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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진은 렉의 심각성을 모르는거 같아요
게시물ID : cyphers_13146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극해피미쉘
추천 : 10
조회수 : 889회
댓글수 : 10개
등록시간 : 2016/01/22 15:29:02



사이퍼즈는 액션과 콤보를 중점으로 둔 게임이에요. 콤보 도중 위치렉이나 기상렉 걸리면 콤보연계에 지장생기고 한번 콤보가 어긋나면 적을 죽이냐 마느냐로 끝나는게 아니라 의도치않게 기상한 적의 반격에 의해 내가 죽느냐 마느냐의 문제가 되요.
원래대로라면 적을 죽이고 다른 행동을 취할 순간인데, 렉이 걸리면 되려 내가 죽거나 적을 죽이는데 시간이 오래걸리게 되는거에요.

사이퍼즈 장르가 aos인 만큼 이게 얼마나 심각한 문제인지 조커팀은 지금 1도 몰라요. 뒤늦게라도 파워싱크로 렉 잡아놓고선 뜬금없는 HD패치로 렉을 전보다 더 불려버렸죠.

위치렉,기상렉 뿐만 아니라 잔렉도 훨씬 늘었어요. 유도가 붙은 스킬을 쓸때 잔렉먹으면 스킬이 유도가 안되고 이동스킬을 쓸때 잔렉먹으면 두배 거리를 이동하거나 제자리에 가만히 있죠. 0.1초 차이로 콤보가 들어가고 마는 사이퍼즈인데 그 때 생기는 잔렉도 굉장히 치명적이구요.

피방에서 게임해도 렉은 여전하죠. 2타다운 공발 타라는 컴타라를 연상케하고 평지에서 장작질풍 콤보를 넣는 다이무스의 위용은 가히 압도적이였어요. 호타루의 폭탄차는 은신상태로 달려오고있고 화무십일홍을 스텝으로 피하면 끌려가서 쳐맞는데다 기상무적을 포함한 모든 무적은 가끔씩 씹혀줘야 섭하지않죠. 슈퍼아머 정도야 간단히 깨부수며 슈퍼아머없이 적의 스킬을 맞으며 근다도일 마냥 돌아다니는것 또한 일상. 잡기중 딜이 들어가는건 지극히 당연한 일이며 립,트루퍼의 체력이 절대 0이 되지 않는 모습은 마치 SAO의 히스클리프를 연상케해요.

미쉘 얘기도 좀 하자면 적을 바굴로 맞춰봤자 막타를 안 맞고 다운염동파 쓰면 그 적이 기상하지요. 동시접속자가 많은 시간대엔 단 한판이라도 정상적인 게임을 할 수가 없는 지경인데 이게 정녕 망겜이 아니면 뭔가요. 토미로 다운된 적에 평타를 그으면 애가 기상해서 도망치는데 콤보를 넣으란거냐구요 말라는거냐구요.

가끔걸리는 렉이니 괜찮다? 그럼 rp도 복불복으로 주던가.



운영진은 지금 렉의 심각성을 모르는거 같아요. 렉만 이러면 다행이야 신캐 밸런스에 대해 양심이 없으며 상품제작, 상품구성, 액토운영, 하다못해 사이퍼즈의 정체성 유지마저 못하죠. 새로운 패치를 할땐 그 부작용은 1도 생각안하고 막무가내로 몰아붙이고 뉴비가 단 한 달만 게임해도 신고시스템과 1:1문의가 일 안한다는 것 쯤은 쉽게 알 수 있어요. 사퍼는 대체 언제쯤 정신을 차릴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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