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유니크의 성능이나 가성비 등과는 전혀 다른 개념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루이스 - 프로즌 시티(상의, 샤드리볼버 공속 12%)
작성자가 둔감한 편이긴 한데... 루이스는 유니크 체감이 크게 와닿진 않는듯...
상의는 엑셀+상의로 즉발샤드가 되기 때문에 넣었으나 나머지는 그냥 뭐 있음 좋고 없으면 없었나? 싶은 정도.
유니크 체감율 ★★☆☆☆
타라 - 데몰리션 파이어(손, 공간발화 횟수+1) >= 아이리스 보터(머리, 불놀이 사정거리 10%)
일단 사람이라면 아무리 둔감해도 데몰을 체감 못할리가(...)
발수가 늘어나기 때문에 어쩔수가 없음.
하지만 의외로 데몰로 늘어나는 공발 데미지는 그닥 높지 않음.
나중 가면 오히려 머리가 더 체감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원래 공발>>불놀이였던 사정거리를 공발>불놀이 정도로 좁혀주기 때문.
유니크 체감율 ★★★★★ - 데몰리션 발수 체감 제외시 ★★★☆☆
트리비아 - 블랙버드 블러섬(허리, 박쥐폭풍 발사수+1 외) > 블러드 카니발(머리, 변이 이동속도 12%)
블랙버드 역시 발사수를 늘려주는 유니크기 때문에 체감 폭발.
그래도 허리는 맨 마지막쯤에나 찍는 템이고 공발과 달리 박폭은 자동발사라서 데몰보다는 덜함.
트리비아로 손에 땀을 쥐는 추격전을 해본 유저라면 블카의 위력을 곳곳에서 느껴볼 수 있음.
나머지는 역시 있음 좋고 아님 말고.
유니크 체감율 ★★★★☆ - 블랙버드 발사수 체감 제외시 ★★☆☆☆
카인 - 저지먼트 데이(손, 평타 장전수+4) > 발터펠트 아우프(궁극기, 저격 사거리 9% 외)
저지먼트 데이 체감 쩜. 안좋은 의미로.
고로 얘는 제외하고 말해보자면, 솔직히 뭐 우지 관련 옵이 좋기는 한데 작성자같은 둔탱이는 눈치 잘 못채는 편이며
궁유닠은 웬만하면 안넣으려고 했는데 카인은 궁유닠 유무가 너무 체감이 심해서 넣었음.
유니크 체감율 ★★★★☆ - 저지먼트 데이(...) 제외시 ★★☆☆☆
드렉슬러 - 폴링 스타(발, 나선창 공격속도 10%)
폴링을 찍냐 안찍냐에 따라 드렉슬러의 근대응력이 약간씩 달라짐.
작성자는 진짜 둔해서 사실 폴링도 많이 체감 못함. 그런데 나머지를 체감할 수 있을리가...
유니크 체감율 ★☆☆☆☆
토마스 - 안해본지 5개월 넘어서 생략합니다ㅠㅠ
블기가 없어서는...절대로 아님...(뿌득)
나이오비 - 앨더란(머리, 불놀이 사정거리 10%) > 인퍼널 배일(목, 초열지옥 화상데미지 25%)
일단 앨더란이 나비 코어템인건 누구나 아는 사실.
나비 사거리가 전반적으로 짧다보니 앨더란의 체감이 꽤 있는 편이긴 함.
그리고 목은 있으면 참 좋은데 작성자는 솔직히 체감을 못하는 편(...)
화상으로 죽으면 아 목덕분이구나 하는 정도.
유니크 체감율 ★★☆☆☆
클레어 - 써큘러 아미스트(허리, 클렌징빔 사정거리 10%) > 환호의 출발(발, 클렌징빔 공격속도 10%)
환출 없으면 클레어 하지 말란 말이 많음.
그래도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막 2신 달았다고 '와우! 드디어 클빔이 제몫을 하게 됐어!' 하는 느낌은 많이 없음.
환출이 별로 필요가 없다는게 아니라 작성자가... 원래 공속옵을 많이 체감 못하는 둔탱이라서...
사실 작성자는 써큘러 아미스트를 더 많이 체감하는 편임.
중후반부에 클빔이 살짝 모자랄때마다 '아...허리 찍을걸' 하는 아쉬움을 많이 느끼기 때문에...
유니크 체감율 ★★☆☆☆
다이무스 - 슈발츠 슈트롬(발, 장작쪼개기 사정거리 10%)
장작 사거리 증가. 말이 필요韓家?
나머지는 솔직히 체감 못하겠음.
유니크 체감율 ★☆☆☆☆
이글 -
이글은 좀 특이한게 모든 부위가 꿀옵이라서...
