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진입장벽이라고해서 어떻게 다르게 정의내리진않아도돼요.
게시물ID : cyphers_13292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MagnaCarta
추천 : 0
조회수 : 209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16/03/12 21:58:33
그냥 신규유저가 못들어오는 요소들이 모두 진입장벽이고, 그중 굵직굵직한 큰 이유들이 대표성을 띄는거죠. 

예로 사이퍼즈의 덕질요소는 사실 진입장벽이 아니라고 생각할수있어요. 게임관련성도 적고 선택적이며 이로인해 유입되는 신규유저도 많으니까요.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이 덕후요소가 진입장벽이되어 신규유저들중 꺼려하는 사람의 비율도 꽤 되고, 사이퍼즈를 잘 모르는사람들중에서도 안좋은 이미지를 갖는 경우도 있어요. 

심지어는 기존 유저들중에서도 무슨 게임은 신경도안쓰고 덕질요소만 계속 부풀리려고하느냐며 게임을 접는경우도있구요. 

다른것도 마찬가지예요. 렉도 진입장벽이 될수있고 심지어는 공홈에있는 공지의 베스트댓글도 진입장벽이 될수있어요. 자유게시판 상황이라거나 유저들의 성향, 하다못해 주변 친구들이 얼마나하는가, 게임 일간 검색어순위와 pc방 순위는 얼마나되는가도 다 진입장벽이예요. 그리고 이 모든것들은 꽤나 대표적인 진입장벽들중 하나죠. 기존유저와 신규유저간의 아이템격차, 특정아이템들의 밸런스파괴요? 이제보면 진입장벽이라는 생각들지않으시나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