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운동 시작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왠지 쓸모없을 것 같은)팁
게시물ID : humorbest_132393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눈꼽낀고래
추천 : 27
조회수 : 2405회
댓글수 : 6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16/10/20 18:12:19
원본글 작성시간 : 2016/10/20 16:18:00
옵션
  • 창작글
여러 이유로 운동을 하려는, 특히 헬스장을 이용하려는 분들 중에 뭘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는 분들만 읽으세요.




1. 다이어트를 어떤 식으로 하는지 알고 싶다면 '다게 베오베'를 정독하세요. 시간날 때마다 정독하세요. 똥 쌀 때도 읽을세요.

2. 헬스장에는 무조건 걸어가세요.
 - 사무실, 집에서부터가 아니라, 헬스장 있는 건물 입구부터 헬스장 까지 계단으로. 높을수록 땡큐. 15층 이상은 비추입니다.
 
3. 워밍업과 스트레칭을 구분하세요.
 - 운동 시작하기 전에는 무조건 워밍업을 하세요. 계단 오르기도 워밍업입니다.
 -우리가 흔히 스트레칭이라고 부르는 근육이완 등의 쿨다운은 특정한 운동(스쿼트나, 데드리프트)을 하기 전이나 모든 운동 끝나고 하세요.
  -워밍업도 길게는 10분, 쿨다운 스트레칭도 10분은 투자하세요.

4. (한겨울일지라도) 땀이 안나는 운동은 되도록 안하시는게 좋아요.
 - 겨울에도 실내운동은 땀이 납니다. 많은 부위를 움직일수록, 격렬한 전신운동일수록요. 
    그러니 삼두나 이두 등 특정근육만 쓰는, 거기에 머신 운동은 되도록 나중에 하세요.

5. 땀날때 수건으로 문지르지말고 톡톡 두드려 닦으세요.
  - 세수 후 물기 닦는 것처럼 닦아대다가는 조금 지나면 쓰러립니다.
    땀이 안나는데?한다면 (개인적으로는) 특수한 경우 빼고는 운동을 제대로 안했다는 의미같습니다.
 - 물도 벌컥 마시지말고 홀짝거리며 자주 마시세요. 한번에 많이 마셨다가는 한시간 운동 하면 배부르고 화장실 가기 바쁩니다.

6. 뭘해야할지 모른다고 쓰레드밀만 주구장창 걷지 마세요.
 - 헬스장 가는 것은 가장 소중한 내 돈을 투자에 내 몸을 가꾸는 일입니다. 
 - '뭘해야할지 모르는데'라면 맨몸운동부터 해보세요. 
    점핑버피와 점핑잭, 프랭크, 사이드스탭만 꾸준히해도 뱃살이 줄어듭니다. 식단 조절은 기본이겠죠?
 - 인터넷과 책을 찾아 운동방법과식단 공부를 하세요. 내 몸에 대해 배우지 않으면 몸뚱아리가 됩니다.

7. 개인적으로 프리웨이트 추천합니다.
- 다른기구 없어도 바벨 하나면 전신을 다 운동할 수 있습니다. 스쿼트, 밀프, 데드리프트, 바벨로우, 벤치프레스.
   단, 효과가 좋은대신 부상위험이 있으니 (엉터리말고 좋은) 코치가 있으면 최고구요. 없다면 운동자세 찍어 전문가에게 조언구하고 개선하면 됩니다.

8. 악천후가 아니라면 달리기는 스레드밀이 아니라 야외에서 해보세요.
  - 더 상쾌하고 더 기분좋아집니다.
  - 야외달리기가 힘들다면, 스레드밀에만 매달려 있지 말고 점핑버피나 스윙, 로잉도 해보세요.

====================================================================================
* 헬스장에서 운동하다가, 2개월째 스레드밀 위에만 있는 분이 '살이 안빠진다', '뭘해야 할지 모른다'고 통화하는 것을 듣고 생각나서 적어봤습니다.
** 늘 그렇듯, 잘못된 생각에 대한 지적과 태클, 전문가의 수정은 언제든지 찬성입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