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교통정리 글입니다. 감사합니다.
게시물ID : mabinogi_13386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아리에나
추천 : 18
조회수 : 977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15/10/22 21:31:31

         
         
         
         
         
         


이거 표 어떻게 지워여...?ㅎ......ㅠㅠㅠㅠㅠㅠㅠㅠ 안..지..워..져...


안녕하세요, 마게에 발붙이고 사는 유저입니다.


오늘도 피곤하므로 각설하고 본론으로 들어가려합니다.


먼저, 어제 100개 가량의 리플을 달려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리플 전 내용을 여러번 꼼꼼하게 정독한 뒤 제 나름대로 정리한 의견을 작성해보려 합니다.



1.

1-1. '오늘의 유머'는 나이 제한이 없는 커뮤니티이다.

1-2. '마비노기'는 12세 이용가 게임이다.

1-2-1. 게임이 오래되서 유저들도 나이가 많은  경우가 많다.

1-2-2. 신규 유입을 무시할 수는 없다.(어린 나이의 유저가 있을 수 있다.)



세 가지 안을 절충하면, 가장 적절한 심의(?) 정도는 15세 가량쯤이 아닐까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물론 내용의 유동성은 존재할 수 있습니다. 노출과 표현의 강도에 대한 개인적인 노선은 누구나 조금씩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1445432001_51.jpg

1445432077_51.jpg

게등위 심의 기준

구분 전체이용가 12세 이용가 15세 이용가 청소년 이용불가
선정성 선정적 내용없음 성적 욕구를 자극하지 않음 여성의 가슴과 둔부가 묘사되나 선정적이지 않은 경우 선정적인 노출이 직접적이고 구체적 묘사
폭력성 폭력적 요소 없음 폭력을 주제로 하나 표현이 경미한 경우 폭력을 주제로 하며 선혈, 신체훼손이 비사실적 폭력을 주제로 하며 선혈, 신체훼손이 사실적
범죄 및 약물 범죄 및 약물 내용없음 범죄 및 약물 내용이 있으나 표현이 경미 범죄 및 약물 내용이 있으나 표현이 경미 범죄 및 약물 등 행동 조장
언어 저속어, 비속어 없음 저속어,비속어가 있으나 표현이 경미 저속어, 비속어가 있으나 표현이 경미 언어 표현이 청소년에게 유해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사행성 사행적 요소없음 사행적 요소가 다소 있지만 경미한 경우 사행적 요소가 다소 있지만 경미한 경우 사행성이 높은 행위를 유발하는 경우


여기서 제시해드릴 수 있는 것이 방통위와 게등위의 심의 기준입니다. 마비노기에서도 직접적인 살해는 아니더라도 타인을 살해하는 등의 15세가 붙을 수도 있었던 컨텐츠가 등장합니다. 물론 그것은 묘사로서 뭉뚱그려 제시할 수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조건도 절대적이지는 않다는 이야기지오. 그러나, 이것을 가이드라인으로 삼는다면 의견의 분분함 없이 적당한 선에서 창작자분들께서 조율이 가능하지 않을까 합니다. 어제 한 분이 지속적으로 이야기해주셨던 '폭력적인 부분'에 대한 가이드라인도 포함이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규칙(?)을 정리해보겠습니다.



1. 오유 마게는 방송통신위원회와 게임 등급 위원회의 등급 기준을 준수하려 노력한다.

1-1. 마비노기의 심의 등급인 12세를 존중하되, 이용층에 대한 약간의 유연성을 고려하여 15세 이상 컨텐츠로 제하기로 한다.

1-2. '오늘의 유머'는 나이 제한이 없는 개방적인 커뮤니티이기 때문에 19세 이상 컨텐츠는 자제토록 한다.


2. 오유 마게는 타인을 존중한다.

2-1. BL/GL/폭력성 묘사 등 개인의 취향에 관련되는 간단한 기준에 대하여 제목에 명기하는 것을 권한다. 이는 특정 장르를 기피하는 유저를 위한 배려이다.

2-2. 컨텐츠 생산자 스스로 문제되는 표현이 있다고 생각될 경우, 마게 이외의 다른 게시판 이용자들을 위하여 '베스트 금지'를 사용할 것을 권한다.


3. 오유 마게는 타인의 컨텐츠를 존중한다.

3-0. 대전제는 '타인의 컨텐츠를 존중하는 건전한 비판은 인정받아야 한다'이다. 무조건적으로 토론의 여지를 없애는 것은 컨텐츠의 부패를 불러오기 때문이다.

3-1. 감상 이외, 단순히 '불편하다' 등의 제시어를 통하여 생산된 컨텐츠에 대해 '무시' 하지 않는다.

3-2. 컨텐츠의 등급(속칭 수위)에 대하여 부추기는 등의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한다. ( ex)수위 더 올려주세요)



활발한 의견 교환 부탁드립니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