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학도 멜빈이 PC/APC로 등장합니다.
- 능력자 등록으로 신규 캐릭터 이용권을 지급받은 능력자에 한해 멜빈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테라샵에 멜빈 코스튬팩(골드/실버), 유니크선택팩, 소모품팩이 판매됩니다.
- 테라샵에 멜빈의 코스튬이 추가됩니다. (수트 로맨스, 아이비리그)
- 달러샵에 멜빈의 코스튬이 추가됩니다. (수트 로맨스, 아이비리그)
- 멜빈 오리진 코스튬이 추가됩니다.
- 멜빈 관련 도전과제 및 칭호가 추가됩니다.
- 멜빈의 전투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전투 아이템은 공성전 종료 보상, 근성 게이지, 부스터, 합성 시스템으로 획득 가능합니다.)
- 멜빈의 BGM이 추가됩니다.
- 멜빈의 캐릭터 칼럼이 추가됩니다.
- 그랑주화 상점에 멜빈의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은행원 다이무스의 전투 아이템 대여소에 멜빈의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쥬크박스에 멜빈의 BGM이 추가됩니다.
* 테라샵에 캐릭터별 강화팩, 합성팩이 추가됩니다.
* 등급별 선택형 부스터, 선택형 캐릭터팩, 선택형 에이스박스, 선택형 블랙스완에 루드빅이 추가됩니다.
* '스텝업 프로젝트' 3단계가 적용됩니다.
◎ 스텝업 프로젝트와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편의성 개선! 스텝업 프로젝트 3탄 - Core편' 매거진을 참고해주세요.
* 신규 캐릭터 이용권(디아나, 클리브X잭)이 추가됩니다.
- 해당 아이템은 신규 캐릭터 출시 이후부터 사용이 가능하오니 이 점 참고 바랍니다.
* PC방 프리미엄 서비스 혜택 중 '신규 캐릭터 체험' 기능이 제거됩니다.
* 런웨이박스, 선택형 런웨이박스, 트리비아의 컬렉션, 에이스박스, 선택형 에이스박스에 다음 코스튬이 추가됩니다.
- 왕립 밀러 고등학교(로라스~루드빅)
- 멜빈 스페셜I, 수트 로맨스(멜빈), 아이비리그(멜빈), 바니바니 퍼레이드(멜빈), 스위트 허니(멜빈)
* '버닝 위크! 2배라서 좋아!'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 추가 투자 시 합성 확률 2배가 적용되는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 '사이퍼즈 리그 베이스볼' 코스튬 염색 시 히든 색상 등장 확률 2배가 적용되는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 트와일라잇에 배치되어 있던 '코스튬 수거함'이 제거됩니다.
* 대표 캐릭터 경험치 증가 아이템 5종이 추가됩니다.
- XP +100, +200, +500, +1000, +2000
* 주크박스에 사이퍼즈 5주년 페스티벌 축하 음원이 추가됩니다.
- 5th Cyphers Festival! by DJ TAK
* 4월 28일 업데이트 시 선 적용되었던 린의 밸런스 수정 사항이 공식전에 적용됩니다.
ㄴ 해당 밸런스 조정은 더 정확한 지표를 얻기 위해 모든 게임 모드에 일괄 적용하고자 합니다.
ㄴ 섬광궤적(R)
- 1타의 적을 미는 힘이 감소됩니다. (50 → 0)
◎ 개발자 코멘트
섬광궤적은 순간적으로 적과의 거리를 좁히며 공격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첫번째 공격 후 두번째 공격이 타격되지 않는 상황이 있어 이를 개선하려 합니다.
ㄴ 해당 밸런스 조정은 더 정확한 지표를 얻기 위해 모든 게임 모드에 일괄 적용하고자 합니다.
ㄴ 섬전각(LR)
- 이동 중 연타 공격의 적을 미는 힘이 증가됩니다. (50 → 80)
- 이동 중 연타 공격이 무게와 상관 없이 동일하게 밀어내도록 변경됩니다.
◎ 개발자 코멘트 섬전각은 근접한 적을 연속 공격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이동하며 사용 시 연속 공격 이후 마지막 공격이 타격되지 않는 상황이 있어 이를 개선하려 합니다.
ㄴ 해당 밸런스 조정은 더 정확한 지표를 얻기 위해 모든 게임 모드에 일괄 적용하고자 합니다.
ㄴ 섬전연각(LR)
- 이동 중 연타 공격의 적을 미는 힘이 증가됩니다. (50 → 80)
- 이동 중 연타 공격이 공중에 떠 있는 적을 타격하는 경우의 판정이 변경됩니다.
경직 → 다운
밀어내는 힘 (50 → 90)
띄우는 힘 (0 → 30)
- 이동 중 마지막 타격의 판정이 변경됩니다.
밀어내는 힘 (150 → 120)
띄우는 힘 (50 → 30)
- 이동 중 연타 공격이 무게와 상관 없이 동일하게 밀어내도록 변경됩니다.
◎ 개발자 코멘트 섬전연각은 근접한 적을 연속 공격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독보정술(SP)과 연계해서 사용해 공중에 떠 있는 적을 타격하는 경우 연속 공격 이후 마지막 공격이 타격되지 않는 상황이 있어 이를 개선하려 합니다.
ㄴ 제트킥(LR) 스킬의 조정은 선 적용이 불가능한 사항으로 모든 게임 모드에 일괄 적용됩니다.
ㄴ 기본 스탯 변경
- 원거리 회피가 감소됩니다. (60% → 56%)
- 체력이 감소됩니다. (1450 → 1350)
ㄴ 제트킥(LR)
- 후 딜레이가 0.1초 증가됩니다.
◎ 개발자 코멘트 카를로스는 높은 기동성을 가진 스킬 구성으로 진입과 이탈이 용이한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이동 속도 아이템이 아닌 다른 장비를 우선 장착 시 높은 효율을 보이고 있어 이를 조정하려 합니다.
ㄴ 일렉버스트(E)
- 사용 중 썬더 클랩의 대미지가 감소됩니다. (1.4(280) → 1.26(252))
- 사용 중 전자기 방출의 대미지가 감소됩니다.
연타 : 0.24(48) → 0.225(45)
마지막 타격 : 0.48(96) → 0.45(90)
◎ 개발자 코멘트 일렉버스트는 짧은 시간 동안 모든 스킬을 강화하는 궁극기입니다. 하지만 스킬 강화 효과로 늘어난 기동성에 비해 지나치게 높은 대미지 효율을 보이고 있어 이를 조정하려 합니다.
* 일부 캐릭터 스킬의 공성 공격력이 변경됩니다.
ㄴ 호타루
- 비연폭(LR) 2타 공성 대미지 증가 (-20% → 0%)
ㄴ 히카르도
- 블러디 힐킥(SL) 1타 공성 대미지 증가 (5% → 8%)
ㄴ 브루스
- 맹수의 응징(SL) 2타 공성 대미지 증가 (12% → 15%)
ㄴ 제키엘
- 묵시록(E) 첫 타격과 주변 타격의 공성 대미지 제거 (5% → 0%)
ㄴ 라이샌더
- 모노시클릿(LR) 기상 공격 공성 대미지 증가 (0% → 20%)
◎ 개발자 코멘트 하나의 스킬에서 타격 시마다 공성 공격이 일정하지 않던 부분을 개선하려 합니다.
* 까미유의 전환충 스킬 설명에서 전환충 사용 시 공격력 +10% 증가에 대한 안내가 누락되어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