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에 악어를 넣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사제 덱을 돌릴 때 힐을 사용하기 위해 렙터가 아닌 악어를 사용했습니다. 사제 뿐만 아니라 저코스트 위주로 초반에 하수인 싸움에서 이기려는 덱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 악어는 상위 호환 카드가 있습니다.
바로 아마니 광전산데요, 보시면 코스트, 공방은 모두 악어와 같은데, 격노+3이 붙어있습니다. 만약 피해를 입으면 공격력 5로 뻥튀기합니다. 이 때문에 한 번 피해를 입으면 도발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될 정도로 상대의 어그로를 끌어줍니다. 만약 상대가 처치하지 못했다? 다음 턴에 상대 영웅 피가 아주 쫙쫙 답니다. 사제의 경우는 일단 상대를 때리고나서 힐을 해주는 식으로 운용할 수 있습니다.
제작비용도 하나에 가루 40씩, 두 개 맞추는데 가루 80이면 충분합니다. 초반 퀘스트로 얻는 가루만 사용해도 두개 다 맞춰서 사용할 수가 있겠더군요.
이런걸 왜 올리냐면, 제가 오늘 새벽에 다이아를 찍었는데, 그 때까지 주구장창 악어만 썼습니다. 다이아 찍고나서 제작할만한 카드들 찾다보니 딱 있더군요... 그 전까지는 상대가 몇 번 쓰는걸 보면서 비싼 카드인가 싶었는데 그것도 아니더군요... ㅡㅡ;;;; 진작에 만들었으면 보다 빨리 다이아를 찍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ㅋㅋ
개인적으로는 내 턴에 마법화살로 격노를 켜줄 수 있는 마법사나, 힐이 가능한 사제에 유용할 것 같으나, 그 외에도 저코스트 운영시 악어 대신 넣으면 보다 더 효과적일 겁니다.
아, 다만 야수 위주의 덱을 짜서 운용하는 경우(대표적으로 사냥꾼 개풀덱)는 그냥 악어를 사용해야합니다. 아마니 광전사는 야수가 아니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