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암드와 인텔, 라데온과 엔비댜에 대한 이미지
게시물ID : computer_13139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지증왕
추천 : 1
조회수 : 930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13/11/30 03:37:45

여러분들은 어떤 이미지를 갖고계신가요?
저는... 영상편집 및 약간 헤비한 게임들을 돌리는편인데, 개인적인 경험상 이렇습니다.


암드
가성비 최고. 운동선수로치면 비슷한 연봉대 선수들중에서 최고속도와 순간가속능력이 탁월한 선수.
하지만 지구력이 약하다.(사실 마지막으로 암드써본지 2~3년 되긴했습니다만 그때도 암드좋아졌다 좋아졌다 해서 써봤더랬죠..)
발열을 잘 못잡는 느낌? 컴퓨터를 한번키면 헤비한 작업들을 오래하는일이 잦은데, 구동시간이 길어질수록 체감속도의 낙차가 큰편.
단 초반에는 완전쾌적. 마치 예전의 알리스타오브레임같달까

라데온
암드와 동일한 이미지. 아주, 매우 동일. 역시 발열을 잘 못잡는 느낌.
(영상편집하다가 서서히 불구가 된 라데온이 두장... 정상작동은 되는데 무슨 gts2xx 같은 속도를 보임.... 그리고 역시 마지막으로 라데온 썼을때 라데온 발열 많이 좋아졌다 소리 한창나던 시절이었음..)



인텔
가성비 최악. 비싼데 클럭수딸리기는 다반사에 코어까지 딸리기도 한다. 축구선수로 치면 연봉이 비싼데 연봉값은 못하는 선수같은 느낌
하지만 클라스는 영원하다.
영상편집은 소스가 고화질이면 고화질일수록 컴퓨터제원을 미친블랙홀처럼 잡아먹는데 이게 타임라인이 복잡해질수록 더 그렇다. 암드가 슬슬 버벅대던 시점까지 가도 인텔은 버티던 그 든든함! 예를 들자면 연봉에 거품을좀 끼워서 고액연봉을 지급한 이병규선수같은 느낌이랄까.. 연봉에비해 한방이나 임팩트는 없지만 스테디한 성적. 뭔가 돈이 좀 아깝지만 안정적인 그 느낌

엔비댜
상대적으로 암드에 비교한 인텔과 비슷한 느낌.






이렇습니다!
결국 개인적인 취향은 인텔과 엔비댜인걸로..
근데 요즘에는 암드나 라데온 최신형들 보면 한번 써보고싶긴하네요!
예전에는(정말 예전... 머털도사 게임하던시절) 라데온이 2d그래픽표현을 참 이쁘게 잘해줘서 그때부터 라데온을 좋아하기 시작했다가 3d의 대물결이 몰아치며 엔당과 라데온을 줄타기했던 기억이나네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