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드빅의 성능이 양심이 없어서 음슴체로 씁니다. 참고로 제가 루드빅을 해본 소감입니다.
어느정도 손에 익으니까 이 놈의 사기성이 보이네요. 고랭존에서는 어떨랑가 몰라도. 일단 신캐버프중이니 하향은 확실히 당할 거라고 봅니다.
1. 빛의 표적 사정거리 30퍼센트 감소
정말 미친듯한 추노력을 보여줌. 이만치 있음 안전하겠지 하면 슉 와서 때림. 게다가 강경직이라 반격도 못함.
현재 기습빛표적 이후 발악할 수 있는 캐릭이 레벡이랑 다무 정도. 이놈이 날 스치고 지나갔는지 내 앞에 멈춰섰는지 판단할 시간이 압도적으로 부족함.
빛의표적을 그나마 카운터 치려면 다운판정붙은 캐릭터들이 레이더켜고 주시하고 있다가 예측해서 깔아두는 방법밖에 없음.
그나마도 강경직때문에 후속타 넣는건 거의 포기하고 루드빅을 쫓아내는 것에 만족해야함. (라이샌더의 어머니없는 시클릿 같은 거.)
그래도 아주 못 막을 건 아닌 게 일단 정면판정은 상당히 후달리는 편이라 제레온이나 제이가 있으면 게임이 수월해짐.
특히 제이는 1대1 최강자 답게 루드빅의 하드카운터. 보자마자 평타 날리면 얄짤없이 캔슬 가능.
하지만 어찌되었건 지금 루드빅의 사정거리는 지나치게 김. 30퍼센트는 오버여도 최소한 연습장 큰 네모칸 2~2.5개 정도로 줄여야함.
(현재 빛의 표적 사거리는 네모칸 3개 정도. 궁극기는 3.3개?)
2. 플래시 라이트 추적 데미지 감소.
카를도 백라젯킥을 연계로 쓰면 딜감소가 붙어있는데 이놈은 빛표적 2개이상붙으면 아주 폭딜러가 따로없음.
하물며 카를은 평타가 콤보에 안들어가는 관계로 실질적인 결정력이 좀 떨어지는 편인데
루드빅은 최소콤보로 해도 평타가 들어갈 틈이 있음. 2장2모 찍고 나면 적 탱커가 정말 성장을 잘한 게 아닌이상 원콤에 실피남을만큼 강력함.
심지어 궁극기가 확정콤으로 우겨넣을수 있을 만큼 유틸성이 지나치게 뛰어남.
공속이 워낙 빨라서 콤보가 긴 편인데 불구하고 상당히 빠른시 간안에 기술들이 우겨들어가서 거의 시바 풀콤시간이랑 맞먹을 정도.
확정콤이 있는데 불구하고 표적->플래시 화력이 너무 강력함.
더군다나 2표적이상이 어느정도 겹쳤을경우 화력이 궁극기 저리가라 수준.
아군 하랑 호랑이 이후 빛표적 3플래시를 쓰면 후속타가 필요없이 그냥 상대가 사라짐.
(이게 무슨 소리냐 하면, 3명이 뭉쳐있을때 3명에게 표적이 붙을경우 플래시라이트가 3명에게 3번 들어간다는 소리.
본래 플래시라이트의 데미지가 1000이라고 가정하면 이 기술이 목표로 하는건 3명에게 1000씩의 데미지를 주는건데,
3명이 뭉쳐있으면 3명에게 3000의 데미지가 들어감 (...) 실제로 본인이 해본 결과 1500씩 3번 들어가서 4500의 딜을 퍼부었음. 세 명한테.)
물론 이건 루드빅의 센스에 따라 달린 일이기 때문에 표적수에 따른 추가타를 하향할수는 없으니 연계딜량을 감소시킬 필요가 있는 듯.
루시처럼 타격할 때마다 데미지를 점진적으로 감소시키던가, 아니면 표적이 붙으면 20퍼센트정도 데미지 감소가 붙던가.
