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여혐 문제 심각합니다.
게시물ID : gomin_131767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레몬라임*
추천 : 13/8
조회수 : 1079회
댓글수 : 27개
등록시간 : 2015/01/13 01:06:22
당장 베스트에 여혐이 남혐보다 심하다는 글에도 반대가 백 개, 뒷북이 일곱개 달리네요. 뒷북은 뭔가요? 그거 누르신 분들 부끄러운 줄 아세요.

맞아요, 여혐 심해요. 작용이 있으면 반작용이 있듯 남혐도 따라 심해지고 있죠. 남혐이라기 보다는 제가 느끼는 건 광범위한 의심이예요. 이 남자도 그런 거 아니야? 얘도 얪인가? 다들 불안하거든요. 

남자분들, 본인은 여혐 아니라고 넘쳐나는 여혐 글들 묵인하시죠? 마음 한 켠에선 억울한 기분도 있고 그래 좀 욕먹어라 통쾌한 기분도 있는 분도 있으시나 모르겠네요. 그거 본인이 비난하는 거 아니라도 가만히 불의에 침묵하는 거 자체가 본인 얼굴에 침뱉기예요. 당장 그런 오해 받잖아요? 안 억울한가요? 얪 취급을 받는다면 안 부당한가요?

여자 분들도 솔직히 귀찮으시죠, 욕 먹기 싫으니까 괜히 나서서 잘못되었다 말하기 싫으시잖아요. 유난 떤다고 하니까. 나대는 걸 유난히 싫어하는 나라니까.

정상적인 사회가 아니잖아요. 유리 천장이다 뭐다 하는 것 부터 육아 문제, 일상생활에 만연한 성적인 불평등. 멀쩡한 사회를 이룩하려면 여러분이 묵인하고 있었던 것부터 불공평하다고, 불합리라고 외쳐야 해요. 작게는 여자가~ 하는 말들 부터 시작되어야 하구요. 여자가 얌전해야지, 여잔데 굉장히 의견이 세시네요, 여자가 여자가.....이렇게 성별로 구분하는 일부터 멈춰야 하구요. 남자가 왜이리 능력없어 뭐 그런 말 들으면 화나시죠? 여자가 정말 능력있네, 저는 이런 말을 들어도 화가 납니다. 아니라고 느끼시겠지만 이런 것도 언어 폭력이예요. 황인이 정말 능력있네? 어떻게 들리세요?
만만해서 그런 거겠죠. 그동안 함부로 대해도 별 탈 없었으니까. 만만하니까 막 내뱉어도 되고, 이정도 말은 해도 되니까 뭐라고 안 할 테니까. 별 탈이 있아야 합니다. 갑질과 뭐가 다르죠? 갑질이 폭력이듯 성차별도 폭력입니다. 그동안 폭력에 너무 익숙해져 버렸어요. 이런 안일한 사회 분위기부터 바꾸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