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회피와 치명타의 밸런스 개선
회피 물약의 상향 or 치명 물약의 하향이 필요해요;;
지금 치명타의 효율은 공격력에 비해서 다소 높게 설정이 되어있거든요.
아니면 역으로 공격력을 상향하는 것도 괜찮구요.
이러면 치명타는 상대적 하향, 회피는 상대적 상향이 되겠죠.
[CV] 회피력 → 감지 기능을 넣는건 어떨까? < 제목은 이렇지만 사실은 회피력 상향 주장하는 글
2. 유저들과 소통의 문제
유저들과 소통을 하는 것은 좋은데... 정작 꼭 필요할 때는 소통이 부족해요. 예를 들자면 패치 노트.
딱딱하게 패치 내역만 적어놓고 끝인데... 패치 내역에서 섬세하고 디테일하게(?) 소통할 필요가 있어요.
'이러이러해서 하향을 했다.' / '이러이러해서 상향을 했다.'
'이런 부분이 문제인듯하다.'
'앞으로 이러이러한 부분을 우선 패치했으며, 이후 지켜보면서 차차 더 개선하겠다.'
'이러이러한 패치는 실수였으니 반성하겠다.'
...이런 식으로 유저들을 좀 납득시켰으면 좋겠어요.
솔직히 지금 전체적으로 봤을 때 사이퍼즈 밸런스가 나쁘지 않다는 것은 인정하는데...
유저간의 격차가 있다보니, 서로 그 밸런스를 납득하지 못하고 있어요.
고랭에서 까이는 캐릭터들은 대게 저랭존에서 좋으니까요.
패치내역에 '저랭존에서는 너무 쩔어서 상향을 못해줌' 이런식으로만 적어줘도 유저들 대부분이 납득할텐데 말이죠.
3. 커뮤니티 시스템 개선
특히, 사제 시스템... 이건 왜 있는지 모르겠어요.
오래전에 토게에 올렸었는데, 그 때가 토게의 암흑기 였었던거 같아요...
친구창 좁아터졌어요.
사이퍼즈 통신기 있어도 활용을 못해요 ㅠ
유저간의 소통이 원활해져야 게임이 장수할 수 있는거에요
옆동네의 서○어택 같은 게임을 보세요... 솔직히 그래픽은 좀 많이 과장해서 말하자면 플래쉬 게임 수준이에요
게임성도 글쎄요?
그럼에도 꾸준히 하는 유저가 있어요
특히 클랜전을 하는 유저간의 단단한 관계들...
4. 자잘한 시스템 개선
합성할 때 착용하고 있는 아이템을 못 보는 불편함
인벤토리에서 전용 아이템을 따로 못 보는 불편함
기본 해상도가 고정되어있어 매번 바꿔줘야하는 불편함
인벤토리 아이템 갯수 제한의 불편함
들쭉날쭉하고 맞춤법에 안 맞는 표기법 개선 및 통일
아이템의 단계별 장비레벨 제한 표기
아, 제일 중요한거 빼먹을뻔 했네요;;
제일 중요한 단축키 바꾸는 시스템 지원 좀...
인터페이스가 너무 불편해요;;
비공식적인 방법으로 단축키를 바꿀 수 있긴한데... 이건 편법 -_-;;
싸우면서 6 7 8번 누르려면 어찌나 불편한지...
평소에 생각하던거 기억나는대로 적기는 했는데...
빼먹은게 없나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