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id=48338&category=8003 동영상이 뜨는데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음. 동영상은 위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보안 설정으로 동영상만 링크 걸 수가 없네요. 이번 시연은 <스포어>의 여러가지 게임단계 중 '크리처 생성'(Creature Phase), '부족 사회'(Tribal Phase), '도시 단계'(City Phase), '우주시대'(Space Phase)를 담고 있으며 각 단계별로 특색있는 플레이를 잘 보여주고 있다. <스포어>는 세포단계에서 시작해 생명체로 진화하고 부족, 도시, 문명, 우주의 단계를 거치면서 천지창조의 신비로움을 경험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특히 생명체의 모습과 특징을 만들 때 높은 자유도를 제공해 거의 무한한 조합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윌 라이트는 직접 시연을 통해 <스포어>가 초기 부족 단계에서는 실시간 전략시뮬레이션(RTS)의 재미를 주고, 이후 문명 사회로 넘어가 UFO를 띄우게 되는 우주시대에 이르러서는 각종 은하계와 성운에서 발생하는 미션을 수행하는 롤플레잉 게임의 재미를 준다고 소개했다. 실제 이번 영상을 통해 드러난 <스포어>의 스케일은 게이머들의 상상을 초월하는 것이었다. 작은 행성에서 출발해 자신의 태양계, 자신의 은하계를 넘어 성운과 우주 전체까지 아우르는, 여태까지 어떤 게임도 구현하지 못했던 스케일을 보여줬기 때문이다. <스포어>는 우선 PC용으로 개발되고 있으며 향후 비디오 게임 플랫폼으로 이식될 예정이다. 발매는 2007년 4~5월 경으로 예정돼 있다. 유통사는 EA로 국내 유통은 EA 코리아에서 맡게된다. ---------------------------------------------------------------------------- 스케일이 장난이 아니에요.. 넥슨의 상상력도 이정도는 안돼겠죠 ㅡ.ㅡ;;; 몇년전부터 준비하던 만화의 세계관이 이 게임과 너무 흡사해서 놀라고 있는 중 입니다... 이게임 꼭 사야겠습니다 더불어 컴퓨터 업그레이드 까지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