글 참조. 매달 말경에 열립니다.


8. 기사단, 길드 시스템 없음

사람이 적어서 그런건지, 기존 시리즈에서 해당시스템의 단점을 의식해서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기사단과 길드시스템이 없습니다. 오로지 친구만으로 어떻게 해결해야합니다.


9. 과금 시스템

플레이스테이션스토어에서 머니 구매 -> PSN머니로 MC 구매 방식입니다. 
당연히 해외결제되는 카드로만 결제가능하니, 결제방식이 번거로워 지름신이 강림해도 내쫓기가 아주 쬐금쉽습니다.

가챠, 회복약의 가격은 스마트폰과 동일하지만, 연말부터 페이크 인자의 가격이 20mc로 줄어듭니다.(인자배틀 자체를 거의 안 하니...)


10. 가챠 피버

이번 크리스마스 이벤트부터 도입된 시스템.
가챠를 돌리다보면 일정확률로 '가챠피버'상태에 돌입하며. 이 상태에서 가챠를 돌리면 'SR랭크 이상이 나올 확율 3배로 증가'됩니다.


11. 일부 스킬 변경
'그루아가흐에게 공격력 100%'같은 사실상 쓰레기스킬이나
'강적에게 50%', '요정에게 50%'같은 스킬이 전부 '요정, 강적에게 공격력 XXX%'로 변경되었습니다.
다만 '대전시 공격력 추가'스킬은 그대로 이어지는 듯 합니다.

12. 배수 시스템, 요일 비경, 합요일 없음

언제 도입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현재로선 상기한 시스템이 없습니다.
합요일이 없다보니 레벨올리기 힙든 면이 조금 있긴한데 거의 한 두달에 한번꼴로 치어리패닉 비슷한게 나오므로 걱정할 게 없습니다.
요일 비경이 없긴 한데, 매주 이벤트 + 이벤트 비경을 빠짐없이 내놓으므로(아서콜 주간 제외)이라 불편함은 느낀 적 없네요.

13. 친구 삭제
접속 안 한지 10일이 지난 친구는 '하루 삭제 2명'제한과는 별도로 무한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14. 카드 소유량 + 창고 보관량

각각 300장 + 400장(창고) 종합 700장까지 보관 가능합니다.
원래 300+300이었다가 2014년 2월 12일 부로 늘어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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