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구 계시판이 생긴 기념으로 얼마전 아마존에서 TV 직구한 글을 써 봅니다.
지난 10년간 TV가 없이 살다가 문득 집에서 고화질 영화를 보고 싶다는 생각에 TV를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애초에는 적당한 크기로 국내에서 사려했으나 작년 블랙프라이데이에 불어닥치니 TV 직국 광풍의 후기를 읽어보고는 '무식하면 용감하다' 는 말 그대로 생에 첫 직구를 55인치 TV 직구로 장식하게 되었습니다.
Global warranty 와 손쉬운 로컬변경 때문에 삼성 TV를 물색하였으나 display는 LG라는 말에 혹해서 위험을 무릅쓰고 LG 55인치를 질렀습니다. (모델명 :55LA6900)
다행히 양품이 도착한 듯 하며 아직까지는 별 문제없이 잘 쓰고 있습니다.
완전 초보지만 TV 직구 과정에서 배운 것, 느낀 것을 간단히 말해보자면
1) 최소 55인치 이상 되어야 직구의 의미가 있다
- 이번에 TV를 구매하면서 제가 쓴 돈은 총 164만원 정도입니다 ( TV가격, 배송대행가격, 각종 제세 공과금 포함)
- 해당 모델의 인터넷 최저가가 230~240만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는 것을 감안하면 (TV가 문제없다는 가정하에 ) 추가로 괜찮은 블루레이 플레이어 하나 지를 수 있습니다.(저는 아낀 돈으로 PS3와 무선 헤드셋, 사운드바를 질렀습니다.)
- 50인치 이하가 되면 직구가격과 국내 인터넷 최저가 (혹은 마트등의 행사가) 의 차이가 약 20~30만원 정도에 불과해서 굳이 제품에 대한 위험 ( 최초 불량 혹은 운송과정의 파손 등) 을 무릅쓰고 해외에서 직구할 필요가 없을 듯 합니다
2) 아마존이 인기가 있는 이유가 있다
- 블랙프라이데이처럼 특별한 기간을 제외하고는 아마존 가격이 거의 모든 경우에 제일 저렴하더군요
- 일부 사이트에서는 한국신용카드를 받지 않는 곳도 있다고 하니 초보라면 아마존을 기웃거리는 것이 가장 손쉬운 방법인듯 합니다.
- 너무 가격이 싼 경우에는 한국 카드를 받지 않거나 후기가 별로인 곳이 있더군요
- 따라서 고수가 되기 전에는 아마존이 무난하지 싶습니다.
3)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 .
- 해보고 나니 생각만큼 어렵지는 않네요
- 아마존 + 몰X일 조합이면 초보자도 무난히 미션 Clear 할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4) LG TV 문제는 없나?
- 저는 뽑기운이 있었는지 문제 없이 잘 쓰고 있고 아주 만족합니다
- 사실 TV보다는 영화를 보려고 산 것이라 Local 변경이 안 되는 것에 대한 아쉬움은 없네요
- 설치는 무지 쉽습니다. 걍 Plug 꼿고 ( 다만 110=>220 변경하는 돼지코는 필요합니다. Vault free 라 트랜스는 필요없어요) 간단한 지시에 따르면 됩니다.
- 추가적인 smart 기능은 설명서나 인터넷에 잘 나와 있습니다.
암튼 TV 직구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용감하게 한 번 질러 보시는 것은 괜찮을 듯 합니다.
많은 분들이 하셔서 인지 생각보다 많은 정보가 있네요
3줄 요약
1. 최소 55인치 지르세요
2. 초보자는 아마존 강추
3. 뽑기운이 있다면 LG 도 나쁘지 않은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