또 하나 생각해봤는데, 빛 표적을 철거반한테도 붙여주면 어떨까 싶음. 그럼 맘대로 지르지도 못하겠지 ㅋ
물론 트릭시랑은 상황이 다르니 이건 너무 하다고 생각하긴 하지만.
3.궁극기 판정 수정
이런 미친, 기본콤보 화력이 6000이 넘는 유틸깡패가 궁극기까지 확정으로 들어감.
심지어 햄버거로 살아날 여지조차 주질 않음. 적군에 까미유가 있었는데 그냥 호자를 터트려버림.
뭐 그래, 바닥에 확정콤을 넣는 건 그렇다치고, 이게 에임을 자유롭게 올려 쏠 수 있는 게 너무 범용성이 뛰어남.
루드빅이 있는 것 만으로 수많은 캐릭터들을 카운터 칠 수 있는 게 솔직히 사기수준.
탄야는 중앙싸움에서 함부로 궁도 못킴. 걍 뜨자마자 타올라라 찢찌여 한방이면 구멍에 빠질 체력도 없음 (햄버거를 막아버리니)
티를 사면 된다고 하지만 장비트리에 영향을 주는 궁극기라니, 그건 좀 너무한거 아님?
까미유는 뭐 데꿀멍. 까뮤가 궁쓰기전에 호자에 찌찌빔 날려버리면 까뮤가 채팅창으로 욕함.
원래 까미유 카운터 치라고 나온캐릭터 같으니까 여기까지는 뭐라할수가 없지만...
라이샌더가 여러모로 밸런스가 적절한 편인 이유가 일반기술의 연계력이 좋은 반면 궁극기 활용도가 떨어지기 때문인데
루드빅은 그런거 없음. 걍 탱커한테 찢찌빔 박아버리면 탱커가 아무것도 못함. 원딜은 찢찌빔 맞으면 죽고.
루드빅이 궁 뺀다고 나약한 캐릭도 아니고.
하다못해 에임고정으로 제한해줬으면 좋겠음. 상향각으로는 못 쏘게.
아님 판정을 광자력빔처럼 관통이 안되게 해주던가...철거반이 있건말건 막 지를 수 있다는 게 너무 뛰어남.
4. 평타 공속
하 이건 진짜...벨져랑 다이다이 뜰 수 있는 깡패. 심지어 벨져보다 전방범위가 넓어서 실질적으로 루드빅 평타를 이길수 있는건 제레온정도.
카를 같은경우 거리 좁혀지면 걍 포기해야할 정도.
판정이 이런데 공속은 또 얼마나 뛰어나냐면, 엑셀을 복용할 경우 이면충과 충각파 그 짧은 순간에 평타로 역공을 칠 수 있을 정도로 빠름.
아마 속도자체만 보면 궁킨레나와 벨져 그 사이에 있지 않은가 싶음.
공속을 줄이던가, 전진거리를 줄이던가.
5. 베니싱 쿨타임 소폭 증가.
이건 확실한 건 아닌데....체감쿨타임이 약 12초쯤 되는거 같은데 아마 15초일거라고 예상.
임에 불구하고 엄청난 후진거리 때문에 심리전에서 상당히 우위에서 서기 쉬움. 게다가 거리조절도 가능하고, 가까이 오는 적은 좌클릭으로 캔슬까지.
선택지가 많다는 건 심리전에서 우위에서 서기 쉽다는 걸 의미함.
한 20초 정도가 알맞지 않을까 싶음. 안면가드가 15초, 면봉의 회천도 15초였고.
물론 피격중 회피기가 아니니까 좀 고려를 해봐야겠지만, 상당히 멀리 도망치는 것과 빛 표적으로 역습을 노릴 여지가 있다는 점에서
제한을 둬야 되지...않을까....?
그 외에도 불만이 많지만, 거기는 객관성이 전혀 없는 분노의 영역이라 전혀 설득력이 없을 것 같아 적지 않습니다.
그러니까 여러분 신캐 하향먹기 전에 꿀빱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