딱히 이거다 하는 부위는 없는데 그냥 모든 옵이 조금씩은 체감이 남.
명심하세요. 이글은 유니크가 많을수록 좋습니다(엄근진)
사실은 이글을 안하는게 제일 좋습니다(엄근진)
유니크 체감율 ★★★★☆
빅터 - 스톰 브링어(손, 질풍가도 이동속도 15 버프)
황금빛 바람(가슴) 개꿀유닠이라고들 하는데 물론 개꿀유닠이긴 하나 솔직히 체감하는건 힘듦.
분명히 딜량이 늘어나긴 하겠지만 어차피 황바 3개 다올릴 때면 후반부라...
3장 다가면 확실히 질풍켰을때 좀더 날아다닐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음.
유니크 체감율 ★★☆☆☆
히카르도 - 복수의 인장(손, 거미지옥 사정거리 10%)
히카르도도 이글처럼 모든 부위가 조금씩 체감이 되는(크루얼 스템프 대가리 박어)
캐릭터긴 하나, 역시 특별하게 큰 체감을 주는 부위는 많이 없음.
단, 복수의 인장은 불멸자 버프와 더불어서 추노질에 굉장한 성능을 보이기 때문에...
물론 그것덕에 한타를 이기는 경우는 많이 없으나 '체감'으로만 따지자면
'아, 이 유닠때문에 이게 됐구나' 싶은 느낌을 복수의 인장이 가장 많이 줌.
유니크 체감율 ★★★☆☆
피터 -
작성자의 둔탱함이 가장 티가 나는... 캐릭터가 아닐까 싶음...
진짜 체감 못하겠어오...(울먹)
유니크가 나쁘다는게 아니고... 그냥 체감이 안나오...(울먹)
피터 유니크들아 미안해ㅠㅠ
유니크 체감율 ★☆☆☆☆
아이작 - 킬링 머신(바지, 저지먼트 엘보 사정거리 10%)
갓☆킬링 머신 차냥해☆갓
2바지에 따라 추노질 성능이 극을 달림.
아이작을 플레이하면서 적이 엘보를 맞아주느냐 아니냐가 사실상 배달의 거의 대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엘보가 헛칠때마다 '아씨...2바지 안나와서 안닿았네' 하는 한탄이 절로 나오게 하는 유니크.
유니크 체감율 ★★★★☆
마틴 - 데인저러스 플롯(발, 최면 디버프 이동속도 20%)
데인저러스 플롯은 일단 눈에 보이는 효과가 큰데
성능은 둘째치고라도 최면 맞은 적이 문워크하는 속도가 꽤 차이가 나서...
솔로스 인듀서(다리)도 체감목록에 넣고 '기상무적때까지 최면이 남아있고 말고를 가른다'며 샆잘알인척하고 싶었지만
솔찌 작성자가 잘 체감 못하겠기 때문에 그냥 뺌...
유니크 체감율 ★★★☆☆
루시 - 섬섬옥수(손, 반월 튕기는 횟수+2)
매우 둔한 작성자도 섬섬옥수 유무에 따른 반월 성능의 차이를 느낄 수 있었음.
데미지보다는 홀딩시간이 꽤 많이 차이남.
그리고 연보소말(발)도 루시 꿀유닠이고 사실 손보다 중요한 코어템이란 이야기가 많은데
작성자는 발체감을 많이 못함(멍청)
유니크 체감율 ★★★★★ - 섬섬옥수 튕기는 횟수 제외 체감율 ★★★☆☆
티엔 - 백경파 정문(다리, 파죽지세 공격속도 10%) > 금모 호파(허리, 발경 공격속도 10%) > 무흔 강룡주(궁극기)
일단 작성자가 황랑 토신(머리)이 없음(쥬륵...)
어차피 티엔하면 방티엔만 하니까... 괜찮자나여...(쥬륵...)
ㅠㅠ...
아무튼 작성자는 공속옵 체감을 많이 못느끼는 편인데 티엔은 정도가 많이 심함.
다리 다 찍으면 정주! 하! 철산고!가 정준하철산고!가 됨.
여기서 엑셀 끼얹으면 정좝싼고!가 됨.
유니크 체감율 ★★★★☆
릭 - 단절된 공간(목, 빅뱅 최초 잡는 적+1) > 롱기스트 저니(발, 데스스타 인추공 10%)
안그러면 골목한타나 라인한타할때 궁극기에 철거반이나 립같은게 먼저 빨려들어가면서 적이 탈출하는 경우가 꽤 많이 나오기 때문.
체감이 꽤 되는(그리고 육안으로도 금방 보이는) 옵션.
(즉 유통기한을 엄청 심하게 타기 때문에) 인추공 옵션이 체감이 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