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벼룩시장 다음날, 그러니까 어제가 제 생일이라 여러 약속으로 오유에 접속하지 못했다가 이제야보고 너무 놀라고 저도 찔리는 마음에 글 씁니다..;;
저는 c62번 구역에서 c파트 타임으로 터번과 뜨게 핀 목걸이 팔찌 등을 판매 하였고 프랑스 자수가 놓인 터번은 7000원 5개 정도 였으며 나머지 터번은 5000과 1000원으로 판매했습니다. 핀 팔찌 목걸이는 3000원으로 일괄 판매하였어요. 작은 핀은 1500원이구요.. (그런데 제가 너무 정신이 없어서 목걸이를 초반에 4000원 받은 분이 계신 것 같아서 맘이 불편해요 ㅜ)
일단 전 악세사리 사업자 등록증이 있습니다. 통신판매도 되어있구요. 악세사리 쇼핑몰 오픈 준비를 하고있습니다. 그래서 업자..인것같아 찔리는 마음에 글 씁니다..
변명을 하자면... 제가 쇼핑몰에서 파는 제품은 모두 도매로 떼어와서 파는 공산품입니다. 팔찌는 천연소가죽팔찌, 귀걸이는 은침, 목걸이는 볼드한 디자인의 전혀 다른 디자인입니다.. 처음에는 이 제품들을 매우 저렴한 도매가로 제가 만든 제품과 섞어서 팔아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운영진분들께서 공산품은 안되고 핸드메이드만 가능하다 하셔서(그 사실을 몰랐습니다ㅜㅜ;) 제가 만든 제품의 양을 늘리고 원래 섞어서 팔려던 도매 물건은 전부 기부하였습니다. (쇼핑몰 운영중이 아니라 준비중이기에 절대 재고떨이가 아닙니다!!)
또, 홍보용으로 판매하는건 좀 아닌 것 같아서 홍보도 전혀 하지 않았고, 제가 할 쇼핑몰에 벼룩시장에 내놓았던 디자인을 판매 할 생각도 없습니다. 벼룩시장을 위해서 구입한 재료로만 만든 제품들만 판매했습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판매경험이 없으며 이번 벼룩시장이 처음 입니다.. 그리고 완판은 하지 못하였고 핀과 목걸이가 남았습니다.
기부는 10% 권고가 아닌 그렇게 하는 것인 줄 알았습니다 ㅜㅜ... 기부 할 때 판매금액이 그리 많지않아서 10%만 기부하기엔 너무 적은 듯 싶어 25%를 기부하였는데, 다른 오유분들께서 전액인줄 아셨다고 그래서 구입하신거라 하시니 운영진께서 말한 10%보다 더 기부했다고 뿌듯해했던 제가 부끄럽고 죄송합니다..
모바일로 두서없이 작성하여 횡설수설하여 죄송합니다.. 환불을 원하시거나 악세사리에 문제가 있는 분들께선 리플 남겨주세요..!!
마지막으로 참가에 있어서는 정말 한탕하려는 목적이 아니였으며, 저렴하게 판매하여 오시는 분들께 '벼룩시장이여서 예쁜 물건 기부도 하며 저렴하게 샀다'라는 기쁨 드리고 싶었고..개인적으로는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아서 참여 한 것 입니다. 많은 분들이 상처받으시고 배신감 느끼신 것 같아서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